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해수욕장 아이들 델고 가기좋은 곽지해수욕장

파인드제주 2018. 7. 3. 16:44





서쪽에 있는 제주 해수욕장! 아이들 델고 가보기 좋은 곽지해수욕장~!

장미기간에 제주도 엄청 더웠잖아요 ~ 그때 가보았어요

날씨가 더워지면 해수욕장이 인기가 시작 되는것 같아요:-)

곽지해수욕장도 6월 23일날 개장을 하여서 물놀이를 즐기러 오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간날도 역시 물놀이 하는 분들로 북적 였어요

이곳에는 분수도 있고, 모래사장에 놀이터도 있고, 쉼터도 있고해서

휴식을 보내기에 좋아요~~ 


곽지해수욕장은 애월읍 곽지리에 있는 해변으로

길이 약 350m, 폭 70m의 백사장과 평균 수심 15m의 비교적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해변이랍니다.








흰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해변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와 만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었어요

곽지해수욕장은 효리네민박 방송에 나오기도 했는데요

방송에선 이효리가 서핑을 즐겼던 곳이기도 하지요~ 


바람이 잔잔하면 서핑 즐기러 가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저는 오후쯤에 가보았어요~ 밀물때여서 물이 많이 빠졌더라구요~

중간쯤 들어가도 허리츰 밖에 안오더라구요!

해안이 북쪽을 향하고 있어 파도가 그리 높지 않아요~

아직 성수기철은 아니여서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어요 ㅎㅎ









주변에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시설도 많아서

애들과 가보기에도 좋은 제주 해수욕장 입니다.









해변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파라솔 하나 대여보았어요

원래는 대여할 목적은 아니였으나... 돗자리를 갖고 온다는걸 깜박해서

어쩔수없이 대여했어요~! 


애들과 물놀이 하고 난후 저는 잠시 앉아서 휴식을 보내고

애들은 바로 앞에 발까지만 물이차는 곳에서 모래놀이도하고 물놀이를 했답니다.









에메랄드빛에 바다색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소다맛 아이스크림이 생각났는데요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것 같았음ㅋㅋ 역시 여름에는 바다가 최고인것 같아요


모래가 부드러워서 모래 놀이즐기에에도 좋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두더지집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았어요









글구 분수대도 있어요~  아이들 이곳에서 정말 난리나요:-)

분수대 물나오는곳 마다 뛰어놀기에 바빠요 ♬


물놀이하고 난 후 놀아서 다행이지... 

관광 왔는데 들어가서 놀면 옷 다 젖고 난리에요~

암튼 애들델고 여름에 제주 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구경 목적으로 오신 분들이라면, 여벌옷 필히 챙기고 가세요








저희 애들이 엄청 부러워한 분홍색 오리튜브~

여름에는 해수욕장 많이다니니 저런 튜브 하나 사야겠어요

하나 있음 좋을것 같아요 크기도 크고 어른도 탈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곽지해수욕장은 용천수가 나오는걸로도 유명한데요~

물이 빠지면 차가운 용천수가 솟아나는데요

돌담으로 둘러 싸인 이 샘물은 몸을 씻는것은 물론 식수로도 이용되는데요~

무더운 여름날에도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어요










백사장 뒤로는 소나무숲과 적십자 청소년수련장이 마련되어 있어

회사나 각종 단체 모임장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제가 갔을때도 캠핑을 즐기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샤워실, 화장실 등도 갖춰져 있었는데요

간단히 씻고 난후 제주시로 가는데..

물놀이를 하고 나니 넘 배가 고프더라구요  

그래서 자주 가는 이춘옥의원조고등어쌈밥 집으로 고고!










하귀쪽에 있는 곳으로 제주도 바다의 탁트인 절경을 볼수 있는 

전망좋은 곳에 있는 식당이에요:-)








15년 전통 고등어쌈밥 집인데요~ 

이곳에 인기메뉴인 고등어묵은지찜을 주문해보았습니다.










아삭아삭한 묵은지가 들어가 있는데요

고등어와 함께 싸먹으면 둘이 먹어서 하나가 죽어도 모를맛~존맛탱~~

고등어살은 어찌나 통통하게 있던지, 

잘 익은 속살을 밥 위에 올려서 한입 먹어줘도 맛있답니다.

묵은지와 함께 쌈을 싸 먹기도하고, 양념에 밥을 비벼먹기도하고

고등어만 단독적으로 먹기도 하고 하다보면 밥 한공기는 금방 뚝딱인것 같아요


고등어 맛이 지금도 생각나는것 같은데요~조만간 또 가야겠어요 !


즐거운 물놀이도 하고 든든한 한끼도 먹고 행복한 하루 였네요.













그리고 근처 숙소 추천해드릴게요:-)

애월바다에 향기가 가득 느껴지는 전망좋은곳에 위치하고 있는 녹고뫼 펜션 인데요!

드넓은 잔디밭을 갖추고 있는곳으로 캠핑부터 시작해서 펜션까지 이용할수 있습니다.


캠핑시설도 최고급으로 되어 있어서

캠핑장 내부가 펜션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에어컨도 있어서 여름에 숙박하셔도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수 있어요 ♪









펜션도 단체가 숙박할수 있도록 넓고 쾌적한 분위기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단체가 숙박하기에도 좋을만한 사이즈였어요!

주방시설도 깔끔하게 되어 있었구요~ 

인원수에 맞게 침구도 비치되어 있었어요^_^

녹고뫼는 정말 펜션과 캠핑 둘중 선택해서 숙박하면되서 좋은것 같아요~ 


펜션과 캠핑과는 다른 느낌이 들어 어느곳에서 숙박하든 색다른 느낌이 들듯!!








그리고 마당으로 나오면 이렇게 드넓은 잔디밭도 있는데요 ~

주변은 나무로 가득하고 또 나무 너머로는 오름도 보여서

피톤치드가 가득한 전망 좋은곳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주변에 제가 위에 추천했던 곽지해변, 이춘옥의고등어쌈밥도

코스를 짜서 함께하면 좋을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