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가을여행 필수코스 성산일출봉 과 근처 맛집 후기

파인드제주 2018. 10. 18. 14:26



본격적으로 가을이 접어들어, 제주도는 지금 등산을 하러 오시는 단체객부터 

중고등학생들의 수학여행까지 제주는 지금 성수기를 맞이했습니다 ! 

비행기표도 없거나 비쌀 정도로 제주로 많이 찾아오고 있는데요 !



오늘은 제주 가을여행으로 오시면 필수코스인 성산일출봉으로 다녀왔어요 ^_^

날씨도 서늘해지고 , 맑은 가을 하늘 아래 멋진 제주모습을 보고 싶었는데요 !

멀리서 봐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 성산일출봉으로 선택을 했어요 ! ㅎㅎ

마음같아선 한라산이지만, 아직 한라산을 갈만큼의 등산실력은 안되어 

성산일출봉을 선택했는데요 , 



산을 잘타는 사람은 30분이면 정상까지 가는 

짧지만 꽤나 강력한 코스중 하나입니다 ! ㅎㅎ

잔디를 따라 산책하듯 올라가다가 계단으로 이루어진 길을 올라가야 하는데요 !

계단이라 조금 힘이 들긴 하지만 , 금방 도착하는 코스라 , 나이드신 분은 물론 

어린아이들과 함께 오르는 분들도 많이 있어요 ^_^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는 성산일출봉은 

새해에는 해돋이를 보는 사람들로 더욱 많이 알려진 명소 중 하나인데요 -!

일출을 보는것 뿐만 아니라, 평소에 올라가셔도 

멋진 제주의 모습과 바다 를 보실 수 있으세요 ^_^ 


제주에서 핫한 관광지 답게 주차장도 넓고, 

입장료도 저렴한데요 !

성인은 2천원이라는 가격에 들어갈 수 있답니다 ^_^


매일 아침 7시 3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매표소가 운영 하고 있구요 ! 









올라가는길은 너무 예쁘고 제주스러운 

잔디밭으로 편하게 산책하듯 올라갈 수 있어요 

곳곳에는 세계유네스코지정이라는 바윗돌이 있어 사진을 찍기도 해보고, 

성산일출봉에 있는 말타기체험도 구경을 하면서 올라가보았는데요 :)

멀리서 보아도 가까이에서 보아도 성산일출봉은 항상 예쁜거 같아요 ~ ㅎㅎ











좋은점은 등산로와 하산로가 따로 구분 되어 있어 

부딪힐일도 없어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제주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하여 성산이라는 이름이 생겼고,

해돋이가 유명하여 일출봉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_^








계단을 따라 한걸음 한걸음 올라가보았는데요 !

확실히 계단으로 되어있어 빠르게 높이올라가는듯 했어요 ~ ㅎㅎ

높이 182m로 , 그 높이도 어마어마 했는데요 

곳곳에 , 쉼터가 꾸며져 있어서 쉬엄쉬엄 올라가니 

산을 못타는 사람도 올라가기 좋았어요,










꼭대기는 넓은 분화구 안에 불밭이 펼쳐져 

커다란 원형 경기장을 방불케 하는데, 

나무는 거의 없고 억새와 띠등의 

식물군락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

원래는 제주와 떨어진 섬이었는데, 

도로를 놓아 오늘날까리 이르렸다 하네요 ^_^

쉬엄쉬엄 올라가도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 

높이로 가볍게 운동하기 딱인듯 싶어요 










내려오는길은 계단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특히나 조심해서 내려오셔야 하는데요 !

내려갈때는 올라갈때보다 3배나 많이 체중이 실린다고 해요  ^_^

올라가는 길은 멀지만, 내려오는건 5~10분 

이면 되는 짧은 코스더라구요 ,ㅎㅎㅎ

확실히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성산일출봉 답게, 깨끗하게 관리되어 

언제 와도 기분좋게 이용할 수 있어요 ^_^











등산하고 내려온 탓일까, 배가 고파져서 

근처에 있는 코코마마 라는 식당으로 들어갔는데요 !
랍스타 요리가 주 대표메뉴인 열대아 느낌의 가게였어요 ~ ^_^

제가 주차한곳 바로 뒤에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들어와봤는데 ,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곳이었어요 ^_^

이곳의 느낌은 열대아 같은 느낌으로 , 

비주얼이 좋은 랍스타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 

평소 고가라 생각하는 랍스타 요리를 먹어보았어요 








메뉴판을 보았는데요, 대표메뉴는 

사진으로 메뉴판이 나와있기 때문에 

무엇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기가 쉬웠어요 :)

사진으로 나오는게 대표메뉴인데, 

사진으로 보아도 비쥬얼이 너무 좋더라구요 !! 

금액은 조금 높은 편이긴 했지만, 랍스타 라는 요리는 

고가의 음식이라 여행 중 이때 아님 못먹을 듯 싶어 주문했어요 ! ㅎㅎ








그리고, 해산물만 먹으면 조금 느끼할거 같아서, 

수박, 망고, 통파인애플 주스도 주문했어요 ,ㅎㅎ 

음식은 꽤나 빨리 나온편이었는데요 !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 더욱 기분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_^

불친절하면 괜히 이용하기가 싫어지더라구요 ,ㅎㅎㅎ 

쟁반 가득 다양한 해산물과 , 랍스타로 가득찼는데요 !

소스도 매콤한것부터 달콤한것까지 4종류나 포함되어 있어서 

원하는 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었어요 ^_^






성산일출봉 뷰가 보이는 가장 멋진 곳에서 식사를 해보았는데요 >.<

창밖으로 바다향과 산의향이 솔솔 느껴지는게 지금 아니면 

또 이런 여행을 할 수 있을까 싶더라구요 ㅎㅎㅎ 가을타나봐요 >.<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 있을 정도로 꽤나 많은 양을 자랑했는데요 !


먼가 랍스타와 꽃게가 파인애플밥위에 깃발을 꽂는듯하게 

재미있게 표현을 해놓으셨더라구요 ~ ㅋㅋㅋㅋ

랍스타는 새로 가져가셔서 요리는 해주시기 때문에 , 

사진찍으라고 사진찍을 시간도 주셨어요 ㅎㅎ







통 파인애플쥬스는, 통파인애플을 짤라 안에는 파인애플 쥬스가 담겨져 있었는데요 !

이렇게 먹으니 훨씬 깔끔해 보이고 무엇보다 비쥬얼이 좋더라구요 >.<

생 파인애플을 간거를 먹는듯 해산물과 굉장히 어울리는 

상큼한 맛으로 , 저희가 시킨것 중 제일 인기가 많은 음료수 였어요 ! ㅎㅎ 









파인애플이 푸짐하게 올라져 있는 파인애플밥은 약간 매콤한 맛으로 

새콤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_^

보통의 그릇이 아닌 파인애플통에 담겨져서 처음엔 양이 적어 보였는데,

먹을 수록 계속 나와 엄청 배가 부르더라구요 ㅠ _ㅠ !

완전 빼곡하게 담아주셨어요 ~~ ㅎㅎ 

그리고 해산물만 먹으면, 조금 허전한데 밥이 들어가 있어서 

훨씬 만족스러웠어요 ! 안그랬음 조금 뱃속이 허전했을듯 싶더라구요 ^^;;










랍스타 반대쪽에는 다양한 튀김요리로 북적북적한 모습이었는데요 !

치즈가 올려진 가리비 부터 바삭하게 튀겨져 껍질까지 

먹을 수 있는 새우, 그리고 살짝 매콤달콤했던 꼬지까지 ! 

아주 푸짐한 양을 자랑했어요 ~ ㅎㅎㅎ

인원수에 맞게 , 주셔서 사이좋게 하나하나씩 먹어보기 딱 좋더라구요 ^_^








랍스타는 잠시뒤 이런 모습으로 나왔는데요 !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되어 있어서 먹기도 좋았고 

갈릭치즈향이 솔솔나서 더욱 꿀맛이었던 랍스타요리였어요 !

랍스타가 얼마나 큰지 ~~ ㅋㅋㅋ 그 비싼 랍스타요리를

아주 푸짐하게 먹었어요 ~ 탄력있는 살 느낌이 나면서 

바다향이 솔솔 나서 왜 다들 랍스타 랍스타 하는지 알수 있었어요 






제주 성산일출봉에 위치하고 있는 코코마마는

 우도점과 성산점에 본점을 두고 있다고 하네요 ^_^

저희가 간곳은 성산점인데, 다음 우도여행에서는 

우도본점도 들려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

매장도 열대지역 같은 느낌으로 , 꼭 해외로 간듯한 느낌과 

친절한 직원과 사장님 ^_^

다음에도 성산쪽에 오면 코코마마에 들려 이용해 봐야 겠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