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

제주 애월 볼거리,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화조원!

파인드제주 2021. 12. 29. 15:03

 

다양한 즐거움이 있어 시즌마다 한번씩은 꼭 들리는 제주 애월 볼거리! 바로 멋진 자연 풍경과 함께 동물 체험이 가능한 화조원인데요~ 제주에서 유일한 조류 테마파크이기도 하고 지금은 자연 풍경만 감상하러도 가볼만한 여행지랍니다! 겨울 제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백꽃 풍경도 화조원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 )

 

 

애월읍 유수암리 숲 속에 조성되어 있는 화조원은 넓은 부지와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곳인데요~ 곳곳에 피어있는 동백꽃 풍경에서 겨울 제주 낭만도 물씬 느껴볼 수 있더라구요!ㅎㅎ 붉은 빛깔을 뽐내는 동백꽃은 보면 볼수록 힐링이 되는 것 같답니다~'-'

 

 

자연스레 이어지는 관람 코스를 따라 풍경도 감상하고 곳곳에서 동물들도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제주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가더라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화조원! 이번 나들이에서도 너무 재미있게 놀다 왔답니다 : )

 

 

제주 유일 조류 테마파크이니만큼 평소에 흔히 접하기 힘든 맹금류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조련사분들이 체험존마다 있어서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을 할 수 있더라구요~ㅎㅎ 훈련을 받은 새들이기 때문에 유의사항만 잘 지키면 안전하게 가까이에서 교감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 ) 저도 처음에는 겁을 먹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하나도 안 무서웠어요!'-'

 

 

실내 공간에서도 댜앙햔 새들이 살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실내도 있어서 추운 날씨에도 걱정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더라구요!ㅎㅎ 나무나 돌 등 자연적인 요소들로 조성해놓은 모습이 꼭 자연 그대로를 옮겨놓은 것만 같았답니다 : )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시간가는줄 모르고 둘러보며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최근에는 펠리컨도 새로운 식구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긴 부리와 왠지 모르게 진지한 표정이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더라구요~ 길고 큰 부리로 먹이를 받아먹는 모습도 정말 이색적인 모습이었어요!ㅋㅋ

 

 

정해진 시각에 넓은 잔디밭에서 새공연도 이뤄진답니다~ 조련사분의 진두지휘 아래 새들이 떼를 지어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더라구요! 화조원이 아니라면 어디서도 이런 풍경은 볼 수 없을 듯!ㅎㅎ 새가 한 마리일 때랑 떼를 지어 날아가는 건 천치차이에요~ 보면 볼수록 신기하고 멋진 모습이었답니다 : )

 

 

화조원은 새나 동물이 있는 공간 뿐만 아니라 자연과 어우러진 모든 공간이 좋았는데요~ 탁 트인 잔디밭을 중심으로 둘러싸듯 조성되어 있어 아늑한 분위기마저 느껴볼 수 있답니다!ㅎㅎ 곳곳에 포토존으로 활용해도 좋을만한 의자나 벤치가 놓여 있어서 사진찍는 재미도 있었네요~ 화조원만의 매력을 물씬 느껴볼 수 있었어요!^^

 

 

넘사벽 사랑스러움을 뿜어내고 있던 라쿤! 제가 갔을 때는 이렇게 노곤노곤하게 낮잠을 자고 있더라구요~ 금방이라도 떨어질 것 같았는데 전혀 미동도 없이 새근새근 잠들어 있었던...+.+ 다시 봐도 너무 귀여워요!ㅋㅋ

 

 

알파카도 화조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귀염둥이랍니다! 먹이컴을 뺏을 듯이 받아먹는 식욕 왕성한 친구..ㅋㅋㅋ 그래도 순둥순둥하니 위험한 행동은 전혀 하지 않아서 즐겁게 먹이를 주며 교감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 알파카는 목줄이나 이런 것 없이 잔디밭을 자유롭게 다니기도 해서 신기하더라구요!'-'

 

 

제주 애월 볼거리로 추천하는 화조원! 겨울 제주에서도 가볼만한 여행코스가 아닐까 싶어요~ 쉽게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새들도 보고 소형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하며 멋진 자연 풍경도 감상해볼 수 있는 곳! 제주로의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화조원 원픽해보시길 바랄게요~♡

 

 

 

 

화조원

09:00~17:30 (동절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