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

제주감귤박물관 감귤을 테마로한 보고,느끼고,체험할수 있는곳!

파인드제주 2017. 1. 20. 15:47





감귤을 테마로 제주감귤의 역사와 옛 품종 등 보고,느끼고,체험 할 수 있는 

감귤박물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귤의 세계를 한눈에 볼수 있는 공립전문박물관으로 
감귤의 역사와 문화, 산업과 노동 현장을 엿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새콤달콤한 감귤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인데요~
겨울이면 더욱 돋보이는 감귤!! 먹기전에 감귤박물관
 관람하고 감귤에 관한 좋은 정보 얻어가시면 좋을것 같네요^_^







제주감귤박물관은 서귀포시 산효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감귤에 관함 모든것을 알아보고 직접 체험할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감귤을 고를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거 같아요^_^









테마전시실에서는 감귤의 역사와 종류, 재배법, 제주 감귤의 역사와 옛 품종 등을

다양한 전시물과 영상물을 통해 알아 볼 수 있고, 세계 감귤의 원생지와

그 모양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_^








민속유물전시실도 있어 제주도민들이 실제 쓰던 농기구 및 

전통 민속 유물을 관람할수 있었는데요~~

기획전시실에서는 매달 테마를 달리해 전시회가 열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감귤향 맡기체험, 감귤 브랜드 알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과 관찰도 해볼수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체험 공간까지 마련되어 지루하지 않았던거 같아요^_^








조명도 감귤을 테마로 만들어졌네요^_^

 꼭 천장에 빛이나는 감귤이 주렁주렁 열린거 같네요~!

하나의 예술작품 같아보이기도 하고 멋있었습니다.









감귤박물관의 가장 큰 볼거리는 대형 유리온실인 세계감귤원 입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과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 여러 나라의 감귤 80여 종이 자라고 있는데요~ 

달콤한 감귤향을 맡으며 탐스럽게 익어가는 감귤을 관찰할수 있습니다.








전 세계 84품종의 감귤류를 식재 전시하여 사계절 싱싱한 감귤을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감귤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하고 배울수 있었던곳 같아요~








그리고 또 아열대식물원도 있는데요^_^ 

이곳에서는 대만고무나무, 고무나무, 바나나, 소시지나무, 망고, 커피나무, 구아바, 빵나무 등

이국적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아열대 식물군을 만나보실수 있어요-:)









아열대식물원에선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꽃과 과일나무 100여 종 

5,600본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사계절 아름단 식물들이 반겨주는 곳이지요!


저는 조그만하게 감귤박물관으로만 이루어져 있는줄 알았는데

가보고 나니 깜짝 놀랐어요~~ ㅎㅎ


 






부대시설로는 인공폭포, 감귤체험학습장,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

박물관을 둘러보고 난 후 잠시 여유시간을 가져보아도 좋으실거 같네요!


세계감귤을 비롯해 아열대 식물군을 식재한 대형 온실로 이루어진 감귤박물관을

돌아보며 제주 사람들과 밀접하게 연관된 감귤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많은 정보가 있어서 감귤 드실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_^










제주감귤농협에서는 작물보호제 사용기준을 준수하여 보다 

안전하고 맛있는 감귤만 출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위적인 착색처리를 하지 않아 맛이 더 우수한데요~~!

비상품감귤을 절대 취급 안하며 품질 좋고 맛이좋은 제주감귤만 선별하여 보내준다고 합니다.

왁스코팅,강제착색을 전혀하지 않아 보다 맛있는 감귤을 믿고 드실수 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하여 한번 드셔보세요^_^ 

저는 참고로 맛 없는 감귤은 추천 안해준답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