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시맛집 돈사촌노형점 도민들도 즐겨 이용하는곳

파인드제주 2018. 12. 10. 13:01



집근처에 있는 돈사촌노형점에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 

집이랑 가까워 평상시에도 즐겨 이용하는 곳인데요 ^^ 

제주도에서 보기힘든 백돼지도 판매하고 있어서 , 

아무래도 저렴하게 돼지고기를 드실 수 있는 곳이라

많은 도민들이 즐겨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드는데요 ~
예전에는 제주도엔 다 흑돼지만 있어 라고 생각했었는데 , 

백돼지도 있더라구요 ,ㅎㅎㅎㅎ아무래도 흑돼지가 대표적인 메뉴라 

백돼지는 취급을 안하는 곳이 많아 더욱 그런거 같아요 !

백돼지는 아무래도 흑돼지 보다는 가격이 저렴해서 , 부담없이 드실 수 있어요 ^^ 









제주시맛집 돈사촌노형점은 제주시에 있지만 

공항과도 가까워 공항근처 흑돼지 맛집을 

찾으시는 관광객들도 즐겨 이용하는 곳인데요 ! 

위치도 좋고 , 가게도 깔끔해서 관광객이 와도 

관광분위기와 잘 어울릴듯 싶더라구요 ~! ㅎㅎㅎ










제주시 맛집 돈사촌노형점 식당 모습이구요 !

벽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 안에서도 밖이 잘 보여 

탁 트인 느낌이 들더라구요 ^_^

가게도 무엇보다 깔끔하고 쾌적해서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








내부는 원형테이블로 이루어진 내부였는데요 !
테이블 간격도 아주 넓어서 , 편하게 앉아 드실 수 있을듯 싶었고 , 

밝은 조명과 , 창이 많아서 아주 밝고 화사한 느낌이었어요 ! ♥








메뉴판이구요 - ! 

흑돼지근고기와 백돼지근고기를 판매하는 식당이었어요,ㅎㅎㅎ 

흑돼지근고기는 1인분 300g 으로 27000원 , 

그리고 백돼지는 1인분 300g으로 20000만원 이었어요 ^_^

다른곳과 다르게 g수가 많이 있어서 , 1인분만 먹어도 

생각보아 양이 많더라구요 ! ㅎㅎㅎ


그외에도 식사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 

추가 반찬은 셀프이므로 원할때 편하게 가지고 와서 드실 수 있어요 ^^









저희는 목살로 선택했구요 !

아주 두껍게 썰리고 , 싱싱해 보이는 목살이 나왔어요 >.<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딱 보기에도 푸짐하게 보이더라구요 ! ㅎㅎㅎ








흑돼지라는 표시로 검은색털이 박혀 있었구요 -! ㅎㅎㅎ

검은털은 먹어도 괜찮구요 ~ 흑돼지 라는 표시로 

이렇게 검은털을 약간 남겨놓는다고 하더라구요 ^^ 

아무튼 흑돼지고기 표시도 있어서 믿고 드실 수 있어요 ! 

두께도 정말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ㅋㅋㅋ 








밑반찬으로는 파채가 아닌 양파지가 나왔는데요 !
저는 매콤하게 먹는 파채보다는 

짭쪼름하고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인 양파지를 더 선호해요 ^_^

소스가 넉넉하게 뿌려져 있어서 ,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파지도 가득 나왔어요 ! ♥

필요시 추가셀프대에서 리필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서비스로 계란찜도 나왔어요 ~ ㅎㅎㅎ

방금 만들어 보글보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계란찜이었는데요 ~!
파를 가득 넣어서 딱 보기에도 이뻤고 , 

따뜻하고 간이 잘되어 있어서 한숟가락씩 맛있게 퍼 먹었어요 ! 








그외에도 다양한 밑반찬이 나와서 , 쌈도 같아 싸먹고 , 

딱 보기에도 푸짐해 보였어요 ^^ 

반찬들이 모두 깨끗하고 정갈하게 담겨져서 있더라구요 ,ㅎㅎㅎ 






불판에 열이 올라오자 , 고기를 얹어 보았어요 ~ 

숯불이라 더욱 맛있어 보였는데요 >.< 

언제먹어도 숯불에 구워먹는 흑돼지고기는 

만족스러운거 같아요 ~ㅎㅎㅎ


매콤한 고추가 들어가 있는 , 멜젓도 같이 올려 

보글보글 끓여 보았어요 >.<!!







고기와 함께 먹을 , 소주도 시키구요 ~

평소에는 소주를 잘 먹지 않지만 , 고기를 먹을때는 

소화제로 한잔씩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고기도 더욱 맛있게 느껴지는거 같아요 ,^^ 



도수가 조금 높은편이긴 하지만, 제주도에 오시면 소주는 

다 이거로 드실 만큼 , 제주를 대표하는 소주 중 하나에요 ! ㅎㅎ







가스렌지 옆에 있는 이 연료는 친환경 연료라고 , 

냄새도 나지 않고 화력을 더 높여주는 연료라고해요 ^^

그래서 그런지 가스 냄새도 없이 고기가 맛있게 익어가더라구요 ^^ 

이런 친환경 연료는 이곳에서 처음 보았어요 ! ㅎㅎㅎ










그러는 사이 고기도 맛있게 익어가고 ~ ㅋㅋㅋ

고기 두께가 너무 두꺼워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구워 주었어요 ^^ 

두꺼운 근고기 안에 육즙이 가득 담아져 있었는데요 !♥

확실히 숯불로 구워서 은은한 숯불향도 나는게 , 

더욱 군침이 돌더라구요 ! ㅎㅎㅎ

화력도 강해서 고기도 맛있게 잘 익었어요 ^_^








고기를 구울땐 , 뒤적뒤적해서 구우시면 안되구요 ~

어느정도 익었을때 뒤집어서 드셔야 해요 ,ㅎㅎㅎ

안그러면 안에 있는 육즙이 밖으로 다 흘려 버린답니다 ㅠㅠㅠㅠㅋ 

맛있는 고기 익는 냄새도 나고 , 

배에서 고기달라고 ~ 난리가 났어요 ,ㅋㅋㅋㅋㅋ


 







고기가 익어 본격적으로 먹어보았어요 ! ㅋㅋㅋ

딱보기에도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느껴지는 흑돼지고기 ~ ㅎㅎㅎ

제주도민들도 즐겨 이용하는 맛집이듯 

흑돼지고기들이 증명을 했는데요 ! ㅋㅋㅋㅋ

불판에 오래두면 , 질겨지는 다른집 고기와는 다르게 

안에는 육즙이 가득 차 있어서 

스테이크 처럼 부드러운 맛을 자랑했어요 ~ ㅋㅋㅋ









고기 맛이 좋으니 그냥 쌈해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 ㅎㅎㅎㅎ

싱싱한 야채쌈에 고기와 여러가지 쌈재료를 올려서 

푸짐하게 입안에 넣어보았어요 >.<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 야채와함께 목안으로 

넘어가는 그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식사로는 김치찌개와 김치국수를 주문했어요 - ! ㅋㅋㅋ

김치찌개는 칼칼하고 매콤한 맛이 밥도둑이 따로 없었는데요 ㅠ_ㅠ

찌그려진 양은냄비 가득 담겨져서 나와 모르게 

밥한그릇 뚝딱 하고 먹어 버렸어요 ! ㅎㅎㅎ








김치찌개 안에도 흑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더라구요 ~ ㅎㅎㅎ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 김치찌개 국물맛도 일품이었고 , 

맛있게 푹 익은 김치도 맛있고 , 역시 고기먹고 나서는 김치찌개를 먹어줘야 

입가심에도 좋고 , 더욱만족스런 거 같아요 ^^

 








얼음이 동동 띄어진 김치국수도 제주시맛집 돈사촌노형점의 

별미중 하나였는데요 !

시원하고 새콤한 국물에 , 김치와 오이를 올린 고명 !

새콤한 맛에 김치국수를 드실 수 있어요 ! ^^ 

고기를 많이 먹어 입안이 텁텁하거나 느끼할때 , 

냉면 대신 김치국수를 먹으면 새콤해지는 맛이 

입안이 개운해져요 >.<









생각보다 양도 푸짐해서 , 식사로 김치찌개와 

김치국수를 시켜서 먹으니 궁합도 맞고 , 입안이 개운해 지는게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 ㅋㅋㅋ

김치국수는 이곳에서 처음 먹어보았는데 , 

살짝 매콤한 맛이 나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좋아할만한 맛이었어요 ^^
국수라 그런지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인거 같아요 ! ^^










제주시맛집 돈사촌노형점은 노형동사무소 정문 앞에 위치하고 있구요 ~

가까운 곳에 주차하신 후 이용하시면 되세요 ^^ 

제주도민들도 즐겨 이용하기 때문에 보장된 맛은 기본이고 , 

공항에서도 가까워 편하게 흑돼지고기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 ㅎㅎㅎ ^^










돈사촌노형점이 어떤지 궁금해서 검색하다가 동영상도 하나 발견되었어요 ^^

생각보다 꼼꼼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 

제주시 맛집 돈사촌노형점을 이용하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해서 

퍼왔어요 ! ㅋㅋㅋ 제주에 관한 다양한 맛집과 정보들도 있으니 

들어가셔서 다른것들도 한번 검색해보세요 ^_^



제주시 맛집 돈사촌노형점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