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탁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제주도여행지 산방굴사

파인드제주 2013. 9. 2. 23:22

 

제주카카오페이지가 소개하는 제주도여행지

탁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제주도여행지 산방굴사

 

 

제주도에서 차를 타고 남쪽으로 끝없이 달리다 보면
산이 우뚝 솟은 것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제주도 여행지 중 하나인 산방산이에요~
제주도의 일반적인 오름들과는 달리 산방산은
조면암질로 이루어져 있어 일반적인 오름들과는 모양이 다른데요!
용머리 해안과 이어져 있는 종모양의 산이에요ㅎㅎ
끈적끈적한 점성이 큰 조면암질의 용암이 솟고 솟다가
끈적함이 강해서 흘러내리지 못하고 그대로 굳어서 종모양이 되었어요

 

 

 

 

산방산은 안덕면 사계리하안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산방산은 산자체의 높이가 높기도 하고 해안에 접해 있는데요!
사계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그림같은 산방산이 펼쳐져 있어요ㅎㅎ

 

 

 

제주도 산방산은 약간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용머리해안과 산방산암벽식물지대를 함께 볼 수 있어요^^

 

 

 

 

산방산 입구에는 보문사와 광명사 사찰을 보실 수 있구요
산위에 지어진 사찰과 불상이 너무 멋있네요ㅎㅎ

 

 

 

양 옆으로 높게 자란 나무들 사이 돌계단으로
제주도 시원한 바람을 쏘며 열심히 올라갔어요^^
오르다가 사람들이 쌓아논 돌 위에 작은 돌 하나를 올려서
소원도 빌어보세요^^ 이런게 자그만한 재미겠죠?ㅎㅎ

 

 

 

보문사와 광명사를 뒤로 하고 산방산을 15분 정도 오르다보면
산방산 중턱에 굴이 하나 있는데요!
해식동굴인 이 곳을 굴안의 절 산방굴사에요^^*

 

 

 

절벽으로 이루어진 산방산에 천연석굴로
안에 불상이 자리잡고 있어 사찰로 불리우고 있어요~
굴 안에 자리잡고 있는 사찰이라서 정숙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산방굴사에는 약수가 있는데요!
약수를 먹으면 오래 산다는 전설이 있어 약수를 꼭 먹고가세요~
산방굴사를 오르며 났던 갈증이 한 번에 싹 없어져요^^

 

 

 

 

 

산방굴사에서 내려다보는 해안과 일몰 광경이 일품인데요
용머리해안과 형제섬, 가파도와 마라도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
제주도 12경승지의 한 곳으로 꼽히고 있답니다ㅎㅎ
뻥 뚫린 하늘과 바다가 눈이 부실만큼 아름다워요*_*

 

산방굴사는 사찰이다 보니 아무래도 부모님들이 좋아하셨는데요
부모님과 함께 산방산 산방굴사로 가셔서
시주도 해보시고 기도도 드려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