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제주 오메기떡 믿음이 가는곳!

파인드제주 2020. 3. 4. 05:30

며칠 전 제주도 여행을 온 지인을 만나 돌아다녔는데

그러던 중 정말로 아이러니한
상황을 맞은 것 있죠.그동안 그렇게나 많이
제주도 특산품 가운데 하나 오메기떡 관련
가게들을 무던히 지나쳤지만 줄을 서는 곳은
생전 처음 본 것 같구요.그렇게 호기심 다량
상황을 머금도록 만들어 준 신기방통한 가게가
있어 자연스레 제주 오메기떡 구입을 위해
삼다도떡집으로 발걸음을 옮길 수 있었답니다!





당일 차가 잘 빠진 영향도 있겠지만 공항에서
채 10분도 걸리지 않았던 것 같구요.애초에
가게 주변에 유동 인구가 제법 있었지만 노노!
우리들에게는 가게 간판만 오롯이 이곳만의
상징처럼 육안 가득 들어오지 않았나 생각해요.







물론 여기와서 주인장께 들은 이야기이지만,
세상에나 제주의 상징 오메기떡 단순 먹방 이외에도
돌 개업 선물 등등 다양한 용도로 판매되고 있다고
했구요.하지만 우리에게도 하나의 목적이 있었던 터라
그저 설렘 잔뜩 내면을 취하고 실내로 향했네요.






영업시간 같은 경우는 오전 9시30분 부터 시작을
한다고 했던 것 같구요.고로 오전 일찍 숙소에서
나오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런저런 상황에 맞게
본인에게 필요한 오메기떡을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장미빛처럼 긍정적으로 유추가 되더라구요.






와우! 주문이 많고 손님들이 물밀듯 들이닥친다고
해도 전혀 문제 없는 질서정연한 모습을 찰나 확인했구요.
그만큼 맛집의 회전율 같은 개념으로 최대한 신상
오메기떡을 접할 수 있지 않을까 긍정적 예상이 되었어요.






다양하면서도 여러 가지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이곳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었구요.아무쪼록!
사람이 들이닥치더라도 이곳만의 오랜 노하우로 묵묵이
주문 물량을 처리하는 모습 자체가 그만큼 인상적이었어요.






이게 참으로 웃긴 게 내부 판매 뿐만 아니라 당일 생산하는
공간 또한 함께 운영을 하고 있는지라 그저 호기심과 함께
흥미롭게 바라볼 수 있었으며 왜 인터넷 택배 주문이 다가 아닌
이곳에 와서 직접적 구입하는 것인지 이 장면만으로도 여실히
증명이 되는 가히 믿음직스러운 모습으로 비춰졌답니다.ㅎㅎ







앗 참고로 여기는 택배 뿐만 아니라 포장 주문 역시 부지기수
인지라 연신 주문 관련 행동들이 육안에 들어왔던 것 같구요.
실내 주변을 자세히 살펴보니 국내산 관련 재료들이 연거푸
시선 가득 들어왔던 것으로 봐서 확실히 재료 자체부터 베이직
기본을 중요시 하는 곳이라는 것이 어김없이 확인이 되더라구요.





앙금을 국내산 팥으로 사용하는 것은 이미 인지하고 왔지만
이거야 원 반죽 역시 너무나도 믿음직스러운 것처럼 보였구요.
가격을 맞추기 위해 억지로 수입산을 사용하는 그림이 전혀 아닌
마진 생각은 결코 행하지 않는 소비자 외주의 믿음 팍팍 그림을
주관적 여실히 확인할 수 있었네요.






급작스레 예전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던 상황이었어요.왜냐하면!
오래전 제주도를 처음 찾았을 때 아무 것도 모르고 제주 동문시장에
가서 소위 말하는 호객 행위에 제주 오메기떡 3상자를 구입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구요.진작 알았거나 굳이 삼다도떡집 같은 양심적인 가게와
비교를 하자면 엄청난 바가지였다는 것이 가히 제대로 드러났답니다.
어떤 기억으로 대조를 했냐면 개당 5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곳과 예전에
개당 1천원 이상으로 구입했던 곳과의 어김없이 비교되는 양심 문제?






아무튼 세상 참으로 좋아진 것으로 느껴졌던 금일 시간이었어요.
물론 허락을 받았지만 업체에서 손수 만드는 과정을 엿볼 수 있어
여러모로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인식되었구요.전용 기계에서 이런 식으로
나온다는 것 자체가 생전 처음 봤던 본인 입장에서 그저 신기했답니다.ㅎㅎ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방앗간의 정석처럼 가루를 넣고 반죽이 되며
그리고 나오는 덩어리 떡은 차지는 세기가 넘칠대로 넘쳤던 것 같고,
이후 이름이 명명되는 재료에 맞게 제자리를 찾아가는 그림에서 이게
진정 오메기떡의 참모습으로 보였어요.그만큼 금세 뚝딱 만들어지는
장면에서 이제는 호기심을 넘어 군침이 절로 발생하는 찰나였네요.ㅋㅋ






너무나도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으신가요? 형형색색 달라지는 찰기에
그동안 본인이 시끌벅적한 재래시장 외부에서 봤던 오메기떡과 차원이
달랐으며 도대체 개별적인 식감이 어떤 식으로 느껴질지 자꾸만!
흡사 식감 탐험 신비의 월드처럼 계속 주시하며 노련한 근무자님의
현란한 손짓을 흐뭇함 가득 바라볼 수 있었네요.






콩고물이 다량 쌓여있는 쟁반에서 드러났던 비쥬얼적인 느낌은 역시나?
조금은 편안하게 익숙해보였으며 찰떡 같은 익숙한 모양새가 확연히
나타났기 때문에 찰나 하나 정도 시식을 해보면 어떻겠냐는? 욕심이
자꾸만 외적으로 발현되더라구요.아무튼 이런 장면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평상시 절대로 행할 수 없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진짜로
오메기떡의 진면목을 메메 바라볼 수 있는 가히 군침 도는 시선이었답니다.







가만히 보면 삼다도떡집 주인장께서 내부 살펴보는 와중 휴대폰카메라로
담는 것을 허락한 이유가 있어 보였어요.본인처럼 실제로 바라보니
믿음직스러움이라는 긍정적 표현이 바로 묻어났구요.이게 말로만 듣는 것
보다 이유 불문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손수 살펴보고 느껴보는 것만으로도
여러모로 긍정적 방향으로 이곳에 대해 인식할 것만 같았답니다.ㅎㅎ






잠시만 눈을 돌리면 이런 식으로 새로운 모습이 연신 육안에 들어왔구요.
그만큼 오메기떡 세계가 다양하다는 점이 여실히 발생했던 것 같아요.
외지인 입장으로 굳이 언급하자면 오메기떡이 한 가지가 결코 아니었으며
겉과 속 재료에 따라 모든 점이 달라진다는 것이 확실히 증명되더라구요.





이 그림을 보면 얼마나 제주 오메기떡 종류가 다양한지 알 수 있겠구요.
원형 모양의 떡이 하나하나 뼈대를 새우며 완성되는 과정 자체가
한편의 드라마처럼 드라마틱해 보였으며 보면 볼수록 정성스러움 또한
가득했기 때문에 과연 이것이 개당 500원이라는 가격대를 책정한 것이
한편으로 더욱더 대단해 보였던 것 같아요.ㅎㅎ






이런 걸 두고 한곳에서 오랫동안 하나의 일을 가지고 계속 하다보면
내공이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장인의 그림이 아니었구요.손님 입장에서
별도로 언급하자면 모든 것들이 그저 대단하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조금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보니 명절날 거주지에서
송편을 만들 때 나름 열성적으로 임하는 편으로 이 자리에서 손수
열정적으로 빚고 완성하는 과정을 본인도 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다량의 오메기떡이 가지런히 나열되어 있는 모양새를 보고 있자니?
이제는 호기심을 넘어 구수한 오메기떡 특유의 냄새가 진동을 했구요.
워낙 스피디한 속도로 오토메틱 기계처럼 만들어냈기 때문에 한편으로
경외심이 덜 정도로 엄지척이었으며 이곳만의 진정성도 나름 일깨울 수 있었어요.







드디어 시식 찬스에 돌입했구요.물론 이 장면은 자체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나름 당당하게 갓 조리한 떡을 섭취하려고 했구요.워낙 쉽사리 경험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그저 긍정적으로 온기 가득한 오메기떡을 입속에 잔뜩
밀어넣으려고 하지 않았나 싶어요.제주 오메기떡이 듬뿍 쌓여 있는 것을 보니
조금은 남다른 우리들이 흔하게 접하는 찹쌀떡을 먹는듯한 느낌도 뜬금없이 들었어요.





워낙 짧은 시간 많은 것을 살펴봤기 때문에 이제는 익숙함이 친숙함으로 변화되었구요.
연신 가위질을 해서 오메기떡을 소량씩 맛보기로 연거푸 이어갈 수 있었어요.
뭐 어차피 이전부터 자주 맛을 봤던 관계로 엄청나게 희소가치는 아니었지만
다만 온기 가득한 갓 만든 떡을 즐겼기 때문에 이것 만큼은 절대로 평상시 자주
맛 볼 수 있는 그림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본인 입으로 언급하는 바랍니다.ㅋㅋ






기본 재료라고 할 수 있는 쌀을 보니 또 한편으로 해답이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이런 눈높이가 되다 보니 어디를 가더라도 유심히 살펴보는
습관을 가지게 되는 것 같구요.요 근래 거주지 주변 방앗간에서 명절 떡을
주문할 때 어김없이 쌀포대의 메이드 인 차이나를 보자 말자 여기 삼다도떡집이
생각난 것을 보면 역시나 베이직 재료 자체를 국내산으로 취급하는 것도 그저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었어요.요즈음 소비자들 정말로 디테일하게 따지는 것 인지상정이랍니다.






시대가 변하다 보니 모든 것들이 일체형으로 변화된 것으로 비춰졌구요.
너무나! 신기하게도 포장 기계 또한 떡집 내부에 떡하니 갖춰져 있었어요.
그러니까 만드는 것이 다가 아닌 이 대량 물량을 문제 없이 처리하기 위해서는
이런 일체형 기기 또한 필연적으로 갖춰져 있어야만 하는 것으로 어김없이 느껴졌어요.






일열 횡대 종대 느낌처럼 비닐옷을 깔끔하게 입는 장면도 연신 살펴봤구요.
역시나 이 정도의 심플리티 느낌이 접목되면 거주지 냉장고에 다량 보관한 뒤
차후 필요한 것 만큼 개봉해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어요.역시나 대부분 해답이
정석처럼 있는 것으로 보였구요.금 나와라 뚝딱 이런 생각은 커다란 오산이에요.ㅎㅎ






기계에서 개별적으로 포장 떡이 나오더라도 여기서 결코 끝이 아닌? 이어지는
과정이 연이어 나타났구요.노력한 근무자께서 연신 포장 주문이 들어왔던 량 만큼
포장 상자에 넣어 그 즉시 정리하는 것을 별도로 살펴볼 수 있었어요.우리 입장은
물론 모든 것들이 그저 새로움의 연속이었으며 어찌 보면 흥미로움의 일종이었네요.






비닐 포장지에도 떡하니 인쇄 글귀가 나열되어 있죠.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니
필수적으로 관심이 있으신 이들은 참고하시구요.당일 생산 당일 판매에 이어
택배 또한 단 시간 내에 배송이 된다고 하니 가격적 메리트에 이어 장점이
여러모로 많은 것으로 느껴졌어요.그만큼 이로운 점이 많은 곳이었답니다.






심지어 급하게 제주국제공항에서 주문하게 되면 낱개 60개 이상 요청시
배달까지 해준다고 하니 굳이 공항 면세점 옆 상점이나 동문시장 등등
재래시장의 고가 오메기떡집이 아닌 이곳으로 전화를 하여 별도 주문을 하는 게
여러모로 해결책으로 다가올 것 같았어요.고작 60개 해봤자 개당 금액을
대입시킨다면 무조건 장점으로 엄습하지 않을까 주관적 확실히 느낀 부분이네요.






종류별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는 점도 무조건적 차별화로 다가왔구요.
거기에 포장 상자 또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비되어 있다는 점만으로도
이미 본인에게 완전 합격점이었어요.이제부터는 부모님댁 택배 주문에 이어
본인이 맛보기로 행할 오메기떡 역시 별도로 살펴보며 주문을 행할 수 있었네요.






전용 포장 상자도 너무너무 예쁘죠? 시외로 보내는 용도에 이어 손수!
지참한 상태로 가져가는 포장 겉 상자도 무척이나 심플했던 것 같구요.
필시 받으시는 이들의 표정에서 미소가 절로 생성될 것 같은 느낌이
이 외적 모양새만으로도 절로 기분 좋게 표출되더라구요.보면 볼수록
이곳에서 나름 신경을 많이 쓴 상태로 제조를 한 것으로 보였답니다.ㅎㅎ







아무튼 금일 맛보는 재미에 푹 빠져버렸으며 거기에 바라보는 흥미까지!
완전 소원풀이한 것처럼 여러 상황들을 몸소 맞이할 수 있었으며, 적어도
이런 과정을 직접 겪고 바라본 것 자체만으로도 굳이 손만 까딱거리는 인터넷
주문이 아닌 믿음과 신뢰감이 듬뿍 쌓이는 과정으로 본인 스스로 인지했어요.





시식한 것으로 부족했던 관계로 택배 주문 및 거주지로 가져갈 선물 상자까지
모든 상황들을 깔끔하게 끝냈던 것 같구요.시식했던 용도의 오메기떡이
그만큼 본인과 동행인의 입에 맞았기 때문에 비행기 티켓팅 시간이 남았다는
미명 하에 공항 입성 전 카페에 잠시 들려 오메기떡과의 콜라보를 누렸던 것 같아요.






제주도를 방문하게 되면 선물용으로 제주 오메기떡을 구입하려고 하는 이들에게
필수적으로 하나의 팁을 드리고 싶구요.이제는 현지인 못지 않게 나름 요령이 붙어
관광객 위주의 상점에서는 절대로 구입을 행하지 않게 되구요.웬만하면 현지에서
손수 만든 곳에서 일명 중간 유통 무관 다이렉트로 구입을 행하는 게 현명한 겟이랍니다!


Find Jeju : 삼다도떡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