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공항근처 관광지 용두암 간단하게 다녀오기 좋아

파인드제주 2018. 12. 11. 11:25



제주 공항근처에 간단하게 1~2시간 때우기 좋은 

용두암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 ^^

용두암은 어릴적 수학여행으로 많이 온 기억이 있는데요 !!
제주도에서 유명한 필수코스지만 

요즘인 인기가 많이 없어졌더라구요 ㅠㅠ

예전엔 용두암 근처에만 가도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 , 그리고 다양한 상인들과 사람들이 있어서 

언제나 복잡복잡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 ^^

요즘은 제주에 다양한 관광지가 많이 생겨서 , 용두암을 많이 오시지 않지만,

여전히 공항근처 관광지를 생각한다면 , 용두암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한곳이에요 ^^









예전보다 사람들이 많이 업어지긴 했지만 , 

언제와도 제주의 바다는 정말 멋진곳인거 같아요 !ㅋㅋㅋ

용두암 바로 앞에는 , 공용주차장도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주차도 편하게 하실 수 있어요 -!
주차장도 꽤나 한산한 모습이더라구요 ,ㅎㅎㅎ

주차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주차했어요 ^^








날씨가 갑자기 서늘해지는 바람에 , 깜짝 놀랐어요 ㅠㅠㅠ

확실히 바다쪽이라 , 바닷바람이 많이 부니 따뜻하게 입고 오시길 바래요 !!

용두암은 용같은 바위를 보는 것도 멋지지만 

저멀리 펼쳐진 깨끗한 바다를 보는것만으로도 

가슴이 트이는게 , 너무 좋은 곳이에요 ~ ㅋㅋ

꼭 용머리를 보러 간다기 보다는 

여행의 마지막을 제주의 멋진 바다를 보며 

힐링하시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 ㅎㅎㅎ 


제주의 겨울바다는 , 깨끗하면서도 시원해 보였어요 ^^ ;








막힌거 하나 없이 사방이 뚫려 있어서 , 긴시간말고 , 

가볍게 다녀오기 너무 좋아요 ! 공항근처에 있기 때문에 

멀지도 않아 공한 근처 가볼만한 관광지로는 딱인듯 보이더라구요 ^^

비행기 타러가기 어중간 할때 꼭 들려 보시길 추천드려요 !! 









이게 바로 용두암인데요 ~ 정말 말그대로 용머리 처럼 보이긴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근데 보는 각도 마다 다 다르게 생겨서 , 

여기저기 옮겨다니면서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예전에 왔을때마다 , 바위가 많이 깍여서 둥글둥글 해진건 

기분탓일까요 ㅋㅋ? 










용두암을 높은곳에서 내려다보면 얇은 판을 길게 세워놓은 모양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용암이 흘린 자국이라 하던데 , 정말 신기하게 어쩜 이렇게 

용머리처럼 흘려내렸는지 너무 신기해요 ^^ 

제주에는 용두암과 주상절리 같은 , 신기한 바위가 많이 있는데요 ~
보시면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실 수 있을듯 싶어요 ! 









용두암을 보고 , 근처에 있는 국수문화거리에 위치한 일도국수를 방문했어요 

제주도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곳인데요 ~ 아무래도 

바닷바람이 차가워서 , 따뜻한 국물이 있는 고기국수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

이곳에 있는 일도국수는 고기국수 맛도 좋지만 , 

특히 같이 나오는 밑반찬들이 좋아 도민들의 사랑을 듬뿍받는 곳이에요 ~








제주 국수문화거리에 위치한 고기국수 맛집 일도국수는 

넓고 깨끗한 식당은 아니지만 , 

오랜세월 한곳에서 지켜온 만큼 

깔끔하고 맛있는 고기국수의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


내부는 좌식과 테이블로 나눠져 있고 식사시간에 가시면 

조금 기다리고 가셔야 합니다 ~ ^^






메뉴는 꽤나 다양한데요 , 아무래도 돼지고기를 육수로 낸 고기국수라 

먹기를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

그래서 멸치국수나 비빔국수같은 고기육수가 아닌 

다른 국수들도 판매중이에요 ! ㅋㅋㅋ

고기국수를 좋아하는 분과 좋아하지 않는 분끼리 오셔도 

맛있고 푸짐하게 드실 수 있을듯 보였어요 ,ㅎㅎㅎ

가격도 매우 착함 !!!







벽면에는 갈비도 제주도산으로 쓴다고 적혀있었어요 !
갈비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메뉴인데요 ~ ㅋㅋㅋㅋ 

국수 가격도 저렴한데 제주산 갈비가 나온다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남는게 있는게 있으신지 궁금했어요 ㅋ_ㅋ ;직원분들도 많이 계시던ㄷ ㅔ!








육회는 시중가 2만원 짜리는 4500원에 주신다고 하네요 !

평상시에 육회를 너무 좋아해서 , 육회도 먹어보았어요 ^^

육회는 뷔페에 가서도 즐겨 먹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 

이곳에서는 가격도 너무 저렴해서 먹어보았는데 완전 대박 !!

진짜 2만원에 팔아도 될만한 가성비 였어요 ! ㅋㅋㅋ








밑반찬으로 나온 물만두 !

방금 쪄낸듯 따뜻하고 모락모락 김이 아는 물만두였는데요 ~ 

부드럽고 안에있는 재료들도 수분을 가득 담은 상태라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

개인적으로 만두는 너무 좋아하지만 , 잘 안먹어졌는데 , 

이곳에 와서 오랜만에 만두로 폭식했어요 !!!!

꽤나 넉넉하게 담아주셔서 더욱 만족스럽더라구요 ~ ㅎㅎ










아까 말씀드린 제주산 갈비 제품이구요 ! 

숟가락으로 마져도 썰리는 부드러움과 

단짠한 소스맛이 어울려서 아이들과 함께 

나눠 먹기도 딱이었어요 ! ^^

뜨거운 그릇에 가득 올라져 있어서 , 따뜻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 ㅋㅋㅋ








이건 수제떡갈비인데요 1

크기는 어른 손바닥크기 , 

그리고 두께도 한마디는 될 정도로 굉장히 두툼한 떡갈비였어요 ,ㅎㅎㅎ

이곳에서 직접 만들어 그런지 

부드러운 식감이었구요 ^^ 

달짠한 소스가 위로 올라져 있어서 

촉촉하고 단짠한 맛이 나는 중독스런 떡갈비 맛이었어요 !! ㅋㅋㅋㅋ 

크기가 엄청 커서 결국엔 다 먹지 못하고 나왔네요 ㅠㅠㅠㅠㅋ










아까 말씀드린 4500원 짜리 육회구요 ! ㅋㅋ 

이 비주얼이 4500원 이라니 !!

시원하고 고소한 양념이 가득 들어가 있는 육회라 

오랜만에 육회로 푸짐하게 먹었어요 ^_^

앙념고 고소하게 잘 되어 있더라구요 !! 육회질도 싱싱해서 , 

육회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 꼭 드셔보세요 !!ㅋㅋㅋ

저렴하게 맛있는 육회를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드디어 나온 일도국수의 고기국수 !

얼굴보다 큰 접시가득 담아져서 나왔는데요 

곱빼기가아닌 , 일반 양이에요 ,ㅋㅋㅋㅋ 

먹으면서 다른 테이블을 보니 , 건장한 성인 남성들도 

다 먹지 못하는 양이더라구요ㅠㅠㅠ 저는 면도 배가 불러서 

겨우겨우 먹을 수 있었어요 ,ㅋㅋㅋㅋ 

원래 국물도 좋아하는데 ! ㅋㅋㅋㅋ 







면도 쫄깃쫄깃 잘 삶아져서 쫀득한 느낌 때문에 

목넘김도 좋았고 , 고기는 두꺼워서 하나를 먹어도 

굉장히 푸짐한 느낌이었어요 ! ㅋㅋㅋㅋ

국물엔 후추를 넣어서 고기육수의 느끼함을 확 잡아주었구요 ,ㅎㅎㅎ 

야채로 고명도 예쁘게 만들어져 있어서 , 보기에도 이쁘고 

오랜만에 양도 많으면서 착한 가격에 외식을 할 수 있었어요 !♥









이건 비빔국수를 주문했는데요 ! 아무래도 , 고기국수가 조금 느끼할 수 가 있어서 

매콤한 비빔국수도 주문해 보았어요 ^^

매콤하고 달콤한 소스와 함께 제법 많은 양의 비빔국수가 나왔는데요 ! 

중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약간 쫄면 비주얼이 나와 

더욱 맛있게 느껴졌어요 >.<!! 

오이와 콩나물도 가득 들어가 있어서 , 비쥬얼도 최고 !

먹는 식감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 ♥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을 찾으신다면 제주시 공항근처 일도국수에서 

착한 가격에 푸짐하게 드셔보세요 ^_^ 





돌아다니다가 , 일도국수에 관한 동영상이 있어서 퍼왔어요 ~ ^^ 

아마 동영상으로 보시면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으니 

여행 코스로 참고하셔서 제주도에 오시면 꼭 드셔야 하는 

고기국수 요리 , 공항근처에 도민들도 즐겨 이용하는 

일도국수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