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제주 고기국수 배지근한 바로 이맛이야

파인드제주 2018. 6. 15. 15:57





진하고 담백한 국물에 맛이 정말 일품인 제주 고기국수 일도국수에서 국수를 먹어보았습니다.

제주국수문화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제주말로 배지근하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국수인데요

담백하고 맛있는 국수에 맛이 정말 일품이랍니다.

배지근하다라는 말은 제주말로 묵직하고 감칠맛 난다라는 뜻 이랍니다.

저는 제주도민이여서 그 뜻을 알고 있지만

저게 무슨말이지?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알려드렸어요~


제가 사는곳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국수가 생각날때면 종종 찾는답니다.








제주국수문화거리에 있고,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가면 편하답니다.


버스를 타고 찾아오시는 분들은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오셔야할것 같아요

민속자연사박물관 맞은편 쪽으로 보면

사진 속과 똑같은 간판이 보일거에요 ~♡










테이블과 그리고 좌식테이블로 식당이 이루어져 있어요

점심시간이 끝날무렵쯤에 방문했는데요.

사람들이 많네요 ~ 일부러 붐비지 않은 시간대에 갔는데~

역시 인기맛집은 어쩔수가 없는것 같아요ㅎㅎ










메뉴는 멸치국수부터 시작해서 비빔국수, 고기국수, 멸치고기국수, 열무국수, 돔베고기,물만두 등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드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다양하게 여러개 주문해서 같이 먹는편 이라서

고기국수, 비빔국수, 수육, 육회를 주문했어요 ~~~
왜이렇게 많이 주문했냐구요~~~?!


스크롤을 내려보면 그 이유가 나와요 ㅋㅋ








수육 가격에... 놀라지마세요~~ 19,000원 입니다.

한판을 주문하면 두판은 공짜로 나와서...

총 3판을 드실수 있어요.. 양 한번 정말 대박스러운것 같아요 !










아삭아삭한 배추,깎두기 김치도 국수는 국수 먹을때 빼면 섭하지요 ~~

면과 함께 올려 먹어주면 그 맛이 아주 일품인데요 !

짭쪼롬하면서도 아삭아삭한 김치에 매콤한

김치에 식감이 정말 일품이더라구요


일도국수는 어찌 이렇게 김치도 맛있게 할깡~~?ㅎㅎㅎ









수육은 요렇게 총 3판이 나와요~ 양정말 푸짐하지요~?!

수육파티를 할 수 있어요.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식사할수 있어요^_^


수육은 된장에 찍어 먹어도되궁

상추쌈을해 먹어도 그맛이 아주 좋더라구요 ~
어케 먹든 맛있쪙~~~ 누린내도 안나고 맛있게 잘 삶아져 있었어요.









육회도 나와요~ 계란과 함께 비벼 먹으면 그맛이 정말 일품인데요>.<

참기름으로 양념이 되어 있어서 고소한 맛이

육회에 가득 스며들어가 맛이 정말 굿굿 이랍니다

입안에서 살살 부드럽게 녹는 식감이

정말 최고지요 ~~~~










한입에 쏙 먹기 좋도록 얇게 썰어져 있답니다.

육회는 가격 4,500원 이에요~ 시중에 20,000원에 파는 가격을

4,500원에 맛보실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기도 하지만 맛까지 좋아서

일도국수 오면 당근 주문해먹는 메뉴이지요~










그리고 또 이집이 대박인건.... 밑반찬 서비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양념갈비 부터 시작해서 물만두... 떡갈비가 서비스로 나온답니다

정말 대박이지요~~?! 국수문화거리 중에서 서비스 요렇게

나오는집은 없는것 같은데.. 일도국수는 다른것 같아요.

물만두는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였는데요, 만두 속이 정말 꽉차 있더라구요 ^_^










떡갈비만 사진으로 못 담아보았네요.떡갈비는 수제떡갈비였습니다~!









비빔국수 가격은 6,500원 입니다.

안에 면부터 시작해서 콩나물, 오이, 당근, 상추 등등

싱싱한 채소가 한가득 들어가 있어요~


매콤한 양념장과 함께 비벼드시면 됩니다.

채소에 씹히는 식감과 면발에 탱글탱글함이 정말 최고였어요 ^_^









그리고 이집에 왔으면 꼭 맛 보아야할 고기국수 !


제주 고기국수 맛이 정말 일품인데요, 안에 채소가 한가득 들어가 있었구요

배지근한 국물에 맛이 맛있었어요 ^_^


고기도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요 ~

고기국수는 식당마다 맛이 조금씩 다른것 같은데

제가 먹어본 국수 중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드는것 같아요

그 맛큼 맛이 일품이랍니다.


제주 공항근처에 있어서 공항근처 고기국수 맛집 찾는다면

일도국수에서 식사해보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