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가볼만한 곳 애월해안도로 힐링 후 , 묵은지찜 먹으러 고고싱 !

파인드제주 2018. 10. 17. 10:51

제주에 오시면 공항 바로 옆에 있어 편하게 가기 좋은 애월 !

많은 분들이 여행코스로 애월 쪽으로 많이 가시는데요 ^_^

애월은 특히나 전망좋은 호텔들과 , 숨어있는 이색카페들, 다양한 맛집으로 언제나

사람들로 바글바글 한 곳이에요 ! ♥



제주의 멋진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는 것은 굉장히 멋지지만 

어딜가도 사람이라 , 카페에서 커피한잔 사먹는 것도 줄, 

맛집도 줄 ㅠ_ ㅠ 거기다 주차대란까지 ㅠ_ㅠ !!!

힐링 하러 왔다가, 사람들에 치여 스트레스 만 받는 일이 많았는데요 ~


저도 제주 도민이지만, 이제 이왕이면 애월에서

 제일 유명한 카페가 있는 곳들은 가지 않고,

곳곳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카페와 맛집 찾기를 

하며 삶의 활력소를 느끼고 있어요 +_+ 

애월 하면 보통 지디카페가 있는 한담해변을 생각하기 쉬운데, 

너무 사람들이 많아서 , 이번에는 드라이브코스로 제격인

애월해안도로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_^

애월 해안도로는 하귀부터 애월까지 바다를 끼고 도는 코스인데요 !

요즘에는 이곳에도 다양한 맛집들과, 카페가 생기는 추세였어요 ! ㅎㅎ








저희가 좋아하는 코스는 하귀에서 애월 사이에 

차로 드라이브 가는 코스인데요 +_+

차들도 많이 없고, 바다는 멋지지만 생각보다 사람도 없고

한번씩 열리는 프리마켓도 보실 수 있어요 ♥

무엇보다 꽤나 긴 거리를 드라이브 하며 천천히 돌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더라구요 ^_^ㅋㅋ

비오는날 오셔도 좋을듯 싶었어요 ~ ㅎㅎ











편의점에서 나오는 커피한잔을 들고 드라이브 하며, 

이쁜 곳에 내려 사진도 찍어보고 

주위에 사람이나 차들이 많이 없어서 더욱 좋았는데요 ! ㅎㅎㅎ

이게 바로 힐링인듯 싶더라구요 >.<

에메랄드 빛으로 빛나는 바다색도 너무 예쁘고 ~ 

푸른 잔디와 갈대, 그리고 현무암까지 모두가 그림이더라구요 !









요즘엔 이곳에도 맛집이나 카페 등이 많이 생겨서 , 

풍경 말고도, 카페와 음식점 구경하기도 좋았는데요 ^_^

꽤나 이색적인곳도 많고, 그 중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진 맛집도 많아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 모습도 보였어요 









이런게 바로 힐링이지 ~~♪ 하면서 한바퀴도 돌아보았는데요 !ㅎㅎㅎ 

신호등도, 차들도 많이 보이지 않아 더욱 애정스런 애월해안도로 ! ㅎㅎ

요즘엔 애월쪽으로 가면, 이렇게 해안도로를 따라 목적지로 가곤 해요 ^_^

특히나 제주 바다는 맑은 바다색도 자랑하지만, 바다냄새가 나거나 하지 않고

바다에 있는 주위배경또한 자연이라 , 더욱 많은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












천천히 애월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하다 보니, 조금 배가 고파졌어요 ! ㅠ_ ㅠㅋㅋㅋ

아점으로 간단하게 밥종류를 먹으러 가기로 했는데요 ! 

생각보다 고깃집이나 코스요리집이 많아 부

담스러워 인터넷으로 막 찾아보았어요 ~ ㅎㅎㅎ

아점으로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메뉴들이 많아, 저녁에 한번 더 오고 싶더라구요 !


저희가 선택한 곳은 묵은지찜이 맛있는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집 !

제가 밥순이인데 딱 밥도둑 집이더라구요 >.<









애월 해안도로 바로 옆에 위치한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 

매일 9시부터 밤 9시까지 영업하는 식당이구요 !

수요일은 휴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_^

하귀에 있기 때문에 , 공항주변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곳이었어요 

하귀는 애월가기전이에요 !







확실히 애월해안도로에 위치한 곳이라 그런지 , 

뷰도 너무너무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었는데요 ! 

뷰가 너무 예쁜 곳에 자리 잡고 앉았어요 ! ㅎㅎ 

음식점인데 카페마냥 이리 뷰가 좋네요 ㅠ _ㅠ! ㅋㅋㅋ

배가 너무 불렀던 참이라 , 그냥 이것저것 시키기로 했어요~











매장은 심플하면서 아주 규모가 컷는데요 ! ㅎㅎ 

단체로와도 먹기 편할 정도로 테이블과 의자도 많았어요 ~

또한 아기의자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오기도 좋았는데요 ^_^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묵은지 >.<

다른테이블에서 나는 냄새를 맡고 정말 미칠거 같더라구요 ㅠ_ㅠ 

빨리 먹고 싶어용 ㅎㅎ











저희는 당연히 묵은지고등어찜에 통갈치구이를 추가해서 먹어보았는데요 !

메뉴도 은갈치조림부터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돈까스 뚝배기 등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

저희는 어른 4명이서 간거라 , 여러 가지 먹고 싶어서 

고등어묵은지찜에 , 통갈치구이를 주문했어요~ ㅎㅎ

그런데 묵은지찜에 김치가 너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다 먹지 못해 너무 아깝더라구요 ㅠ_ ㅠ










조금 기다리자 음식이 나왔는데요 ~ ㅎㅎ

무슨 한식코스처럼 반찬도 다양하게 나오고, 정말 헉소리날만한 통갈치구이에, 

김치 반포기가 그대로 올라간 고등어묵은지찜 !!

성인4명이서 왔는데도 다 먹지 못할 양이었어요 ! 

반찬들도 집반찬처럼, 간이 쌔지 않아 담백하게 먹을 수 있을듯 싶더라구요 ^_^










정말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한 고등어묵은지찜 !

이크기에 이가격 실화인가 ? 싶을 정도로 뚝배기가 작게 느껴질만큼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 곳곳에 보이는 고등어도 굉장히 속이 꽉차서 그런지 

더욱 군침가게 만들었어요 >.<

향긋한 묵은지 향이 솔솔 올라오면서 더욱 식욕을 자극시켰는데요 !

이런건 밥에 슥슥 비벼먹어야 제맛인데,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에요 ㅠ_ ㅠ 오늘도 고민고민해서 2그릇 ,,,, 

항상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인듯 싶어요 ㅋ_ㅋ







통갈치구이는 칼집이 나 있는 상태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간이 살 깊이까지 스며들어 

더욱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 

짜지 않고 짭쪼름한 느낌을 잘 살리셨더라구요 !

기름기 하나 없이 담백하게 구워져서

 통갈치구이도 최고의 맛이었어요 ! ㅎㅎ 

거기다 칼집이 나 있어서 그런지 먹기도 편하더라구요 ^_^









반포기가 들어간 묵은지는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먹었는데요 ~ ㅎㅎㅎ

맛있게 푹 익은 묵은지는 손으로 짤라 먹는게 

최고인데 식당이라 조금 아쉽더라구요 >.<

김치를 맛있게 잘 담궈서 그런지, 묵은지도 맛이 좋고

생각보다 맵지 않아 밥도둑으로 딱이었어요 ! 

생각보다 김치양이 너무 많아서 조금 줄여도 될듯 싶더라구요 ~ ㅠㅠㅠ

굉장히 푸짐했어요 







밥위에 김치와 고등어를 살포시 얹어서 먹어보았는데요 >.<

먹어도 또 생각나는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집의 묵은지찜 ! 

당장 먹으러 가고 싶은 느낌이네요 ~ ㅋㅋㅋ

김치 빛부터 보이시나요 ?ㅋㅋㅋ 

진정한 밥도둑 ! 한그릇은 부족해용 ~~~ ㅠㅠ

밥을 굉장히 늦게 먹는 편인데, 여기서는 5분도 안되어 한공기를 클리어 했어요 






이 고등어 살크기가 보이시나요 ?ㅋㅋ

굉장히 살이 꽉차서 담백한게 맛있었어요 !

거기다가 , 살 안쪽까지 묵은지 양념이 스며들어 간이 딱 잘 되었더라구요 !

밥순이 들은 꼭 들리시면 굉장히 만족스러워 할 식당인듯 싶어요 ^_^! 

따뜻한 국물도 있어 가을 겨울에 굉장히 어울리는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

애월 하귀에 있으니 공항에서도 가까워 이용하기 편하실듯 싶어요 ^_^


제주 가볼만한 곳 중 사람도 없어 한가롭게 보낼 수 있는 애월 해안도로에서 드라이브 후 ,

근처 묵은지찜이 맛있는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집도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