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 돈오름숯불갈비 도민들도 즐겨가

파인드제주 2018. 11. 19. 11:00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돈오름 숯불갈비 집에 다녀왔어요 

저희집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더욱 즐겨 이용하는 곳인데요 !

집근처에 있어서 고기가 가끔 생각날때 부담없이 , 정다운 분위기인 

돈오름 숯불갈비로 자주 이용한답니다 ! ♥



확실히 제주도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맛집답게 

싱싱한 흑돼지는 물론이고 잡내없이 부드러운 흑돼지구이를 드실 수 있는데요 ~

제주도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곳이라, 분위기는 관광지 같지는 않지만, 

진짜 돼지고기 , 제주도민들의 흑돼지집을 찾으시는 여행객이라면 

이곳을 이용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



밤늦게 공항에 도착해서 저녁으로 뭘 먹을까 ? 싶은 사람들은 

모두 돈오름숯불갈비로 모이세요 !! 








이곳은 제주도민들이 즐겨 이용하면서도 내부가 작은편이라 

조금 더 서둘러 이용해보았는데요 - :) 

바오젠거리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근처에 구경거리도 많이 있구요 ~ ㅋㅋㅋ

가게 앞에 작지만 주차공간도 있고 , 

주변에 커다란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 주차하기도 쉬워요 ! 








매일 오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 연중무휴로 영업하는 곳으로 , 

고기집으로 운영하기에는 꽤나 빨리 영업을 하는곳이에요 ~

그래서 그런지 점심으로 점심특선이 있어서 점심으로도 많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점심은 흑돼지정식과 돼지두르치기 돼지접짝뼈국 

차돌된장찌개가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간곳은 1호점이고 , 제원에도 2호점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매장 모습이구요 ~ 벽돌 인테리어가 더욱 

돋보이는 돈오름숯불갈비 내부였어요 ,ㅎㅎ 

밝고 화사한 분위기에 내부가 굉장히 넓더라구요 ! 

원형테이블과 쇼파가 있는 자리 , 

여유롭게 있어서 , 앉고싶은 자리에 앉아 드실 수 있구요 ! ㅎㅎ 









한쪽편으로는 좌식방도 있어서 , 아이와 함께 오기도 좋아 보였어요 ^^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더욱 편하게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저희는 테이블에 앉아 이용을 했어요 ^^

제주도에 있는 흑돼지식당은 원형테이블이 많아서 

기댈 수있는 의자가 아니라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긴 있었는데 

이쪽은 집에서 사용하는 의자가 있어서 편하게 등에 기대어 

먹을 수 있어 편하더라구요 ^^ 



 






한쪽벽면에는 돼지고기 판매 인증점 지정서 라는 지정서도 놓여 있었어요 !

지정서 안에는 이 업소는 제주에서 생산된 돼지고기 100% 만들 사용함에 따라 

제주 돼지고기 판매 인증점으로 지정합니다 라고 적혀 있었는데요 !

서약서도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 더욱 믿음있는 

제주산 흑돼지를 이용할 수 있는듯 했어요 -!

제주의 청정 지역에서 자란 돼지고기는 잡내도 없어서 

특히나 제주에서 유명한데요 ~

가끔 제주산 흑돼지라고 속이고 판매하는 지점도 있는데 

이곳은 믿고 식사를 할 수 있을듯 싶었어요 ! 









메뉴판을 보았어요 

숯불갈비 집이라서 갈비를 먹을까 하다가 , 

역시 흑돼지는 오겹살만큼 만족스런건 없지 싶어서 

바로 오겹살로 주문 ! ㅋㅋㅋ

오겹살은 제주에서는 필수고기인거 같아요 ♥

돼지고기부터 소고기까지 그리고 다양한 식사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서 

훨씬 선택폭이 넓어 다양하게 먹을 수 있을듯 싶었어요 :) 








불은 숯불을 이용하구요 !

그래서 그런지 숯불향이 솔솔베인 

육즙가득한 고기맛을 맛 볼 수 있었어요 >.<!!!

숯불에 구워진 고기를 먹으면 , 그냥 가스렌지에 굽는 고기는 

맛이없어서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ㅠㅠㅠ!

화력도 강해서, 고기도 빨리 잘 익었어요 ♥








흑돼지고기가 나왔어요 >.<!!아주 두껍게 썰린 고기였는데요 

소금이 잘쳐져 있어서 간도 짭쪼름한게 딱이고 , 

칼집이 나있어서 더욱 꿀맛처럼 느껴졌어요 >.<!!

아무래도 칼집이 나 있어서, 육즙가득하고 

빨리 익어서 더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








밑반찬도 다양하게 나왔는데요 ^_^

이곳은 파채가아니고 양파채가 나와서 더 좋았어요 ! ㅋㅋ

저는 파채보단 양파채를 좋아하는데, 

파채는 매콤한 편이고 , 

양파는 확실히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더라구요 ^^

양파와 같이 나온 특제소스에 푹 담궈서 먹으면 

더욱 꿀맛이에요 ♥









불판이 달궈지면 고기를 올려보았는데요 

달궈지기 전에 올리면 고기가 철판에 달라붙어서 

조금 모습이 이상해질수도 있으니 꼭 달궈지면 올려서 익혀 드세요 ! ㅋㅋㅋㅋ

불판에 올리니 붉은 흑돼지고기가 더욱 군침이 돌았는데요 ~

익을 수록 , 고소한 고기향이 퍼져서 더욱 자극이 되었어요 +_+ 








고기가 익자 ,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는데요 ~

확실히 화력이 강해 그런지 ,빠르고 노릇노릇 맛있게 금방 익었어요 >.<

고소한 향 때문에 더욱 빨리 먹고 싶어졌는데요 ! ㅋㅋㅋㅋ 

고기는 정말 언제먹어도 사랑인거 같아요 - ♥







멜젓도 보글보글 하게 따뜻하게 데펴졌고, 고기도 맛있게 익어갈때쯤 

고기를 먹어보기 시작했는데요 ! >.<

화력도 강하고 불판도 커서 , 굽기도 편했어요 !! 

멜젓 안에는 매운고추와 마늘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고기의 느끼함을 확 잡아주기 때문에 

관광객이 이용하기에도 만족스러울듯 싶어요 ^^








잘익은 고기는 멜젓에 그냥 찍어먹어도 

고기맛이 좋아 짱이었어요 >.<!!
비계와 살고기가 골구로 되어 있어서 , 

텁텁하거나 질기지않아서 더욱 꿀맛처럼 느껴졌는데요 !

이렇게 맛있는 흑돼지집은 손에 꼽히는거 같아요 ㅋㅋ 









고기맛이 좋아서 뭘 어떻게든 먹어도 최고의 조합 !! ㅋㅋㅋ

싱싱한 상추에 무쌈과 양파를 올려서 먹어보았는데요 ~

끝까지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 ㅎㅎㅎ 









그리고 이곳은 밥도 돌솥밥인데요 ! ㅋㅋㅋㅋ 

이렇게 나오는 식당은 많이 없는데 

돌솥에 가득 백반이 담겨져서 나왔어요 ~ㅋㅋㅋ

그냥 보통 백반을 먹어도 , 돌솥에 나오는게 좀 더 맛있더라구요 ^^ 

먼저 밥을 따로 그릇에 담아 돌솥을 비웠어요 










그다음에 물을 콸콸 쏟아내어 숭늉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

백반을 다 먹고 나서 따뜻한 숭늉을 먹으니 

속에 있던 기름이 깔끔하게 헹궈지는 느낌이 들어 더욱 좋더라구요 ♥

고기먹고 숭늉먹는건 처음인데 

생각보다 궁합도 좋았어요 ^_^

밥도 특별해서 , 고기를먹을땐 이제 돈오름숯불갈비를 이용하면 될듯 싶더라구요 !








그리고 고기먹고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도 먹어보았어요 ~ ㅋㅋㅋ

다들 고기배 따로 밥배따로 지요 ㅋㅋㅋ? 

된장찌개 안에는 야채부터 두부 해물까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국물맛도 일품, 밥에 쓱쓱 비벼먹기에도 최고였는데요 !

짭쪼름한 된장찌개라 , 밥에 쓱쓱비벼먹으니 

밥 한공기는 순식간이더라구요 ^^





고기부터 , 아주 푸짐했던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 돈오름숯불갈비 !
도민들도 즐겨 이용하는 곳으로 집에서도 가까워 

편하게 이용가능하니 ,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듯 싶었어요 ! ^^

된장찌개 맛까지 일품인 돈오름숯불갈비 

추천드립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