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애월 유수암리 맛집 건강밥상 올레산야초

파인드제주 2018. 11. 9. 11:34



제주 애월 유수암리에 위치한 올레산야초에 다녀왔습니다, 

올레산야초는 건강밥상으로 알려져 있어, 특히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장소인데요 ! 

이런 건강밥상을 판매하는 곳이 좀 더 유명해져 

바쁜삶에 자신의 건강을 지키지못하는 요즘 현대인들이 

건강한 음식을 드셔서, 더욱 건강해 지셨음 좋겠네요 ㅋ_ㅋ 


이곳은 요리에 들어가는 다양한 양념들을 직접 만들어 

다른 첨가물 없이 더욱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곳인데요 !

오늘 제가 알려드릴 곳은 제주 애월 유수암리에 위치한 올레산야초 라고 

연잎밥정식이 유명한 곳이랍니다 







여기로 가야하나 ? 싶을 정도로 산속을 달려 도착한 올레산야초, 

올레산야초는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을 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ㅠㅠㅠ!

예약을 안하고 오신분들은 다시 돌아가야 한다네요 ㅠㅠㅠ 













식당이라 보이기 보다는 전원주택 ? 팬션 처럼 보이는 

나무로 만들어진 올레산야초는 집을 이룬 대부분이 

원목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 이런곳에 살면은 

저절로 건강해지겠다 싶을 정도로 자연 집이었는데요 ♥


넓은잔디밭에 예쁜 집 ㅠ_ ㅠ 

이런집에서 한번 살아보고 싶네요 !!



식당 앞쪽으로는 밭도 있어서 , 뭐가있는지 잠시 보기도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공기 좋은 제주 , 제주속에서도 산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기가 좋은건 두말하면 잔소리였어요 ! ㅋㅋㅋ












식당안으로도 들어가보았어요 

원목으로 이루어진 딱 봐도 친환경 스러운 식당내부였는데요 ! ㅎㅎㅎ

먼가 원목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더욱 쾌적하고 상쾌한 느낌이 드는 방 안이었어요 ♥

방안에 들어가면 테이블이 있는 식으로 , 

뭔가 가정집을 개조한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ㅎㅎㅎ







건강밥상을 판매하는 곳답게, 곳곳에는 힐링푸드 공고란도 붙여져 있었는데요 !

연잎밥이나 몸에좋은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는 영양식 같은건 

평소에 거의 접하지 못한 음식이라 어떤맛일까 기대가 되었고 , 

안에 무엇이 어떻게 들어가 있는지 자세히 적혀 있어서 

아 이렇게 만들어서 더욱 믿음이 가겠구나! 싶더라구요 ㅋㅋ 


저희는 대표메뉴인 연잎떡갈비정식과 효소차를 주문해 먹어보았어요 









주문하고 식당내부를 구경해보았는데요 !

넓은 책장위로 판매중인 제주박효음료인 

노고록자임 이라는 음료수도 보였어요 

양도 어마어마하는데 전국적으로 택배가 가능한 제품이라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제품이라고 하시더라구요 !

아침식사 대용으로 드시는 음료라고 하던데, 

바쁜 생활로 아침을 거의 드시지 않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더라구요 ! ^^ 










그리고 인삼주 ? 처럼 보이는 직접 담은술도 눈에 보였어요 

평소 술은 거의 접하진 않지만 

이런 술은 맛이 어떨까 ?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 ^^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









그리고 다양한 양념들을 담구는 발효실도 규모가 엄청 컷는데요 !

발효음료수도 있었고 꽤나 항아리도 많이 있었어요 ~ ㅋㅋㅋ 

입구에 있는 텃밭에서 직접 기르고 캔 약초로 간장이나 된장을 담궈 

이 재료로 음식을 만든다고 하셔서 그런지 

음식맛이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










드디어 푸짐한 한상이 차려졌는데요 ♥

건강식이라 이렇게 다양하게 나올줄은 몰랐는데 

꽤나 다양한 구성으로 나왔어요 ^^

특히나 스테이크도 같이 올려져서 나와서 

진짜 건강식인가 ? 싶을 정도로 우리 일상생활에서 먹는것과 비슷해

거부감도 없이 맛있고 자연스럽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건 탕수육인지 알았는데 , 먹고나니 표고버섯 튀김이었어요 ! ㅋㅋㅋ

그런데 바삭바삭 잘 튀겨져 있어서 탕수육과 거의 맛이 비슷하더라구요 ~ ㅋㅋㅋ 

표고버섯은 땅에서 자라는 고기란 말이 있듯이 

많은 영양가를 가진 버섯인데요 

평소에 버섯을 잘 먹지 않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만큼 

맛이 좋았어요 :) 








그리고 텃밭에서 자라는 무농약 샐러드 ! 

소스도 이곳에서만든 소스라 그런지 

자연향이 솔솔나면서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

다양한 야채들과 토마토들이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도 예뻣어요 ! ㅎㅎㅎ 









그리고 밥은 연잎밥이 나왔는데요 !

나무로 된 통안에 연잎밥이 따뜻하게 쪄서 나왔어요 ~ 

생각보다 뜨거워서 겨우겨우 열어보았는데요 ^^

정말 커다란 연잎가득 연잎밥이 담겨져서 나왔어요 -! ㅎㅎㅎ







연잎향이솔솔 나는 연잎밥 안에는 여러 한약재와 함께 쪄서 나왔는데요 !
국내산 찹살은 포함한 조, 수수, 현미, 검정콩, 잣, 

대추, 밤, 땅콩 등 열가지 종류의 재료가 들어간 

건강밥상이라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밥도 더욱 구수하고 , 

찰기도 적당해서 밥만 먹어도 맛이 좋더라구요 ! ㅎㅎㅎ 








그리고 떡갈비와 전복도 나왔어요 

뜨거운 프라이팬위에 올려져 나와서 데이지 않게 조심해야했는데요 !

그래서 더욱 따뜻한 전복과 떡갈비를 먹을수있었어요 ^^

이렇게 고기도 나와서, 평소에 풀을 잘 드시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듯 싶었는데요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떡갈비만큼 잡내도 없고 부드럽게 잘 만들어졌어요 ^_^

특히나 이곳에서 만드는 발효액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떡갈비 안에서도 향도 향긋한게 자꾸 손길이 가더라구요 ^^ㅋㅋㅋ









별다른 소스가 없어도 , 부드럽고  간이딱 잘되어 

전혀 텁텁한 느낌이 없어 더욱 좋았어요 ^_^

크기도 꽤나 커서 한끼용으로도 딱이더라구요 !

같이 나온 전복도 얼마나 싱싱한지 , 

쫄깃쫄깃 거리는 식감이 만족스러웠어요 !









후식으로 나온 산야초로 담근 배초효소 차까지 완료했는데요 ^^

발효효소로 만들어 그런지 입안도 깔끔하고,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ㅎ

따뜻하게 잘 나와서 조금 서늘한 제주와 잘 어울렸어요 ^^

무엇보다 제주 애월 유수암리 맛집 올레산야초는 

음식에서 정성이 느껴져서 그런지 남기지 않고 

싹싹 비우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제주 애월 유수암리 맛집 건강밥상 올레산야초 는 

100% 예약제로만 운영하는 식당이기 때문에 

위의 번호로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하시고 가셔야 드실 수 있어요 ! ^^

제주 애월 유수암리 맛집 올레산야초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