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도 느리게걷기 제주도 3대폭포 천지연폭포

파인드제주 2013. 9. 16. 23:04

 

 

제주도 느리게걷기 제주도 3대폭포 천지연폭포

제주도폭포, 제주천지연폭포, 제주도3대폭포

 

 

9월이니 벌써 계절상은 가을인데 제주도는 다시 여름이

 돌아온 것 처럼 너무나 무더운 날이 이어지고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의 자연 속에서 산책도 할 수 있고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의 물줄기를 볼 수도 있는

제주도3대폭포 중 하나인 천지연폭포를 소개해드릴게요^^

 

 

제주도 천지연폭포는 서귀포시 천지동에 위치하고 있고요

제주도의 가장 큰 축제인 서귀포칠십리축제가 열리는 곳이에요^^

천지연폭포 근처 바로 옆으로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잇는 테우모양의 새연교도 있어요~

 

 

 

천지연폭포는 성인 2,000원 어린이와 청소년 1,000원의 입장료가 있답니다

무료입장에 해당되는 분들은 신분증과 증서를 꼭 챙기셔서 무료입장 혜택 받아보세요^^

 

 

 

 

 

천지연폭포에 들어서면 대형 지도와 함께 옆으론 다리와 천이 있는데요

폭포수에서 내려오는 폭포물로 속에는 색색의 잉어와 오리들이 살고 있어요

운이 좋으면 이렇게 왜가리같은 새도 볼 수 있답니다^^

 

 

 

천지연폭포까지는 무성한 나무와 개울가를 끼고 20분 정도를 걸어야하는데요

벤치와 나무들 개울가들이 상쾌하고 산책하기 너무나 좋은 산책로였어요^^

천지연폭포를 보러가기 전까지 이 산책로가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ㅎㅎ

 

 

 

산책로를 걸어가다보니까 개울가를 건너는 다리가 보이는데요~

많은 분들이 다리 밑을 쳐다 보는게 무언가 있는거 같아요^^

 

 

 

 

돌하르방이 다리 입구에 늠름하게 서있고요 다리를 건너서

아래를 보니까 삼복을 상징하는 동물상이 있더라구요

원앙은 사랑, 잉어는 임신출세, 거북은 장수를 상징한다고 해요~

동전을 던져서 안에 들어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동전을 던진 흔적이 보이네요ㅎㅎ

저도 한 번 던져보았는데 딱 들어가서 믿거나말거나지만 기분은 너무 좋더라구요+_+

 

 

 

드디어 천지연폭포를 볼 수 있는 안쪽으로 도착했어요^^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수가 제 마음도 뻥 뚫어주었는데요

천지연폭포는 폭이 약 12m 높이는 22m에요ㅎㅎ

저 앞에 관광객 분들이 많이 서있는 곳이 명당자리로

천지연폭포를 배경으로 사진이 너무나 잘나온답니다

 

 

 

천지연폭포는 천연기념물 제 27호로 무태장어의 서식지로 알려져있구요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는 뜻인 천지연폭포로 이름이 붙여졌다고해요^^

시원하게 절벽밑으로 떨어지는 천지연폭포의 폭포수가 너무나 아름답죠ㅎㅎ

 

 

 

돌아오는 길엔 징검다리도 건너보고 시원하게

돌들 사이로 떨어지는 물줄기도 보았어요

너무 예뻐서 입을 떡 벌리고 보았는데요

천지연폭포의 물 색깔이 참 오묘하고 신비로운 색상이죠

천지연폭포는 낮에도 아름답지만 해가 진 후에는

아름다운 야경으로도 유명하답니다ㅎㅎ

가족과 연인과 함께 오셔서 시원한 천지연폭포도 보시고 산책로도 걸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