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섭지코지 해안길산책 후기 및 통갈치구이 호로록!

파인드제주 2017. 8. 16. 15:18





푸른 제주도 바다와 함께 펼쳐진 해안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수 있는 섭지코지 로 막바지 여름휴가 떠나보았어요 !

어제 다녀왔는데요 ~ 어제는 제주도 날씨가 정말 말썽이었어요 ㅜㅜ

비가 왔다 말았다 ㅠㅠ 왔으면 계속계속 시원하게 와줬으면 좋으련만

약올리는것도 아니고 ~~ 그래도 제가 섭지코지를 찾았을땐 

비가 안오고 날씨가 급 좋아져서 다행이었어요~!



탁트인 해안절경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수 있는 섭지코지 ~

시원한 제주 바닷바람을 느껴보며 산책을 즐겨보았어요 :-)










섭지코지는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리에 있는 해안으로

신양해수욕장에서 2Km 걸쳐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어요











섭지코지가 시작되는 지점인 신양해수욕장에서부터 바다로 뻗어나간 

길이가 약 2km에 이른데요 ~ 

너무나도 유명한 성산일출봉이 지척에 있어 섭지코지를 스쳐 지나기 쉬우나

해안절경을 즐기기로는 제주에서 첫손에 꼽힐만큼 유명한 곳이랍니다.








탁트인 해안절경을 바라보며 산책할수 있는데요

푸른빛과 어우러진 해안절경을 감상할수 있어요


제주의 바다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입장료가 무료라서 부담없이 방문하실수 있는 곳인데요

 끝지점까지 약 소요시간은 20~30분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해안길을 따라 가다보면 바다 사이에 우뚝솟은 바위를 만나보실수 있는데요

이 바위는 선녀바위라 불리는데요 ~

기둥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꼭 모습이 외돌개 같아 보이기도 하고

제주도 푸른바다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선녀바위는 옛날 용왕의 아들이 이곳에 왔다가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을 보고 반해서 선녀을 따라 승천하려다 

용왕의 노여움을 사 바위로 굳어버렸다는 전설이 내려온답니다.


슬픈 전설이 담긴 바위인데요

아마 홀로 우뚝 서 있는 모습이 외로워 보여서 

이런 전설이 생기지 않았나 싶네요~~~










선녀바위를 지나 쭉 내려오다보면 등대도 있어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섭지코지 등대도 만나볼수 있는데요

계단이 조금 가파라서 생각보다 오르는길이 힘들지만

정상에 오르면 섭지코지에 아름다운 주변을 한눈에 내다볼수 있기에

열심히 오른 보람이 있어요 ~!








또한 섭지코지는 일출에 풍경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인데요

일출시간에 맞춰 등대위에 올라서 보는 일출풍경은 이루어 말할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와~~~~ 하는 감탄사가 저절로 세어나온답니다.








탁트인 바다풍경과 섭지코지 일대에 모습도 만나볼수 있어요 !


그림같은 언덕과 푸른 바다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운 곳인데요~

제주도에서도 풍경이 좋은곳이라 영화나 드라마 배경으로도 가장 많이 등장하는것 같아요 


주차료는 있지만 입장료는 무료라서 부담없이 방문 하실수 있는곳인데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겨보세요~~~











섭지코지에서 산책을하고 근처에 있는 모해식당에 들려 통갈치구이를 먹어보았어요


사진은 모해식당 야외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성산일출봉에 웅장한 모습 보이시죠 ~?
성산일출봉 바로 옆에 있어요^^










화덕을 이용해서 갈치를 구워준다고 하는데요 

대박이죠?!

기름기가 쫘악 빠진 만난 갈치구이를 드실수 있답니니다.

화덕에서 구운거라 느끼하지도 않고 넘넘 맛있더라구요 !!!










다양하게 맛보고 싶어서 한상차림으로 주문해보았어요


통갈치구이, 흑돼지, 갈치조림 등 다양하게 맛볼수 있는 상차림이었어요


반찬도 깔끔하게 나오구요 

굿굿~~!!









화덕에서 구운 갈치구이라 완전 기대기대 !!

살도 오동통하니 양도 푸짐하고


화덕에서 구워서 더욱 맛이 담백한거 같아요 ~~ 

맛있다는 말이 저절로 나왔어요^^!










흑돼지양념숯불구이도 맛볼수 있었어요 ~

흑돼지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양념도 새콤달콤매콤 제 입맛에 딱이었습니다.

파지와 함께 조합이 정말 좋았어요 ~~~!!!









갈치조림도 세트메뉴에 있었어요^^

상차림 하나에 제주도에 왔으면 먹어봐야할 음식들이 다 들어 있는거 같았어요~~


만약 제주도 여행시에 이 세가지중 1~2개는 먹고싶다 하시면

모해식당에서 통갈치 화덕구이세트 한번 먹어보세요~ 강추 합니다.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둘러보고 난 후

모해식당에서 맛난 화덕 통갈치구이 먹고 

하루를 마무리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