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코스

여유롭게 올라가보는 제주 오름 저지오름

파인드제주 2020. 2. 7. 20:00


    

친구와 함께 제주 오름 꾸준히 다녀보자면서 다짐했던 올해!

나름 꾸준히 다니고 있는데요, 저지오름 방문도 하고 오설록도 다녀왔던 날입니다


친구와 함께 오전 일찍 만나서 오름에 가기로 하였습니다

아침을 간단히 먹고 오름으로 출발하였습니다!

나름 체력이 좋은편이긴 하지만,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가야 더 잘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


오름을 방문한 후에 근처 가까이 있는 오설록에도 들렸습니다

푸른 녹차밭을 보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왔답니다!

     

 

제주도에 많은 오름들이 있는데요

몇백개의 오름들이 있어서 그 동안 몰랐던 오름도 많다고 합니다

제주 오름들을 다 오를수는 없어도 꾸준히 올라가 보자면서 오름 오르기를 시작했죠!

   

  

높은 계단으로 시작하는 오름!

숨 한번 크게 쉬고 열심히 올라가 보았습니다 ㅎㅎㅎ

시간적 여유가 많아서 천천히 올라가보기로 하고 올라갔습니다


이곳은 제주올레 13코스 종점에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많은분들이 올레길도 걸으시는데요!

올레길과 오름을 만나볼 수 있으니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친구와 함께 오름에 올라가기전에 미리 찾아 보았는데요

이곳의 옛 이름을 '닥몰오름'이였다고 합니다

몰랐던 부분도 알 수 있고, 오름에 대한 이해를 하며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꽤 높은 오름이여서 가는데 좀 힘들긴 하더라구요

정상까지는 50분 정도 소요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

 
너무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오르막길이 많고, 계단이 많아서 꽤 힘이들더라구요

가지고 있는 신발 중에서도 아주 편한 신발을 신고 왔는데요

편한 신발을 신고 오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무조건 계단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올라가는 길이 꽤 관리가 잘 되어 있는 오름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라가는길에 오름이 정말 깨끗해서 보기 좋더라구요

쓰레기 하나 보이지 않고 깨끗한 모습이었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많은분들이 방문하실텐데도

깨끗한 제주 오름 모습을 보니 기분까지 좋아졌습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이렇게 쭉 관리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2007년에 제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무려 대상이라니! 정말 자랑스러운 오름 중 하나였습니다 ㅎㅎㅎ

 

 

  올라가는 중에 주변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올라갔는데요

우거진 나무들이 많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나무들이 많으니 확실히 공기가 맑은 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상쾌한 공기를 마시니 기분까지 좋아지고~ 기분전환 제대로 하였습니다

 

    

    중간중간 경치를 감상하며 올라가고~

준비하고 왔던 물을 마시면서 올라가기도 하였습니다

꽤 숨이 차서 물을 준비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여유롭게 천천히 올라가니 더욱 좋았습니다

올가면서 친구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올라갔는데요

오랜만에 진지한 이야기도 나누니 더욱 돈독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기분도 좋아지고~ 운동도 되고! 거기에 멋진 경치까지!

이래서 다들 제주 오름 많이 다니는지 알겠더라구요 ^^

   

 

  기분도 좋아지고~ 운동도 되고! 거기에 멋진 경치까지!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멀리 풍경을 보로 수 있습니다 ㅎㅎㅎ

 

 

  이야기를 나누면서 올라가다보니 어느덧 정상이 가까워졌더라구요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멀리 풍경을 보로 수 있습니다 ㅎㅎㅎ


한라산과 산방산, 송악산, 금악오름 등등 주변 제주 오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집들이 조그맣게 보이고, 멀리 한라산도 보인답니다

한라산과 산방산, 송악산, 금악오름 등등 주변 제주 오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제주 오름 방문해서 아주 기분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오름 하나 더 올라갔다는 사실도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제주 오름 중 가볼만한곳을 찾으신다면!

서부권에 위치한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부담없이 들리기 좋은 오름이고 한번쯤은 들려봐야할 오름이죠


근처에 가볼만한 다른 오름들도 많고 관광지도 많아서

제주도여행오신분들도 들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오설록은 제주도에서도 많은 인기가 있는 관광지입니다

연중무휴로,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안에 카페도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ㅎㅎㅎ

 

 

 오설록에 오니 날씨가 많이 좋아지더라구요

날씨가 좋아서 오설록의 모습이 더욱 예뻐보였습니다


푸른 녹차밭이 쭉~ 있어서 두눈이 즐거운 곳이랍니다!

녹차밭에서 사진찍기는 필수죠! 멋지고 근사한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데려갈수도 있는데요!

단 뮤지엄 안 내부로는 데려갈 수 없는 점 참고하세요 ㅎㅎㅎ


정말 많은분들이 방문하시는곳인데요

제주도민분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분들도 정말 많이 방문하시는곳이랍니다

언제나 많은분들로 북적이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녀왔던 두곳 보여드렸는데요!

제주 오름 그리고 오설록까지 모두 추천드리는 곳이랍니다


많은 제주 오름 중 저지오름 추천해드리는데요

천천히 여유롭게 올라가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아름다운 오름으로 꼽힌 곳이기도 하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근처 가까운 곳에 있는 오설록도 방문해보세요

멋진 녹차밭에서 사진도 찍어 보고~

맛있는 음료와 케익까지 즐겨보고 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