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3월 제주도여행 추천하는 우진제비오름

파인드제주 2018. 3. 19. 15:42





조천읍 선흘리에 있는 제주도 오름으로 추천 하는 우진제비오름

사람에 따라 그 모양이 소가 누워있는 모습, 제비가 날아가는

모습으로 다양하게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에 맞게 이름도 우진제비오름 이라고 지은것 같아요!

잘 가꾸어진 산책길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는데요

유명한 제주도 오름 아니라서 꽤 한적한 모습이네요

여유로운 오름탐방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3월 제주도여행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에요^_^



저도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보았는데요

올만에 마음도 비울겸 하고 시간내어 방문해보았어요~








들어가는 입구 쪽에 있는 안내 표지판 !

선흘2리마을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거문오름'과 '벵뒤굴'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


해발고도가 높아 공기가 맑고 깨끗하고

광활한 초지와 자연 생태가 잘 보존되어

공기가 맑고 깨끗한 곳 입니다.








초록빛 나무들과 돌담 그리고 자연 풍경들로 사계절 아름다움을

가득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피톤치드를 가득 느낄수 있는 숲이에요 :-)

돌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아름다운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답니다.









돌에는 이끼들도 껴 있었구요~

자연그대로 보존되어 있는것 같더라구요

돌계단도 낮게 이루어져 있어서

오르기에도 편했답니다 :-)


자연을 몸소 느껴보며 오름을 올라보았어요 !








여기서 잠깐 우진제비오름 설명해드릴게요 :-)

우진제비오름은 조천읍 선흘리에 있는 오름으로

선인동 남쪽에 위치한 소화 산체 입니다.








북동쪽 방향으로 터져있는 말굽형 분화구로

전체적으로 숲으로 덮여있고

오름 중간 부분에 솟아나는 우진샘은 사시사철 물이 끊이지않아

가뭄이 들었을때에 선플부터 덕천까지 식수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초입 부분에서 볼 수 있는 우진샘!


물이 정말 맑고 깨끗하더라구욤

물 흐르는 소리도 좋고 ~~

머리가 절로 맑아지는듯한 기분이었어요 !

피톤치드가 가득한 3월 제주도여행 !!!!

초록기운이 가득 느껴지는 곳이었답니다 ♥










역시 힐링은 이런 곳에서 해야하는것 같아요 ~~!

공기 자체가 남 달랐던거 같은데요 ^_^


우진제비오름은 우진악,우진저악,우전제비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도 불리우고 있답니다.


우진 이라는 이름이 꼭 사람 이름 같아보이기도 하네요~

한번들으면 잊을 수 없는 제주도 오름 같아요!








점점 위로 올라갈수록 가파라진답니다.

돌계단에 경사도 점점 가파지는것 같아요!

저는 밧줄을 잡고 열심히 올랐답니다.

오르는 길은 힘들었지만 주변 경치와

함꼐 오르니 10번 힘들거 5번만 힘이든거 같았어요~!









남녀노소 큰 무리 없이 오를 수 있는 오름 이기는 하지만 정상으로 갈수록

조금씩 가파라져서 조금 체력소모가 필요한거 같아요!








정상에서는 주변 오름에 풍경들이 눈 앞에 펼쳐지는데요

제가 찾은 날은 비는 안 오는 날씨였으나

다소 흐린날이여서

전망이 시원스럽게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ㅠㅠ


분화구 왼쪽편으로는 웃바매기, 북오름, 둔지오름이 조망되면

오른쪽으로는 거친오름, 체오름, 다랑쉬, 지미봉등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정말 가는 곳 마다 멋진 풍경을 보여주더라구욤

날씨가 더 좋은날에 갔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는거 같아요


그럼 더욱 더 풍경이 아름다웠을거 같아욧!


평탄해 보이는 길을 걸으며 기분 좋은 산책을 즐겨보았습니다 ♬







봄꽃도 보이더라구욤 ^_^

사진을 안찍어 볼 수 가 없겠더라구요~

카메라로 그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요즘 제주도에는 봄꽃으로 물들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유채꽃,매화꽃 부터 시작해서 아름다운 봄꽃들이 가득 피었습니다.

주변이 알록달록 예쁜 색으로 물들었어요 !









황벽나무 라고 합니다 정상 부분에서 만나볼수 있었어요~!

나무 껍질을 벗기면 노란빛을 띄는데요!

나무 표면이 정말 장관이더라구욤 ~~

이건 정말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 작품!


저는 이렇게 나무를 보는걸 좋아하는데요 :-)

보기만해도 힐링되는것 같아요~


제주도 오름을 오르다보면 정말 잡생각은 없어지는것 같은데요!

마음에 여유가 필요할때 , 자연속과 함께

힐링할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을때

그럴때 딱 방문하기 좋은 곳인거 같아요^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