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화조원 알파카를 볼 수 있어

파인드제주 2018. 10. 30. 12:34



요즘 제주에서 가장 핫한 동물원이 뭐냐고 

묻는다면 다들 화조원 이라고 대답할 만큼 

굉장히 제주에서 뜨고있는 핫플레이스 인데요 !


처음엔 제주도에 조류 동물원이 생겼다고 하여, 

조류 ? 이런 반응을 보였었지만 

직접 이용해보니 괜시리 죄송스럽더라구요 ㅠㅠㅠㅠㅋ

조류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지만, 이용해보니 조류말고도 , 

토끼나 거북이 오리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보기힘든 

귀여운 외모로 인기쟁이이 알파카가 있었어요 ! ^_^


보통 동물원이라고 하면, 어느 정해져 있는 울타리 안에 들어가서 

조금 불쌍하다는 느낌을 받는데  이곳에 있는 

알파카와 조류들은 모두 넓은 부지에 풀어놓고 ,

키우시더라구요 !! ㅋㅋㅋ그래서 구경하는 저희도 거리감을 두지 않고 , 

가까이 가서 직접 만져보고 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동물원이었어요 ^_^


처음에는 동물원에 들어갔을때, 넓은 초원위에 풀어놓은 동물을 보고 

뭐지?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훨씬더 자연스럽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 ^^


그래서 요즘 아이와 가볼만한 제주 관광지 1위로 빛나고 있는 화조원이에요 >.<








유난히도 맑았던 가을하늘이었는데요 ~ ㅋㅋ

이제 좀있으면 날씨가 추워지니, 그전에 한번 더 가보려구요 ㅠㅠㅠ

벌써 육지는 코트 꺼낸다는 이야기가 나올만큼 날씨가추워졌지만 , 

아직 제주는 코트까지는 아니라, 그나마 야외활동 하기는 좋은거같아요 ㅠㅠ

저희가 갔을때는 잠시 준 선물같이 굉장히 따뜻해서 , 

겨울이 오기전 마지막으로 어디를 갈까 하다가 화조원을 선택했거든요,ㅎㅎㅎ











한적한 골목길안에 위치하고 있는 조용한 마을이구요 ~ ^^ 

애월에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듯 싶어요 ! 

애월은 점점 관광하기가 좋아지는거 같아요,ㅎㅎㅎ

여러 관광단지가 많이 생기네요 >.<



주차장도 꽤나 넓어서 주차하기도 편하고,! 내리막을 따라 내려다가 보면 

정말 뷰가 좋아요 ㅠㅠㅠ넓은 초원 ....ㅋㅋㅋ

제주는 이런 자연적인 시설이 많아 너무 좋은거 같아요 ♥










이용요금은 조금 비싼편이었어요,ㅎㅎ

하지만 평소에 보기힘든 알파카를 마음껏 볼 수 있고,

아직까지는 먹이도 무료로 주셔서 체험도 마음껏 할 수 있더라구요 ! ㅋㅋㅋ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하고 가시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으니 

날씨가 추워지기전 어서 다녀오세요 ^_^ !









매표소 옆에는 , 지도도 첨부되어 있어요 !

어느곳에 어느 동물이 있는지 표시도 되어있구요 ~

생각보다 작아보이는데 , 하나하나 구경하다 보면 

굉장히 부지가 넓어서 하루종일도 있을 수 있는 코스였어요 !







유도선을 따라 가보면 제일 먼저 독수리나 매 , 부엉이를 볼 수 있는데요 ~ ^^

조련사 분의 말에 따라서 직접 팔위에 올려보는 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

이런건 보통 아빠들이 많이하더라구요 ,ㅋㅋㅋ 

생각보다 묵직한 느낌이 드는 매는 , 어디라도 날아갈 거 같은데 

날아가지도 않고 늠름하게 팔위에 멋지게 서 있었어요 >.<









그리고 꽤나 많은 수의 알파카가 곳곳에서 풀을 먹고 있었는데요 ! ㅋㅋㅋ

큰거는 성인남성정도 되는 크기로 , 아주 큰건 조금 무서운 느낌이 들었어요 ㅠ_ ㅠ 

알파카에게 줄수있는 먹이는 풀이었는데, 그 풀을 더 좋아하는지 , 

먹이가 들어가 있는 통을 보니 먹다말고 가까이오는데, 

큰아이들이 확실히 눈치가 있어서 

더 빨리 저희 곁으로 오더라구요,ㅋㅋㅋㅋㅋ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우리집 꼬맹이는 무서워해

 일부러 먹이통을 숨겨 다니면서 작은 알파카에게 먹이를 줬어요 ^^









그냥 하루종일 먹는걸로 봤을때 굉장히 많이 먹더라구요 ㅠㅠㅠ

다른 동물원에 있는 동물들처럼 

배가 불러 체험을 못했다 이런건 전혀 없을거같아요 ,ㅋㅋㅋㅋ

하루종일 서서 걸어다니며 먹이를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도 찍어보고, 

한번 만져보니 양처럼 복슬복슬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

물지않는 순한 동물이라 , 이렇게 풀어놔도 안전하듯 싶었지만 

역시 동물이니 아이들에게서 눈을 떼면 안될듯 싶어요 !









넓은 들판위 자유롭게 움직이며 풀을 먹는 알파카들 ~ ㅋㅋㅋ

고개를 든 모습을 보기가 힘들었어요 ㅠ_ ㅠ 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먹이통이 저 멀리 있었구나 ,,ㅋㅋㅋ

이동하면서 먹이통이 보이면 챙겨서 오세요 ! 


알파카가 있는 들판 곳곳에는 쉴수있는 공간도 예쁘게 인테리어되어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_^

사진찍기도 좋았구요 ! ㅎㅎ








복슬복슬한 털느낌 때문에 더 귀여웠던 알파카들 ㅋㅋ! ㅋㅋ

알파카는 여기서 처음봤는데 , 너무 귀여웠어요 ~ ㅋㅋㅋㅋ

큰 알파카부터 , 정말 작은 알파카까지 , 크기도 제각각 이었기에 

아이들과 맞는 알파카에게 가서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

먹이도 마으껏 가져가서 쓸수 있어 , 눈치도 보이지 않아 더욱 좋더라구요,ㅎㅎ











구석에는 연못도 있어 연못안에는 잉어들도 살고 있었는데요 !

역시나 잉어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물위에 

잉어먹이를 뿌려 체험도 해보았어요 : )

꽤나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오래오래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럽더라구요 ! >.<

보통 동물원에 가면 잉어먹이주기는 체험이 안되는데, 

이곳에는 잉어먹이주기도 가능헀어요! ㅋㅋㅋ



 








그리고 장식물인지 알았는데 살아있는 부엉이도 딱하니 옆에 있어서 

깜짝 놀랐는데요 !

전혀 움직임도 없어서 그냥 장식품인지 알았는데 

눈만 움직이더라구요 ,ㅋㅋㅋ

생각보다 부드러운 부엉이털을 가지고 있었는데 

처음 만져보는거라 조금 긴장도 되면서 

부드러운 부엉이털 촉감이 너무 좋았어요 !









다른쪽에 가면 토끼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

토끼가 사는 울타리 안에 들어가서 , 

토끼에게 당근을 주는 체험을 할 수있었어요 !

토끼가 사는 울타리안에는 오리부터 거북이까지 

다양한 동물들로 가득 들어가 있었는데요 ! ㅋㅋㅋ

당근을 보자마자 , 쏜살같이 오는걸 보고 , 웃기기도 하고 , 

부담스럽기도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토끼 먹이주기 체험은 바로옆 부스에서 직원분이 당근을 

막대기에 끼워서 체험할 수 있게 주시는데요 ~

그래서 그런지 , 손이 물릴일이 없어 더욱 안전하게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몰랐는데 이빨힘도 강하고 , 생각보다 먹이를 향해

달려오는 속도가 빠른 거북이었어요 ,ㅋㅋㅋㅋ

거북이도 크기도 엄청 커서 생각보다 굉장히 부담스럽더라구요 ,ㅋㅋㅋㅋ 

별로 크지도 않는 당근을 반이나 거북이에게 한순식간에 뺏기고 나니 

거북이는 자꾸 피하게 되더라구요 ;ㅠㅠㅠ 







유도 선을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니 거기에는 앵무새들이 있었는데요 ~ ^^
먹이체험을 진행하시는 분과 함께 앵무들이 사는 

공간으로 들어가 해바라기씨와 작은 좁쌀같은 먹이를 

새들에게 줄 수 있었어요 ! 

생긴것도 귀엽지만, 어쩜 이리 예쁜 색을 가졌는지 ㅠㅠ

볼때마다 신기하고 너무 예쁜거 같아요.ㅎㅎㅎ








손바닥을 펼치니 많은 잉꼬새들이 손바닥에 올라와 먹이를 먹고 다시 

가버리더라구요 ~ ^^새장에 갖혀있지 않고 자연스럽게 날아다니는 모습에 

정말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 만들었구나 싶은 느낌을 받아 , 더욱 자주오고 싶었어요 ^_^

여기있는 잉꼬새들은 조금 겁이 많아 , 아이들에게는 잘 안간다고 해요 ~ ㅋㅋ

저번에 어떤 아이가 잉꼬새를 쌔게 잡아 그걸 기억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나가는 길에는 차한잔 마실 수 있는 공간과 , 알파카와 

여러 조류인형들을 판매하는 기념품샵도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 

그리고 조류 깃털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고 , 

생각보다 기념품안에도 여러가지 구경거리가 많이 준비가 되어있더라구요, ^^


카페안에는 작은 올빼미도 있어서 , 올빼미 체험도 해볼 수 있고 ,

여러가지 기념품도 만날 수 있어서 , 이곳에서도 시간을 보내기 좋았어요 ~ ^^












끝까지 다양한 구경거리로 풍부했던 제주 아이와 가기좋은 화조원 이었는데요 -!

새로 생긴지 얼마안되어 깔끔하고 , 여러 동물들을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특별한 경험이 아니었나 싶었어요 ^^

날씨가 좋을날에는 화조원에 들려 아이와 행복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래요 -! 

아이와 가기 너무 좋아요 ^^

제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화조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