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서귀포맛집 올랭이와 물꾸럭

파인드제주 2013. 8. 23. 22:34

 

제주카카오페이지가 소개하는 제주도맛집

서귀포맛집 올랭이와 물꾸럭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올랭이와 물꾸럭이라는 식당인데요~

가게이름이 무슨 뜻이지 궁금하시죠?

저도 몰랐는데 올랭이는 오리, 물꾸럭은 문어라는 제주방언이라고 하네요^^

 

 

 

올랭이와 물꾸럭은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구요

가정집을 개조한 느낌의 식당이라

내 집처럼 편안했답니다^^*

 

 

 

유명한 맛집에는 꼭 붙어있는 그 것!

올랭이와 물꾸럭에도 있는데요~

사장님이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출연한 사진과

각종 요리대회의 여러 가지 수상 경력들이에요^^

 

 

 

 

올랭이와 물꾸럭 내부에는 전통적인 느낌의 소품들이 많았는데요~

소품들을 구경 하는데에도 시간이 한참 이더라구요

내부덕에 부모님과 같이 오시면 좋아하실거 같네요*_*

나무판자에 조각을 낸 작품들도 보이고요

무슨 그림인지 맞추면서 보니 더욱 더 좋았어요~

 

 

 

서귀포맛집 올랭이와 물꾸럭은 도민들에게도

맛집으로 소문나있어서 재료가 없으면 가게문을

일찍 닫는다고 하니 미리미리 전화예약 하시고

오시면 오는데로 바로 먹을 수도 있고 좋겠죠?

 

 

 

서귀포맛집 올랭이와 물꾸럭에서는 토종닭과

방어 코스 요리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올랭이와 물꾸럭 뿐만 아니라

방어 코스 요리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방어요리를 먹어볼거에요!!!

 

 

 

 

 

 

밑반찬도 정갈하고 푸짐하게 담겨져 나왔어요^^

하나하나 엄마의 손길이 느껴지는거 같아서 더욱 좋았답니다ㅎㅎ

 

 

 

주문한 올랭이와 물꾸럭이 나왔어요^^

어떤 음식일까 너무 궁금했는데 빨간국물에

문어와 오리가 한가득 들어있었어요 푸짐하죠~

 

 

 

 

사장님은 어떻게 오리탕에 문어를 넣을 생각을 하셨는지

오리 냄새도 안나고 문어와 오리가 연하고 부드러워 좋았어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자리에서 술이 빠질 순 없죠?

제주도 한라산 소주와 맥주를 주문해서 한잔씩 먹었답니다

올랭이와 물꾸럭이 맛있으니 술도 술술 넘어가더라구요ㅎㅎ

 

 

 

잘 익은 부추와 오리고기도 같이 싸먹어봤어요*_*

양도 엄청 많아서 너무너무 배불렀어요~~

 

 

 

남은 국물과 문어, 오리와 함께 밥을 함께 넣어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봤어요

역시 국물이 맛있어서 볶음밥도 아주 일품 이었어요^^*

 

 

제주도 여행 중 서귀포 모슬포항 근처 지나가실 때

올랭이와 물꾸럭 꼭 기억 하셨다가

어떤 음식인지 맛 보시고 즐거운 제주도여행 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