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

제주도 포켓몬go 제주민속촌 에서 포켓몬 세마리 잡음!

파인드제주 2017. 1. 25. 16:01



포켓몬go 요거요거 은근 재밌네요 ^_^

포켓몬go 제주도 어디서 잡히나 하고 봤는데

제주민속촌에서 잡힌다는 글 보고 바로가서 잡았는데

세마리씩이나 잡았어요 ㅋㅋㅋㅋ

미뇽,이상해씨,푸린 이렇게 세마리 포켓몬 잡았다는 ㅎㅎ

요거 처음에는 유치하다고 생각했는 은근 잡는 재미 있더라구요~~

승부욕도 생기고 재미도 있고, 앞으로 한 동안은 포켓몬go에 빠질거 같아요ㅎㅎㅎ






포켓몬go가 잘 잡힌다는 제주민속촌은 제주에서도 제일 제주 다운 곳으로

19세기를 기준 연대로 산촌,중산간촌,어촌, 토속신앙을 비롯하여 제주영문과

유배소 등을 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구성한 박물관 입니다.^_^











야외전시관으로 대부분이 구성되어 있어서

마치 그 시절로 타임머신을 타고 온듯 실제같은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제주의 향토적 정서가 깃든 곳인데요~


시원스레 내리치는 인공폭포 등 자연과 함께 그 시절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았습니다.




제주의 전통 어업인 제주의 재래식 어선인 '테우'도 보이고

예전에는 저걸 타고 바다에서 조업을 했다고 하네요.

정말 제주도의 삶이 깃든 박물관인거 같아요^_^


테우가 있는 이곳에서 푸린을 잡았다는 !! 

거의 제주민속촌 돌아다니면서 포켓몬go 는 계속 실행하고 다녔던거 같아요~ ㅎㅎ

포켓몬볼 그냥 던지면 잡힐줄 알았는데 요것도 나름 요령이 있네요 ~

그냥 막 던지다고 잡히는게 아님!!

막 던졌다가는 포켓몬볼만 낭비한답니다ㅠㅠ






떡방아 찧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맷돌체험 등

이렇게 곳곳에 체험할수 있는 공간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더욱 옛 제주인의 삶과 더욱 더 가까워지는거 같아요^_^




100여채에 달하는 전통가옥은 옛 제주사람들이 실제 거주하였던 가옥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무형의 문화유산을 지속적으로 발굴, 보존, 계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때 한류열풍을 일으켰던 MBC드라마 대장금테마별 전시관도 있습니다,

제주민속촌을 배경으로 드라마 '대장금'이 촤영되었는데,

당시의 촬영 장면과 대사, 출연진의 사진이 담긴

안내판이 포토존이 있습니다.






특히 대장금의상, 촬영 당시 대본, 약초, 관련사진 및

 의료기구가 전시되어 있어 대장금 팬이였던 분들은 너무나 좋아하더라구요~

이곳은 중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답니다.





제주의 옛마을을 재현해 놓은 산촌,어촌,제주관아 등 제주의 역사를 한눈에 보실수 있습니다.

제주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이였습니다.

이렇게 실제 공간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그리고 전통혼례 한복체험,미니동물원, 미니승마장, 민속장터 등 먹거리 즐길거리도 풍부한데요~

민속장터에선 제주의 전통초가에서 다양한 전통음식을 접해보실수 있습니다.

맛있는 제주의 향토음식과 다양한 계절음식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제주의 고유의 향토음식도 먹어보며 추억도 쌓으실수 있는습니다.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곳! 제주민속촌!

제주로 여행 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체험학습장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_^







제주민속촌에서만 잡힐줄 알았더니 서귀포잠수함에서도 포켓몬 잡힘 !!
이 후기는 다음번에 올릴게요~~ ㅎㅎㅎ








제주감귤농협 스토어팜에서 한박스 주문하여 먹어 보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이웃님들께 추천해드립니다!

 먹거리가 불안한 요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제주감귤인데요~

 공선회 회원농가 감귤만 출하하기 때문에 품질이 우수하며,
인위적인 착색처리, 물세척을 하지 않아 보관기간도 길어져
보다 더 신선하고 맛있답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