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참방참방 갓성비 서귀포 초밥정식 꿀맛~

파인드제주 2021. 9. 9. 10:46

 

갓성비 서귀포 초밥정식 먹으러 간 참방참방! 모슬포항 근처에 자리하고 있어 바다도 가깝고, 오랜 경력과 노하우로 탄탄하게 다져진 일식 쉐프 사장님이 계셔서 입소문난 맛집인데요~ 지금 날씨에 정말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인 듯!ㅎㅎ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과 가봤답니다 : )

 

 

깔끔한 외관의 주택 1층에 자리하고 있는 참방참방! 참치, 방어, 초밥 전문점으로 지역 주민들은 물론 오가는 여행객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식당이에요~ㅎㅎ 생각보다 초밥정식이 있는 식당이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여기에서 푸짐하고 만족스럽게 먹어볼 수 있었다는!'-'

 

 

내부 인테리어도 완전 깔끔! 아기자기한 분위기까지 내 취향 무엇..♡ 여느 일식집과는 다른 아늑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사장님이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더라구요 :D 

 

 

참치 먹방을 불러일으키는 LED 문구 조명과 사랑스러운 피규어 전시까지! 사장님 센스 뭐냐면서..ㅎㅎㅎ 초밥정식 먹기 전부터 식당 둘러보는 재미에 푹 빠졌답니다~ 약간 후덥지근한 날씨에 방문해서 그런지 딱 좋더라구요! 일정이 있어서 오픈 타임에 방문했지만, 바로 바로 준비해주셔서 만족스러웠어요 : )

 

 

종류별 초밥부터 추가 메뉴, 런치 메뉴 그리고 아이랑 함께 가는 분들이 고르기 좋은 돈가스 정식이나 우동 정식 등 메뉴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다가오는 10월 중순부터는 방어도 개시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다시 한 번 방문할 명분이 생겼다랄까? 겨울 시즌 제주여행에서 방어는 빼놓을 수 없는 먹부림 포인트죠!ㅋㅋ

 

 

서귀포 초밥정식으로 유명한 참방참방은 스끼다시가 잘 나오는 곳으로도 유명하더라구요! 간에 기별도 안 가게 조금씩 나오는 게 아니라 적당한 양으로 만족스럽게 나오는 부분도 좋았답니다~ㅎㅎ

 

 

초밥은 긴 도마 위에 함께 나오는데요!ㅎㅎ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고, 종류도 중복되지 않게 고루고루 나와서 좋았어요! 사장님의 정성과 프라이드가 가득 느껴지던 상차림이었답니다~ 특히 여기는 일반 와사비도 있지만, 수제 와사비도 있어요! 신기 신기...+.+ 수제라 그런지 뭔가 더 깊은 풍미가 느껴졌던 것 같아요 :D

 

 

일식집에서 빼놓으면 아쉬운 최애 스끼다시 튀김!ㅋㅋ 일반 튀김옷과는 다른 식감이라 호불호없는 메뉴가 아닐까 싶답니다~ 참방참방에서도 역시 꿀맛탱 겉바속촉 튀김을 먹어볼 수 있었어요! 진심 순삭한 거 실화냐...+.+

 

 

날치알밥은 옴폭하고 예쁜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데요~ 뜨거운 뚝배기가 아니라서 저는 더 좋았던 것 같아요! 톡톡 터지는 날치알 식감을 고슬고슬하게 즐기며 먹을 수 있어 딱이었답니다!ㅋㅋ 스끼다시 하나 하나 허투루 만든 것 없이 다 맛이 좋아서 만족스러운 식사였던 것 같네요 : )

 

 

특제 소스에 찍어서 먹어본 새우튀김~ 말잇못..ㅎㅎㅎ..튀김옷이 바사삭하고 떨어져 나갈 것만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참방참방만의 조리 노하우가 궁금할 정도! 튀김이라 기본적으로 느끼한 베이스가 좀 있는 편인데, 여기 튀김은 1도 그런 게 없어서 신기했답니다!'-'

 

 

메밀 소바는 언제 먹어도 입에 착착 달라붙는 것 같아요! 와사비는 무조건 팍팍 풀어줘야..ㅎㅎㅎ 양도 적당해서 초밥이랑 다른 스끼다시랑 같이 곁들여서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 )

 

 

초밥 먹부림 제대로 부려볼 수 있었던 참방참방! 회가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라서 상큼한 밥이랑 먹기 딱이더라구요~ 저의 최애 새우랑 연어, 광어 초밥은 뭐... 입에서 그냥 녹는 느낌!ㅋㅋ

 

 

뜨끈하고 맛있는 우동으로 마무리하면 끄읕! 우동은 흔한데도 먹을 때마다 맛있는 것 같아요~ 고춧가루도 살짝 들어가 있어서 저는 더 괜찮더라구요!ㅎㅎ 쫄깃하고 통통한 우동 면발도 순삭...+.+ 마지막까지 든든한 식사였어요 : )

 

 

참방참방은 서귀포시 대정읍 신영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모슬포항 포구에서 오일장 가는 길 오른쪽에 자리하고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답니다~ 참치, 방어, 초밥 전문점으로 지역 주민들은 물론 여행객들도 즐겨찾는 맛집이니만큼 찜해놓고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ㅎㅎ

 

 

나오는 길에는 아쉬운 마음 팍팍 담아 포장도 했는데요! 포구에서 바다 감상하면서 먹으니 진짜 좋았던.. 가을 시즌에는 이렇게 야외에서 시간을 오래 오래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된답니다 : ) 오늘 포스팅 꼭 참고하셔서 즐거운 나들이, 여행하시길 바랄게요~♡

 

 

 

 

참방참방 11:30~22:30 (1,3번째 월요일 휴무)

*영업 시간은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조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