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코스

[스크랩]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도여행! 한림바다생태체험마을

파인드제주 2010. 10. 19. 08:19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도여행! 한림바다생태체험마을.

 

비바리와 함께하는 제주도여행,한림바다생태체험마을~

제주도여행을 할때, 가족이 다함께 할 수 있는 건 흔치 않지요?

물고기도 잡고, 게도 잡고 ㅋㅋㅋ

바다에 사는 생물들에 대해 공부해봐요. ㅋㅋ

 

한림바다생태체험마을은 테우배낚시를 타고 바다에 나가서 대나무 낚시도 하고, 바닷가 바위틈에서 보말, 게 등도 잡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한림항에 자리한 이곳은 아이들을 데리고, 온가족이 함께 여행온 이들에게 딱! 인 장소라고 생각되어집니다 ㅋㅋ

바다를 접해보지 못하고 자란 이들에게는 너무나 신기하고도 신나는 체험일테니까요. 특히나 꼬마 친구들에게는 더.. ㅋㅋ

 

 

 

 

한림항에 한림바다생태체험마을이 있습니다.

올레 코스인 한림항 곳곳에는 장승들이 지키고 서 있더라구요. ㅋㅋ

배들이 드나드는 항구를 조금 벗어난 지점에서 태우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서 체험을 하게 된답니다.

체험장은 이곳에서 걸어서 5분, 차로는 1분 거리에 있어요 ㅋㅋㅋ

 

 

 

 

 

 

 

테우배를 타고서, 바다위에 떠있는 낚시터까지 이동을합니다.

테우배는 제주의 전통배인데, 예전에는 노를 저어서 이동을 했었는데,

요즘에는 테우배를 살짝 개조하여서 모터를 달고~ 슈웅~ 갑니다. ㅋㅋㅋ

 바다위에 떠 있는 낚시터는 나무로 만들어져서 아무리 큰 풍랑이 불어도 끄덕이 없답니다.

요 녀석 옆에 배를 묶어두고서 ㅋ 여유롭게 배낚시를 즐길수 있답니다. ㅋㅋ

 

 

 

 

 

낚시터에서는 제주도 전통 대나무낚시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대나무 낚시는 대나무에 낚시줄을 묶고요. 바늘에 먹이를 끼우고~ 그냥 바다로 던집니다. ㅋㅋ

낚시터 밑에 이동하는 물고기들이 먹이를 먹겠다고 달려들때,

손끝으로 입질이 아주 크게크게~ 다가와요 ㅋㅋㅋ

그때, 당기면 ㅋㅋ 월척을 잡게 되는 것이지요!

낚시는 기다림의 미학이라고 하나,, ㅋㅋ

이곳에는 정말로 물고기들이 많아서 ~ 입질의 감각을 익힐때까지는 먹이를 계속 달아주는 인내심의 미학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제대로된 손맛을 보고 갈수가 있어요.

특히나 아이들이 정말 재밌게 낚시를 한답니다. ㅋㅋㅋ

어른들보다 아이들의 낚시실력이 월등하다는 ㅜ ㅜ

 

 

 

 

 

다 잡은 물고기는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지만, ㅋㅋ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방생을 하기도 해요!

아이들이 자기가 잡은 물고기를 풀어주면서 정말 재밌어 하더라구요~

낚시를 할때 만큼이나? ㅋㅋ

조그만 물고기들~ 커서 다시 오라고.. 비바리는 그렇게 생각을 하였답니다.

 

어떠신가요?

아이들과 함께이면 너무나 즐거운 체험이 될 것 같지 않으세요?

비바리의 가족여행지 추천! ㅋㅋㅋㅋ 한림바다생태체험마을이었습니다. ㅋㅋ

 

한림바다생태체험마을 찾아가시는길

 

 

 

 

 

 

출처 : 달콤한 나의 도시 (제주도여행)
글쓴이 : 비바리♥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