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한끼식사로 딱! 서귀포칼호텔 맛집 다올터해장국

파인드제주 2020. 2. 8. 05:30


  

친구네 가족들이 제주도로 여행을 왔었습니다

친구도 만나고 식사고 할 겸 서귀포칼호텔 맛집 방문을 하였습니다

친구가 지낸 칼호텔 근처에 있는 다올터해장국 가서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해장국집이지만 아이들과 가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해장국 뿐만 아니라 보말미역국도 판매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모두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ㅎㅎㅎ

가족들과 가기 좋은 호텔 그리고 맛집으로 추천해드리는 곳들입니다

도민분들은 물론 관광객분들도 좋아할 곳입니다!

        


친구를 만나기 위해 칼호텔을 방문했습니다

큰 호텔로 위치도 좋아서 많은분들이 방문하시는 호텔이랍니다 ㅎㅎㅎ

  


친구를 기다리면서 안을 살짝 구경해보았습니다

큰 호텔이기도 하고 여러 시설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오기 좋습니다


그리고 근처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새연교 등과 가까운 위치입니다

서귀포에 여러 관광지들과 가까운 곳이여서 더욱 좋습니다

 


호텔 안에는 이렇게 여러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호텔을 정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청결과 위치 그리고 가격이 아닐까싶은데요

세가지 모두 잘 맞는 곳으로 가성비 좋은 곳입니다 ^^



많은분들이 찾는 호텔답게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친구가 조금 늦어지자 호텔 이곳저곳을 둘러보기도 하였습니다 ~~!


호텔을 돌아다니며 구경을 하다보니 어느덧 친구를 만났습니다

꽤 오랜만에 보는 것이여서 무척이나 반갑더라구요

인사를 하고~ 서귀포칼호텔 맛집 방문하기 위해 출발하였습니다 ㅎㅎㅎ


근처 가까운 곳이여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차를 타고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T. 064-732-6161

넷째 일요일은 휴무일입니다

영업시간은 06:00부터 21:00까지로 영업시간이 굉장히 깁니다!


아침 일찍부터 밤 늦게까지 식사가 가능한 곳인데요

중간에 쉬는 브레이크타임이 없어서 언제든지 방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귀포카호텔 맛집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이 가마솥이 아닐까 싶은데요!

매일 가마솥에 돼지뼈를 수북하게 올려 육수를 우려냅니다

가마솥에서 끓인 육수라니! 말만 들어도 깊은 맛이 날 것 같죠? ^^

 


안으로 들어가보니 인기 맛집답게 많은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ㅎㅎㅎ

저희도 우선 자리에 앉아서 주문부터 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는 해장국 한상차림을 주문하였는데요

해장국 한상차림은 고등어조림 + 해장국 택1 메뉴랍니다

해장국 선택은 암뽕해장국으로 했고, 추가로 보말미역국과 뼈해장국도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오 밑반찬들을 먹으면서 기다렸습니다

밑반찬은 시래기된장무침과 부추김치, 어묵볶음,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반찬 중에서는 특히나 이 시래기된장무침과 부추김치가 맛있더라구요

나중에 해장국이 나왔을때 함께 먹기에도 좋았고

그냥 밥 반찬으로 먹기에도 아주 좋았던 반찬들입니다 ㅎㅎㅎ


반찬들을 맛 보면서 기다리니 금방 음식이 나왔습니다

주문한 음식들이 전부 나오니 정말 푸짐해졌습니다 ^^

         

      

우선 냄새부터 좋았던 고등어 조림입니다!!

통통한 고등어와 함게 무, 호박 등이 들어 있습니다

양이 푸짐해서 함께 나누어 먹기에 좋았습니다 ㅎㅎㅎ

가성비 좋게 고등어 조림부터 해장국까지 먹을 수 있는 착한 메뉴입니다

       


고등어 살을 발라서 양념을 듬뿍 묻힌 후에 밥과 함께 먹어 봅니다

양념이 맛있다 보니 그냥 밥을 비벼 먹기만 해도 좋았습니다

고등어의 비린냄새는 전혀 없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고등어만큼이나 맛있었던 무!! 무도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무는 입안에서 녹는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부드러웠습니다

    

  

역시 서귀포칼호텔 맛집 유명한 이유를 아시겠죠~~?

제가 추천해서 방문한 맛집인데

친구가족들도 모두 좋아하고 맛있게 먹어 주어서 뿌듯했습니다 ^^


 

 

그리고 이건 암뽕해장국입니다!

뚞배기에 담겨져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나는 해장국입니다

해장국 안에 암뽕순대가 들어 있고, 콩나물과 대파 등이 들어 있습니다

거기에 고소한 들깻가루도 들어있으니 정말 맛있겠죠? ㅎㅎㅎ


   


암뽕해장국안에 들어 있는 암뽕순대가 별미입니다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새우젓이 나왔는데요!

새우젓을 찍거나 순대 위에 올려서 한입에 쏙 먹어 보면 꿀맛입니다

암뽕해장국뿐만 아니라 암뽕순대만도 따로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뼈해장국도 나왔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죠?

뼈해장국은 뚝배기의 크기도 좀 더 크더라구요!!

뚝배기에 뼈와 콩나물 등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ㅎㅎㅎ


뼈해장국은 든든한 한끼 식사로 먹기에도 좋고,

술 먹고 다음날 숙취해소용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진한 국물맛과 뼈에 붙어 있는 고기까지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딱 점심시간대 방문을 한 것이여서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기분도 더 좋아지고~ 정말 즐거웠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보말미역국까지!! 먹고 왔는데요

이곳의 보말미역국은 더 구수한 맛을 내기 위해 보말을 갈아서 넣습니다

보말이 갈아서 들어가 있으니 더욱 진한 맛을 냅니다 ㅎㅎㅎ


아이들이 정말 맛있게 먹었던 메뉴이기도 합니다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아주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


이렇게 다녀온 서귀포칼호텔 맛집 어떠셨나요?

호텔부터 다올터해장국 그리고 근처에는 관광지가 많으니 더욱 좋습니다

참고해서 가족여행 때 꼭 들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