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제주도 하귀맛집 한식대첩 문동일셰프의 녹차고을 녹차요리맛집!

파인드제주 2017. 1. 24. 15:47





제주도 녹차요리 하귀맛집 문동일셰프의 녹차고을


문동일셰프가하는 녹차고을에 다녀와 보았습니다.

제주시내에도 그리 멀지 않은 애월읍 하귀에 있으며

하귀하나로마트 바로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요^_^


문동일셰프는 한식대첩, 알토란,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등에서 활약으로 유명해진 셰프인데요~ 

문동일 셰프는 특급호텔에서 30년을 근무하면서 녹차고을을

오픈 후 가족이 12년간 운영하여 이번에 녹차고을

확장 이전하여 가족과 함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건물인테리어가 정말 예뻤는데요!!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입구 찾기가 조금 애매했어요~

입구가 어딘지 약간 헷갈렸다는  ㅎㅎ ;;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빈곳에 주차를 하고 쉽게 방문할수 있었어요^_^






문동일셰프는 제주그랜드호텔 총주방장 역임, 삼다정 라이브뷔페 오픈과

호텔제주음식점을 오픈운영하였으며, 한식대첩3 프로그램에서

제주대표팀으로 제주음식의 20여종 소개하였습니다.


방송에 나왔던 분이고 저도 한식대첩을 자주 보는 애청자였기에

직접 가서 맛 보고 싶더라구요~~





내부는 좌식,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분위기까지 좋았는데요!

꽤 내부가 넓어서 마음에 드시는 자리에 가서 앉아 드시면 됩니다.





기본반찬으로는 미역, 김치, 감귤김치, 샐러드등


다른 식당에서는 많이 안나오는 반찬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그리고 특히 저 감귤김치은 달콤하면서도 새콤하니 맛있었다는~~

요리프로그램에서만 봤을법한 신선한 메뉴였어요!





저희는 제주밥상 B세트를 주문하여 보았는데요~

2인밥상 세트로 흑돼지안심, 육개장,전복으로 이루어진 세트요리였습니다.


사진 속 음식은 왕새우전복찜으로 쫄깃한 전복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새콤달콤한 소스의 궁합도 아주 잘 맞았는데요!

단품으로 먹었을땐 14,000원 조금 비싼감은 있지만 맛은 최고~~





그리고 이 메뉴는 들깨녹차칼국수 입니다.

콩국이랑 비슷한 맛이였구요 !!

부드럽고 고소한 식감이 아주 좋았어요~

들깨의 식감도 느껴졌구요!

느끼할거 같아보였지만 그리 느끼하지 않고

평소에 콩국을 좋아하는 제 입맛엔 아주 딱 맞았어요!!





특허등록되었다고 하는데요~

 면발도 탱글탱글 ~ 야채육수에 들깨가루 국물이 어우러져 고소한 식감이 느껴지는데요! 

문동일셰프님이 직접 만든 음식이라 그런지 더욱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제가 갔을땐 주방에 문동일 셰프님이 계셨어요^_^

특별한 요리라 어른들 대접할시에도 딱 좋은 식당 같아요^_^





흑돼지 떡갈비도 나왔습니다

직접 만든 수제 떡갈비라 그런지 맛이 남달랐는데요~

간도 적당히 떡갈비에 베어 있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간도 잘 맏고 고기가 적당히 씹히는 식감 좋은 떡갈비였습니다!!







함께 나온 마늘바게트 위에 올려 먹으니 꼭 햄버거 먹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르신이나 아이들도 다 좋아할만한 메뉴 같아요^_^






왕새우치즈구이와 전복찜!

저는 특히 요 왕새우치즈구이가 맛있더라구요^_^

새우살만 쏙 빼서 먹기 좋게 잘 이루어져 있었구요~

치즈의 고소함과 새우에 단백함이 절묘하게 이루어져 있어 정말 맛있었어요~!







가격대는 좀 있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맛은 다 좋았던 곳!!

애월근처 가실일 있으면 한번 들려보세요^_^

분위기도 좋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온거 같은데요~

푸짐한 세트 구성으로 맛있는 음식 드시고 싶으신 분들

문동일셰프의 녹차고을에서 건강한 한식음식 맛보고 가세요~
경력이 어마어마한 셰프가 만들어서인지 맛이 정말 다르답니다.!!






제주감귤이 제철을 맞이하였습니다!!
감귤의 맛있기로 소문난 제주감귤농협에서 직배송하는 감귤이라
신선도도 높고 맛도 최고랍니다~ 그리고 직접 당도까지 체크하여

당도가 높아 식미감이 아주 우수하기까지 한데요!!.

먹거리가 불안한 요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감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