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단풍보러 꼭 다녀와야 하는 천아수원지 & 고기국수 먹으러 다녀온 후기

파인드제주 2018. 11. 5. 12:45

지금 절정인 제주 단풍놀이, 제주도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천아수원지로 다녀왔습니다 ^_^

제주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한라산이 있기에

가을이 되면 더욱 멋진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

그렇기 때문에 단풍놀이를 하러 제주를 찾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

모두들 관광버스를 타고 단체로 여행을 오는데요 ~

육지에서 오시는것만큼 제주의 단풍은 아주 웅장하면서도 멋지답니다 ^_^

오늘은 아는사람만 가는, 제주 도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곳으로 다녀와봤는데요

솔직히 말하면 제주는 단풍이 너무 멋져서

516도로나 1100도로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멋진 단풍을 감상하실 수 있으시지만 ,

역시나 단풍이란건 걸으면서 멋진 풍경을 보는게

최고인거 같아요 >.< 단풍아래에 서면

멋진 인생샷도 건질 수 있으실듯 싶어요 ! ㅎㅎㅎ

오늘은 제주시로 출발하는 일정으로 단풍놀이도 떠나고

제주도 필수음식인 고기국수도 먹으러 가보았는데요 ^_^

제 일정으로 가시면 , 좀 더 꽉 찬 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을듯 싶어요

특히나 이번에 가는 천아수원지 천아계곡 단풍은 , 한라산등반이 힘든 사람들에게

추천드리는 코스로 , 제주도 단풍명소로 으뜸인 곳이랍니다 >.<

그만큼 가는길은 험하니, 편안한 옷과 신발을 신고 가셔야 해요

위에 사진이 보이는 곳이랍니다 ,ㅋㅋㅋ

마치 사진처럼 멋진 곳이었는데요

단풍도 아주 예쁘게 물들었으니

지금 바로 다녀와 보시면 더욱 멋질듯 싶어요 ! ㅋㅋ

한라산 둘레길에 속하기 때문에 , 편하게 단풍구경을 하실 수 있어요

오늘로 떠난 천아수원지 천아계곡은 돌오름부터 천아수원지까지

10km 구간으로 편도구간이므로 렌트카나 주차를 하신 분들은 .

가시다가 체력과 시간을 보시면서 다시 돌아오셔야 됩니다 ! ㅋㅋㅋ

천아수원지는 단풍으로 멋있지만, 다른 한라산둘레길도 멋진 곳이기 때문에

시간이 나시면 다른곳도 가볍게 걸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_+

둘레길이라 쉽게 제주의 한라산을 느낄 수 있을듯 싶어요 !

올라가기전 한라산둘레길이라고 적힌 글도 한번 읽어보았구요 : )

한라산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산답게,

다양한 동물들과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곳으로 ,

정해진 산책로를 따라 다니면 안전하게 한라산을 즐길 수 있을듯 싶어요 ^_^

가는길에 운이좋으면 한번식 노루나 사슴도 볼 수 있으니

주변 풍경을 보면서 걸어보시길 추천드려요 +_+

빈공터에 차를 주차한 후 , 천아숲길로 들어가 보았는데요 -!

가는길은 산책로처럼 잘 되어 있어서 걷기도 편했어요 ^_^

이길은 짧지만 길이 너무 멋져서 , 걷기에 안성맞춤이더라구요 !

우천이나 강풍시에는 입산이 가능하지 않으니

날씨도 참고해서 조심히 다녀오시길 바래요 ~

산책로를 조금 더 가면 멋진 단풍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ㅋ_ ㅋ

제주도의 계곡은 대부분 물이 없는 건천이기 때문에

바위를 걸어다니며 단풍을 구경해야 해요 !ㅋㅋ

건천이라서 걷기 쉬워 나름 좋은 점도 있더라구요 ~

그리고 , 단풍이 너무멋져요 ㅠㅠㅠ 이렇게 멋진 단풍은 처음본거 같아요 ~

왜 이제서야 알았는지, ㅋㅋ

정말 숨은 명소인듯 싶어요 ^^

그냥 돌아보는 곳곳마다 한폭의 그림이 따로 없었는데요 ,

꽤나 지대가 높은곳인데도 불구하고 , 빨간색 노랑색 너무 예쁘게 물든 단풍나무들 ~

정말 그라데이션 단풍처럼 , 제주도 단풍명소 같은 생각이 마구 들었는데요 !

역시나 아는사람만 간다는 천아수원지 천아계곡 !

색도 너무 예뻐서 , 그냥 찍을때마다 한폭의 그림이완성 되었는데요 : )

어쩜 이렇게 색이 예쁘게 물들었는지 ~ ㅋㅋㅋ

사람도 많이 없어서 인생샷 많이 남겼어요 ! ㅎㅎㅎ

지금이 절정이라, 바닥에는 낙엽도 많이 떨어져서

더욱 아쉬움이 남겼는데요 ~~ 정말 가을이 많이 짧아진거 같아

아쉽더라구요 ㅠㅠㅠㅠ

좀 있으면 눈으로 덮힌 한라산을 볼 수 있을 테지만,

아직까지는 단풍을 조금 더 보고 싶어요 !

아쉽게 제주로 못오시는 분들은 사진으로도 한번 봐보세요 - !

제주의 단풍은 정말 멋지답니다 ㅠ_ ㅠ

제주에 오시는분 중 , 아직 단풍놀이 명소를 찾지못한 분은

천아수원지 천아계곡으로 이용해 보세요 ㅋ_ ㅋ

제주는 한라산이 있기 때문에 , 어디서 봐야 특히 더 멋질까 ?

하는 생각이 많았는데 , 이제부터는 천아수원지로 다녀오면 되겠어요

너무 멋진 단풍명소인 천아계곡은

제주시 해안동 산217-3 번지를 검색하셔서 오셔야 하는데요 !

꼭꼭 숨은 명소답게 , 정말 멋진곳이랍니다

눈에 보이는 저 끝까지 ~ 예쁜 단풍들로 물든 제주 ,

공기도 좋고 , 눈도 즐겁고 ,

좀 더 가을이 길었음 좋겠어요 ^^

정말 오랜만에 가까이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었던 천아수원지 였는데요

땅으로 떨어지기전 , 단풍보러 오길 정말 잘했어요 ^^

그냥 차타고 지나치기만 해던 제주도의 1100도로에 있는 천아계곡,

내년엔 어떤 모습일까? 더욱 기대가 되는 단풍놀이였는데요 -!

다음주에도 단풍이 풍성하게 남아있었음 좋겠네요 ^^

아무래도 산이라, 조금 서늘한 느낌이 들어

서둘러 다시 차로 돌아가야 했지만,

다음주에도 기회가 되면 좀 더 옷을 따뜻하게 입고

다녀와봤음 좋겠다 싶더라구요 ~ ^^

생각보다 관광객들에겐 알려지지 않은 단풍놀이 구간이라 ,

사람도 많이 없어서 , 더욱 좋았던 천아수원지 ,

바쁘게 돌아가야 해서 아쉬운 느낌이 들었어요 ,

가을이 좀 더 길었음 싶네요 ~

그리고 제주시로 넘어와 집근처에 있는 일도국수 ,

아무래도 한라산에 준비없이 올라가 조금 추운 느낌이 들어

따뜻한 국물이 있는 고기국수가 생각이 났어요 -!

고기국수라 하면 머니머니해도 제주시 국수문화거리안에 있는 일도국수가

그냥 취향저격 인데요 ,

고기국수도 맛있지만, 고기국수와 함께 나오는 다양한 밑반찬들도

제주도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맛집 중 하나에요 !

가격도 너무 착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 특히나 제주도민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일도국수 맛집 >.<

물만두와 돼지갈비 , 그리고 뒤늦게 나온 떡갈비

밑반찬이 굉장히 푸짐했고 ,

얼굴보다 큰 접시 가득 고기국수가 담겨져서 나왔는데요 ~

확실히 제주에서 먹는 고기국수는

청정지역에서 자라 고기에서 잡내가 없기 때문에

더욱 애정하는 음식 중하나에요 ! ㅋㅋㅋ

떡갈비는 어른 손바닥만한 크기로 , 두께도 생각보다 두꺼워

다 먹지도 못할 크기라 굉장히 푸짐했는데요 ㅠㅠㅠㅋ

수제로 만들었기 때문에 굉장히 부드럽고 , 야채들이 가득들어가 있어

씹는맛도 일품이었어요 !

달달한 소스가 위에 얹어져서 나와서

아이들도 먹기 너무 좋았구요 ^^

그리고 정말 푸짐하게 나온 고기국수 !

따뜻한게 너무 땡겼기 때문에 국물부터 들이마셨어요 >.<

국물에는 후추가루가 있어서 , 전혀 느끼하지도 않았고

돼지육수라 구수하고 담백해서 밥도 말아먹고 싶은 정도였어요 ! ㅎㅎ

고기국수 안에는 고기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

고기도 먹고 국수도 먹으니

배가 엄청 불렀어요 ~ ㅠㅠㅠㅋㅋ

정말 가격도 양도 착한 일도국수 ♥

그리고 , 고기국수와 어울리는 비빔국수 ^_^

항상 고기국수를 시킬때는 비빔국수도 항상 시키는거 같아요

둘이 짝지개념인가 ?ㅋㅋㅋ

비법양념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이고 ,

콩나무로가 오이 등 다양한 고명재료들로 가득 들어가 있어서

씹는맛도 좋고 , 양도 많아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일도국수 !

제주도에 오시면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고기국수는 꼭 드셔보세요 ^_^

제가 이용하는 곳은 공항과 가깝기 때문에 공항근처 고기국수를 찾으시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을듯 싶어요 !

면도 탱글탱글하게 잘삶아져서 , 먹는 식감도 일품 !

담백한 돼지고기는 , 잡내도 없어서 먹기도 좋고 !

드셔보시면 왜 제주에서 고기국수가 유명한지 아실거에요 ^_^

점심시간에 가시면 줄 서 먹는 일도국수 ,

단풍놀이 다녀와서 조금 추운 느낌이었는데

확실히 따뜻한 고기국수를 먹으니 몸이 따뜻해져 좋은게

벌써 고기국수의 계절이 돌아온거 같아요 ! ♥

제주 고기국수 일도국수도 추천드립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