제주도 여행

제주 아부오름 이효리 추천 제주도오름 친구랑 다녀온 후기!

파인드제주 2017. 9. 11. 11:53






이효리 추천 제주도오름 초록빛 싱그러움을 만끽할수 있는 곳!

친구와 함께 우정여행 떠나보았어요 ~


위에는 아부오름 정상에서 도착함과 동시에

기쁨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서 점프샷을 남겨보았어요 ㅎㅎ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았는데요

역시 여행도 누구랑 함께하는야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아요 ~!







아부오름은 이효리가 좋아하는 제주오름 중 하나인데요

이효리 서울 뮤비에도 출연했답니다 :-)


해발 301.4m, 높이 51m, 둘레 2,012m를 자랑하는 오름입니다.

송당에서 남쪽으로 2km 떨어진 건영 목장 입구에서 목장 안 800m 지점에 있습니다.








방문전에 설명 및 오름에 대한 안내 정보를 확인 후 오름을 올라 보았어요 ~!

앞오름은 '압오름'. '아보름'이라 불린답니다.

아부는 제주말로 아버지처럼 존경하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완만하고 단순한 형태로 원형 분화구의 대표적인 오름입니다.^^











초록빛 싱그러움을 물씬 느끼며 정상을 향해보았어요.

푸른 초원 그리고 초록빛으로 물든 아름다운 풍경이

절경을 보여주더라구요^^ 싱그러움이 가득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사면이 대부분 초지대로 노란솜양지꽃, 술패랭이꽃, 향유, 쥐손이풀, 피뿌리풀 등

초지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 쪽에는 나무 한그루도 있었어요

푸른 초원과 어우러져 그림같은 풍경을 보여주었는데요

나무 밑으로는 벤치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나무 향기는 정말 언제 맡아도 좋은거 같아요

기분이 힐링되는거 같았습니다.

길도 잘 정돈되어 있어서 오르기에도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

왕복 15~20분 정도 소요되는거 같아요^^



초록초록한 자연의 향기와 함께 경치를 만끽해보세요 ~♡









오름을 오르다 여유로이 풀을 뜯고 있는 말들에 모습을 만나볼수도 있고

이효리가 왜 아부오름을 사랑하는지 그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이효리가 걷던 오름 길을 저도 한번 걸어보았어요 :-D








벤치도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갈수도 있었데요

벤치에서 준비해온 김밥을 먹으며 잠시 쉬었다 가보았어요 ~!


도시락을 준비해올시에는 뒷처리는 깔끔하게 하고 가야 겠지유~?!










아부오름 정상에서는 제주도 오름과 함께 넓은 들판,

제주도의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부오름의 분화구도 감상할수 있는데요

고대 로마의 원형 경기장을 연사시키는 분화구는

바깥둘레 1,400m, 바닥둘레 500m, 화구깊이 84m 정도로

오름자체의 높이보다 해발지면에서 더 깊이 들어가 바깥 사면보다 더 가파르고 길습니다.










화구 안 사면의 중간 부분은 일부 자연침식

되어 스코리아 층의 노두단명이 있으며,

사면안에는 분화구 주변에도 삼나무가 둥글게 심어져 있고,

상수리나무,보리수나무를 비롯해 청미레덩굴, 찔레덤불이 있습니다.










동그랗게 분화구 주변을 둘러싼

삼나무로 이루어진 풍경이 아름다운 아부오름에 절경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네요 ~~!


경사가 낮고 비교적 완만한 오름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름을 오를수 있답니다^^!








내려가는 길도 역시 아름다운 풍경이 눈을 즐겁게 해주었어요 ♡

능선이 아름다운 오름이었는데요

분화구 주변으로 있는 삼나무도 인상적이었던거 같아요

각종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은 곳인데요~

최근에는 이효리 뮤비에 나오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제주도오름 이랍니다.


가족,연인과 함께 오기 적합한곳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