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도 낮은 오름 산굼부리 아이들도 오르기 쉬워요!

파인드제주 2015. 10. 2. 07:08

 

 

 

 

 

제주도 낮은오름 산굼부리 아이들도 오르기 쉬워요!

 

 

안녕하세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산굼부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산굼부리는 국가지정 문화재 천연기념물 제 263호입니다.
제주의 360여개 기생화산과 달리 산굼부리는 밑에서 폭발하여
폭발물이 쌓이지 않고 다분출되어 뻥뚫린 분화구로 형성된 폭력공 기생화산 이랍니다.^^

 

산굼부리 내부 면적 30만 평방 미터에 내부 밑둘레 7백 56미터,
외부둘레 2천 70미터, 거의 수직을 이룬 높이가 130여 미터인
산굼부리는 한라산 분화구보다 조금 더 크고 깊답니다.ㅎㅎ

 

 

 

 

 

 


자! 이제 부터 산굼부리의 가을 아름다운 풍경전격 공개 합니다. 

산굼부리 아름다운 풍경도 보시고
가을에 찾은 산굼부리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고 가세요~!

 

 

 

 

 


산굼부리의 가을풍경 입니다.
바람도 서늘하게 불고 딱 산책하기 좋은 날씨네요!

억새도 곳곳에 피었구요~ 늦가을 쯤이면 만발해서 억새 물결을 이룰거 같네요!^^

 

 

 

 


 

 

천연기념물이라 그런지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산을 오르며 본 입이 쩍~ 벌어지는 아름다운 풍경들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아름다운 억새들!!
산굼부리는 억새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답니다.

늦가을쯤 되면 산굼부리는 억새로 물든답니다.^^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한라산도 보이고 주변 오름을 조망하실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날에는 오름군이 더욱 잘보인답니다. ^_^

 

 

 

 

 

 

 

정상에는 분화구도 있었는데요~
푹패인 정상에 모습이 마치 사발모양 같아보이네요!!ㅎㅎㅎㅎ
산굼부리의 분화구는 국내 유일한 마르형 화구로 분화구에는
여러 식물들과 희귀식물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 산굼부리!! 

이제 억새가 필 계절인데 

억새구경하러 주말에 방문해보세요!!

 

 

산굼부리은 비교적 평탄한 오름이라 아이들과 함께 오르셔도 좋습니다.

길도 잘 포장되어 있어서 오르기도 편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