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진

모지오름의 가을 억새를 느껴보아요

파인드제주 2013. 11. 14. 11:19

 

모지오름 [母地岳]
서귀포시 표선읍에 위치한 모지오름을 소개해 드릴게요 ^^
11월 중순이 다와가지만 제주는 아직 가을이네요.
억새구경이 하고 싶다면 등성이 완만한 모지오름에 올라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실컷 억새와 사진을 찍고 돌아왔네요.
모지오름은요 오름의 생긴 모양이 어머니가 아이를 껴안고 있는 형체를 닮았다 하여 모자(母子)오름이라 하였다가,
변형되어 모지오름, 뭇지오름이 되었다고 하네요.
 한자로는 모지악(母地岳), 모자악(母子岳)이라고 합니다.
제주도의 300개가 넘는 오름 중 구좌읍 종달리의 용눈이와 더불어 용의 승천과 관련된 전설을 배경으로 하는 오름이에요.
등성이는 완만하고 정상부근은 경운기가 다닐 정도로 평탄하며 등성이에는 억새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모지오름 파노라마 컷으로 찍어 보았어요.
 
흐린날 가서 그런지 사진이 이쁘게 나오지 않았어요.
해발 305.8m인 기생화산으로 분화구북동쪽으로 벌어진 말굽형이구요
가운데 봉긋 솟아오른것은 화구구인 알오름이에요 ^^
이를 에워싼 등성마루가 마치 엄마가 아이를 안은거 같이 보인다 해서 모지오름
설명을 자세히 들으시니 그렇게 보이시나요?
정상에서는 한라산도 보이네요 !  요 몇일전 급추워서 위에 눈이 조금 쌓여 있네요.
제주도는 바람이 짱 ! 풍력 발전기가 돌아가고 있네요 ~
이날도 바람이 많이 불었어요.
 
양 옆에는 편백나무와 삼나무가 조림되어 있어요.
 
 
 
농업용수로 가둬둔 저수지 같아요. 근데 물이 너무 맑아요 !
근처에 말(馬)의 식수로 이용 될것 같아요 ㅎㅎ
사진엔 못찍었지만 말이 어슬렁 보인답니다.
 
아 모지오름 너무 멋찐거 같아요.
길이 험하지 않고, 가파르지 않아서 어린친구들도 가뿐히 올라갈수 있어요.

 

 

저는 눈이 쌓인후에 한번 더 올라가보려고 해요 ^^

주말에 모지오름 어떠세요? ㅎㅎ

 

 

---------------------------------------------------------------------------------------------------------------------------------------------

제주도 모바일쿠폰 브이패스는 최다 관광지로 구성되어 있고 

최저가 그리고 패키지로도 이용 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 브이패스 상품 보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더더욱 자세한 제주도 모바일쿠폰 브이패스에 대해 알 수 있어요

제주도 모바일쿠폰 브이패스 상품 보시고 즐거운 제주도 여행 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모바일 쿠폰 받으로 가실까요 ~~~~아래 이미지 클릭

▼▼▼▼▼▼▼▼

 

 

반응형

'제주도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밧돌오름에서 바라본 풍경  (0) 2013.12.18
제주의 어머니 "제주해녀"  (0) 2013.11.17
서우봉에서 본 함덕해수욕장  (0) 2013.11.12
말미 오름  (0) 2013.11.11
동거문이 오름  (0) 2013.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