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겨울 제주 가볼만한곳! 먹부림 맛집부터 숙소까지!

파인드제주 2021. 12. 7. 13:32

 

돈사촌노형점 | 제주 제주시 노형9길 16 | 16:00~23:00 (매일)

 

겨울 제주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흑돼지 먹부림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제주공항에서 10~15분 거리에 위치한 노형동에 있는 흑돼지 생근고기 전문점이에요 : ) 오후 4시 오픈이라서 오후 시간대 제주에 도착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위치가 아닐까 싶어요~ 맛있는 흑돼지 근고기를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랍니다!ㅎㅎ

 

 

단층 건물인데 천정이 높게 설계되어 있어서 테이블마다 환풍기가 따로 없는 데도 연기가 차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답답하거나 쾌쾌한 연기없이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사장님이랑 직원분들도 워낙 친절하셔서 갈 때마다 만족스러운 곳 중 하나에요 : )

 

 

제주여행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흑돼지 근고기! 근고기는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타입이라 직접 굽기가 망설여지는데요~ 여기에서는 그럴 걱정 1도 할 필요가 없답니다 : ) 직원분들이 테이블을 도맡아 봐주시면서 고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세요...ㅠㅠ 완벽 그 자체!ㅎㅎ 숙련된 노하우로 구워주는 고기라 역시 맛있더라구요~'-'

 

 

고기 빛깔부터 남다른 것 같아요! 역시 흑돼지..ㅠㅠ 돼지고기는 뭐니뭐니해도 흑돼지가 최곤 듯 : ) 날씨가 추워지고 있어서인지 더 단백질 보충이 필수인 시기가 아닐까 싶은데요~ㅎㅎ 돈사촌노형점에서 먹부림+단백질 보충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셔도 좋아요!^^

 

 

함께 나오는 기본 반찬들도 모두 맛있었는데요! 사장님 손맛 인정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ㅎㅎ 싱싱한 상추랑 향긋한 깻잎에다 고기랑 마늘 탁 넣어서 싸먹으면 꿀맛탱..ㅠㅠ 사진만 봐도 다시 먹으러 달려가고 싶을 정도에요 : )

 

 

여기는 참나무숯을 연료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고기를 구우면 잡내가 정말 1도 없더라구요! 훈훈하고 담백한 맛만 느껴볼 수 있어 흑돼지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 ) 살코기도 비곗살도 어느 것 하나 별로인 게 없이 전부 다 맛있었답니다~^^

 

 

이렇게 훌륭한 술안주가 있는데 그냥 지나칠 수가 있나요! 한잔은 따라보거라~ 눈누난나~ 오랜만에 회포도 풀고 맛있는 흑돼지 구이 먹으면서 소확행 제대로 해볼 수 있었답니다 : ) 이런 게 바로 찐 행복이 아닐까 싶어요!ㅋㅋ

 

 

마무리는 김치말이국수로 깔끔하게! 여기는 냉면이 아니고 김치말이국수가 있다는 점 또한 특별한데요! 개운한 김치육수에 쫄깃한 소면이 듬뿍 들어가 정말 푸짐하고 맛있더라구요~ㅎㅎ 고기 조금 남겨서 같이 돌돌 싸먹으면 꿀맛..ㅠㅠ 겨울 제주여행에서 흑돼지 먹부림하고 싶다면 원픽해보셔야 할 곳이에요 : )

 

 

 

● 호텔골든데이지서귀포오션 |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 7

 

겨울 제주여행에서 포근한 잠자리는 필수! 이번에 방문했던 호텔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정방폭포, 새연교 등 서귀포 명소와 가까운 서귀포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이었는데요~ 유명 관광지하고도 멀지 않고 동서남북 어느 방향으로든 출발하기 좋은 위치라서 여행 스케줄을 좀 더 효율적으로 계획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부담없는 가격에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 저희는 싱글베드1, 더블베드1, 화장실 구성의 원룸형 스탠다드 객실로 예약해서 묵어봤어요 : ) 짙은 브라운과 화이트 톤으로 모던하게 인테리어되어 있는 객실이라 개인적으로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친구, 가족, 연인 누구와 가더라도 편하고 즐겁게 호캉스를 해볼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ㅎㅎ

 

 

역시 호텔 침구는 몸에 싹 감기는 게 꿀잠을 절로 부르는 것 같아요! 5성급만큼은 아니더라도 가격을 생각한다면 정말 혜자스러운 곳이 아니었나 싶어요~ㅎㅎ 창가 쪽으로 티테이블도 있어서 아침, 저녁으로 커피도 마시고 맥주도 간단하게 한잔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 나누기에도 안성맞춤이었네요 : )

 

 

배도 부르고 창 밖 풍경도 예쁘고..+.+ 호텔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 덕분에 기분좋게 묵으며 여독을 풀어볼 수 있었답니다 : ) 서귀포 도심 풍경은 물론 바다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객실뷰가 무척이나 좋았어요!^^

 

 

아침에는 부지런하게 일어나서 조식도 챙겨 먹었어요! 여기가 또 조식 맛집 아니냐며..ㅎㅎ 양식 스타일의 기본 브런치부터 한식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먹기 좋았어요~ 약간 조식인데 점심 느낌?+.+ 여행할 때는 아침을 든든하게 먹는 게 중요한데 덕분에 너무 활기찬 하루였던 것 같네요 : )

 

 

아쉬운 체크아웃의 시간은 어김없이 다가오는 것 같은데요!ㅎㅎ 로비도 은근 편하게 조성되어 있어서 체크아웃하기 전에 잠시 앉아서 휴대폰도 보고 그날 일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체크해볼 수 있었답니다~^^

 

 

서귀포 도심에 자리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편하고 좋은 숙소인 것 같아요~ 서귀포 명물 오는정김밥이랑 엎어지면 코 닿을 데라서 이 점도 미리 알아두면 좋을 듯!ㅋㅋ 가성비 좋고 조식 맛있는 호텔 찾으신다면 호텔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으로 향해보시길 바랄게요 : )

 

 

 

●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 09:00~18:00 (매일)

 

체크아웃 후 마지막으로 향해 본 곳은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애기동백축제랑 감귤 체험 프로그램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곳이라 꼭 가보고 싶었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아직 막 춥지는 않아서 쉬엄쉬엄 걸으며 여유롭게 돌아보기 좋았던 것 같아요!ㅎㅎ

 

 

사랑스런 풍경이 가득한 휴애리는 다채로운 포토존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사진찍기도 좋고 여유롭게 산책하며 힐링하기에도 좋은 여행지랍니다 : ) 그래서인지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은 듯!ㅎㅎ 저희도 셀카봉 하나 챙겨가서 사진도 찍고 풍경도 찍고 야무지게 놀았어요~'-'

 

 

동백의 계절이 돌아온만큼 휴애리에서도 애기동백축제가 한창 진행 중이에요! 동백이 지는 시기까지 쭉 이어진다고 하니 앞으로도 두고두고 즐겁게 관람해볼 수 있을 것 같답니다~'-' 동백꽃을 보며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 )

 

 

감귤 체험도 겨울 제주여행에서 필수코스가 아닐까 싶은데요!ㅎㅎ 휴애리에서도 감귤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휴애리 안에서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만끽할 수 있어 일석이조인 듯 : )

 

 

매시간 정각 진행되는 흑돼지, 거위 공연도 볼거리 중 하나랍니다! 시원하게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흑돼지 친구들의 재롱에 눈을 뗄 수가 없는데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 ) 공연이 매시간 정각 시작되기 때문에 공연 시작 시간 30~40분 전쯤 휴애리에 입장하면 딱일 듯!ㅎㅎ

 

 

겨울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순삭한 오늘의 코스! 먹부림부터 가성비 숙소와 겨울 시즌 꼭 가볼만한 핫플까지 만나봤는데요~'-' 낭만 가득한 겨울 시즌 제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 꼭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