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함덕해수욕장 산책 후 통문어요리전문점 까지 !

파인드제주 2018. 10. 23. 12:36



제주 함덕해수욕장 에 다녀왔어요 : )

제주에서 에메랄드빛 바다로 소문난 함덕해수욕장은 , 

여름철 도민들은 물론 관광객들로 물놀이를 할 정도로 

굉장히 인기가 많은 제주 바다 중 하나인데요 !

아이들과 함께 가도 될 정도로 얕은수심으로 

물놀이하기 안전한 함덕해수욕장은 

여름뿐만 아니라, 함덕해수욕장에서 서우봉까지 이어지는 산책코스로 

여름뿐 아닌 다른 계절에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 중 하나에요 !

애월 한담해변처럼 , 작은 공간에 옹기종이 모여 있는 곳과 달라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스냅사진을 찍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해외에서나 볼 수 있을법했던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











며칠동안은 이러다가 겨울이 오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차가운 날이 지나자 

지금 이 시기에 맞는 가을의 공기가 찾아왔어요 ! 

한낮에는 그냥 가벼운 티셔츠 한장 입어도 될 정도로 

날이 따뜻해졌어요 >.< 

지금 이날씨가 1년내내 이어졌음 좋겠네요 ㅠ_ ㅠ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스냅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고, 

가족단위로 많은사람들이 놀러와서 

이날따라 더욱 많은사람들로 붐빈 함덕해수욕장 이에요 ~ ㅎㅎ 










함덕 해수욕장 해변을 돌아다니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 ㅋㅋ

함덕해수욕장은 언제와도 한가한편이라 사진찍기도 좋고 

여유있게 벤치에 앉아 음료를 먹기에도 좋았어요 ! ㅎㅎ

함덕에도 스타벅스 등 다양한 카페가 많이 생겼는데 , 

카페에 앉아있기도 좋지만 이렇게 밖에서 

시원한 바깥공기를 마시며 여유있게 커피한잔 하니 

힐링이 되었어요 ! >.<

제주는 , 이렇게 여유있게 쉴수있는 공간이 많아서 

더욱 만족스런 제주생활인거 같아요 - 

물론 불편한 점도 많이 있지만요 .ㅋㅋ











산책로를 쭈욱 걷다보면 서우봉이 나오는데요 -! 

서우봉은 계절마다 다른 색을 띄고있어요 !
코스모스와 청보리 유채꽃으로 화려해질 서우봉은  

겨울이 지날때쯤 유채꽃이 필 차례니 

유채꽃 필때쯤 꼭 방문해 보세요 !

서우봉 거의 꼭대기에 있기 때문에 , 

함덕해수욕장을 바라보는 멋진 뷰와 

예쁜 유채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답니다 >.<









산책을 하고 있으면 , 확실히 여유를 느끼는

 많은 사람들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 ㅋㅋ

뿐만 아니라 너무 예쁜 에메랄드 빛을 자랑하는 제주 함덕해수욕장 ㅠ _ㅠ

먼가를 하지 않아도 , 마음이 평화로워 지니 여행 일정 중 

함덕 해수욕장에 들려, 해변을 한번 거닐러 보세요 ! 

함덕은 해수욕장과 산책로 뿐만 아니라 , 

호텔이나 맛집 카페도 전부 갖춰져 있어서 

하루 일정쯤은 꽉 채울 수 있는 여행코스중 한곳이에요 !










함덕해수욕장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늦은 점심으로 

통문어요리전문점 문어아저씨에 다녀왔어요 - ! 

문어아저씨는 함덕해수욕장이 보이는 해변가 상가 2층에 위치해 있어서 

뷰도 좋고, 통문어를 사용해 만든 음식이라 

비쥬얼 맛까지 모두 잡은 식당이에요 ㅎㅎ











올라가면 , 창가는 바다뷰인데 , 

사람들로 가득 있어서 찍지를 못했어용 ^_^

내부는 이런 모습인데 , 주방이 훤하게 잘 보여 만드는 음식을 직접 볼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식당이었구요 ! 

생각보다 내부는 넓었어요 ^-^

돈까스 메뉴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도 딱이더라구요,ㅎㅎ 










메뉴판을 보았는데요 : )

메뉴는 간단해요, 문어짬뽕 문어짜장 돈까스 .,ㅋㅋㅋ

옆에있는 문어숙회는 밤에 맥주나 소주한잔 걸치며 먹기 좋겠더라구요 ! ㅎㅎ

문어가 들어가 있지만,  생각보다 가격은 저렴했어요 ,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문어를 어서 먹고 싶어 

사이좋게, 문어짜장, 문어짬뽕, 돈까스를 주문했어요 








제가 갔을땐 해시태그 이벤트도 열리고 있었는데요 -! 

해시태그와 사진을 올리면 음료서비스도 받을 수 있답니다 ㅋㅋ

이런건 먼가 꼭 참여해서 음료수를 먹으면서, 먹게 되더라구요,ㅎㅎ

이런 해시태그 이벤트는 요즘 많은 곳에서 하는 이벤트인데 ,

이런걸 한 뒤로는 먼가 음료수 사는게 좀 

아까워 잘 사지 않게 되는거 같아요,ㅋㅋㅋ;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

먼저 돈까스가 나왔는데 ~ 이곳은 특이하게도 

돈까스에 나오는 밥이 볶음밥이었어요,ㅎㅎ

다른곳에는 그냥 흰밥에 깨를 뿌려서 나오잖아요 !

그런데 이곳은 볶음밥이라 밥만 먹어도 맛있었어요 

수제로 돈까스를 만들어 질기지않고 부드럽고 

바삭바삭하게 구워져서 씹는 소리도 일품이었어요 









그리고 문어짬뽕 ! ㅎㅎㅎ

짬뽕국물에 홍합과 바지락 문어등 다양한 해산물을 듬뿍 넣어 

한그릇 가득 담겨져셔 나왔는데요 -! ㅋㅋㅋ

문어와 홍합, 바지락 이 들어가있는거 만으로도 국물맛도 일품 ㅠ_ ㅠ 

양은 굉장히 푸짐했어요 ! ㅎㅎ 


그위로 보이는 문어다리 ! ㅋㅋㅋ

다행히도 문어1마리가 그대로 올라왔어요 -!

문어가 작으면 무게를 맞춘다 하시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문어짜장 ! ㅋㅋ 

문어 짜장 소스안에도 다양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소스에서 깊은맛이 나 더욱 특별한 느낌이었는데요 ~ ㅎㅎㅎ

오동통하게 살이오른 문어다리가 

그대로 올라와 있어서 더욱 비쥬얼이 훌륭했어요 












문어는 먹기좋은 크기로 짤라서 드시면 되는데요 ! 

가위로 짜르지만, 문어의 쫀득쫀득한 그 느낌이 가위로 전해져서

군침이 돌더라구요 >.< 식사시간을 지나서 간거라 

엄청 배가 고팠는데 어서 먹고 싶어요 !!!! 

면도 생각보다 많이 주셔서 ,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문어짜장은 먹기좋은 크기로 짤라 비벼서 먹어보았어요 >.<

짜장면은 언제 먹어도 정말 최고의 맛인거 같아요 !

거기에 쫀득거리는 식감을 내는 통문어가 그대로 ,ㅎㅎ

이제 함덕에 오면 함덕아저씨를 이용해야 겠어요 !










짬뽕에 있는 문어도, 적당한 크기로 짤라서 면과 함께 먹어보았는데요 - !

매콤한 짬뽕국물과 면을 먹으니 이곳을 잘 선택했다 싶은 생각도 들고 

역시 먹고 있을때가 제일 행복하더라구요 ~ ㅋㅋㅋ

매일매일 먹으러 오고 싶은 문어아저씨 : ) 

함덕 해수욕장에 오시면 당연히 문어아저씨 인듯 해요 -!










수제돈까스는 속이 굉장히 부드러워 굉장히 잘 짤라졌는데요 

짜를때마다 바삭바삭 거리는 소리가 들려 , 

더욱 군침을 돌았어요 -!

굉장히 큰 왕돈까스 사이즈로 빵가루튀김이 많이 묻혀져 있어서 

더욱 푸짐해 보이기 까지 했어요 !
돈까스 를 원래 엄청 좋아하는데 , 

배가 부름에도 포기할 수 없었던 수제돈까스,ㅎㅎㅎ













제주 함덕해수욕장에 오시면 

당연히 문어아저씨를 꼭 이용해보세요 ! ㅎㅎ

익숙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 짜장과 짬뽕 을 

통문어와 함께 맛있게 이용할 수 있어요 ^_^

또한 문어는 삶는시간이 중요한 법인데, 

확실히 문어전문점이라 그 맛이 증명해주더라구요 !

질기지 않고, 쫄깃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이었던 문어아저씨 




제주 함덕해수욕장 이 보이는 바다뷰에 위치하고 있으니 

방문하셔서 한번 이용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