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진

제주도 실내관광지 안도타다오가 건축한 유민미술관

파인드제주 2018. 11. 21. 11:44


날씨가 추워서 제주도 실내관광지를 찾던 중,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실내관광지 인 

유민미술관으로 다녀왔어요 ^^ 

제주는 워낙에 유명한 관광지 섬이라, 

미술관이 따로 있을거란 생각은 못했는데 

다들 많이 가시는 성산에 유민미술관이 있었어요 -!
특히나 이곳 유민미술관은 안도타다오가 건축한 건물이라 

더욱 관심이 가져졌는데요 ^_^

신비롭고 특색있는 건축물을 많이 짓는다는 안도타다오는 

제주에서 어떤 건물을 지었을까 ? 하는 생각이 

더욱 궁금했어요 ^_^

특히나 얼마전 짠내투어 북해도 편에서 안도타다오가 지은 

건축물을 보았기 때문에 , 더욱 궁금했어요 









예전에는 미세먼지가 봄에만 날아왔는데 , 

요즘엔 가을도 많이 날아와요 ㅠㅠㅠㅠ

먼 제주까지 날아가는거 보면 육지는 얼마나 심할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

아무래도 미세먼지가 심한날은 따뜻해서 좋지만 

미세먼지가 많아 외출하기가 꺼려지고 

미세먼지가 없는날은 추운날 ㅠㅠㅠ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을까요 ~
어서 미세먼지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 ㅠㅠㅠ 










덕분에 오늘은 공기조차 아주 차가웠습니다 ! ㅋㅋㅋ

추우면 추운대로 감기에 걸릴까바 , 외출을 못하는데요 ㅠㅠㅠ

오늘은 제주에 위치한 실내관광지 유민미술관으로 갔어요 ^^

제주 유민미술관은 성산 휘닉스제주에서 가깝기 때문에 

휘닉스제주 주자차장에 주차를하고 산책로를 따라 걸어올라가거나, 

오렌지 동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날이 조금 차서 저희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보았는데요 ~ ^^
역시 제주 !

올라가는 길도 한폭의 그림이 따로 없고 ,

특색있게 지어진 안도타다오의 유민미술관 건물도 

굉장히 멋지더라구요 -! 

버스를 타고 편하게 , 제주의 풍경을 바라보며 올라가니 

힐링히 따로 없을 정도였어요 ~ ^^










특히나 안도타다오 건물의 특징중 하나인 , 

빈공간을 창문으로 만들어져 있었는데요 -!

저멀리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들어왔어요 ~ ㅋㅋㅋ

정말 이 모습이 정말 멋져서 사진도 찍고 ㅠㅠ 인생샷 건졌네요 !! ㅋㅋㅋ

제주도의 검은색 현무암으로 정성스럽게 돌담이 만들어져 있었기에 

외국인이 만든거라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제주 스러운 느낌과 함께 이색적인 공간이었어요 












제주스럽고 , 또한 신비로운 느낌으로 

인도타다오는 지붕이 없는 건축물을 만드는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 실제로 지붕이 없는 특징이 아주 잘 살려져 있었어요 ~

건물 곳곳에는 성산의 바람, 빛, 물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했다고 하는데요 

제주의 자연스러움이 마음껏 느껴져서 더욱 기발한 느낌이 들었어요 ^^










제주의 풍경과 건축물을 보면서 미술관안으로 들어오니 

유리 공예품들로 많은 작품들이 전시가 되어 있었는데요 -!

흥미로워 보이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한 

아르누보 시대의 유리 공예품으로 전시가 많이 되어 있었어요- !
1890년대부터 1910년까지 약 20년간 유럽 전역에서 나온 공예들로 

구성이되어 있더라구요 ~ ㅎㅎㅎ 









특히나 이작품은 유민미술관을 대표한다고도 할 수 있는 유명한 작품으로 

버섯램프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각각 청년 중년 노년을 상징한 버섯인데 , 

딱 봐도 뭐로 느껴지는 지 알수있을 만큼 

특징이 잘 잡혀 있더라구요 ~ 









형형색색으로 화려하게 빛나는 

유리 공예품들을 보니 정말 1900년대 초에 만들어진 

작품인가 ? 싶을 정도로 섬세하고 , 

기품있어 보이는 작품들로 가득 준비되어있었는데요 


들어오기전 무료로 오디오 기기를 빌렸기 때문에 

저같이 예술을 모르는사람도 오디오기기에서 흘러나오는 , 

해설을 들어, 좀더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특히나 식물이나 꽃에서 받은 느낌을 사용하여 작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곡선을 사용하여, 더욱 기품있어 보이는 공예품들이 전시가 되으며 

색도 화려해서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였어요 ! ^^


미술관 밖에서는 안도타다오가 건축한 건물로 아름다운 제주를 느낄 수 있었고 ,

유민미술관 안에 들어오니 , 기품있고 우아스런 유리공예작품을 볼 수 있어 

정말 뜻깊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거 같아요 









미술관을 구경하고 나오니 거울처럼 비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도 한번 찍어보았어요 ^^ 

나중에야 안 사실이지만 , 효리네민박에서도 손님이 간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니 !

제주에 살면서 왜 이제 알았나 싶더라구요 ~ ^^

곳곳에 사진찍을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찍기도 좋았고 , 잠시 조용한 곳에 머물면선 힐링한 시간을 보내니 

차분해 지면서 더욱 만족스런 공간이라 

다음에도 유민미술관에 힐링하러 오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 









유민미술관 뒷쪽으로는 하얀등대도 있어서 

찍어보았어요 -!

배가 고파서 등대는 다음을 기약했는데 , 

이곳에 올라가서 제주를 보는 모습도 

아주 멋질거 같더라구요 ^^







유민미술관을 나와서 제주 통갈치구이가 맛있는 성산맛집 모해로 들어갔어요 -!

아까보인 성산일출봉을 보니 이곳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_^

성산일출봉 하면 떠오르는 맛집 이라 , 

가족과 함께도 많이 이용한 집이었는데요 ~

뜨거운 화덕에 갈치를 구웠기 때문에 육즙도 가득하면서 겉은 바삭한 갈치요리를 먹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생선은 집에선 냄새때문에 먹기 힘든데 , 

이곳에 오면 풍족하게 맛있는 생선과 반찬들로 한끼를 떄울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도 쉽고 ,

가게앞이 전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성산일출봉 뷰도 너무 훌륭한 곳이에요 ~ ^^
생선을 굽는 화덕존은 외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식당내에 갈치냄새가 나지 않고 청결하여 이용하기 더 편하더라구요 ㅎㅎ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테이블에는 많은 사람들이 앉아있었는데요 ~

제주에 오시면 꼭 드셔야하는 필수요리인 통갈치구이 !

육지에서는 비싸서 사먹지못하는 갈치를 

이곳에선 싱싱하게 잡은 갈치를 , 통으로 드실 수 있어요 ! ^^

단체객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식당이라서 , 

붐비지 않아 더욱 만족스러운거 같아요,ㅎㅎㅎ 










특히나 좋은점은 직원분이 이렇게 뼈를 발라 주신답니다 ^-^

뼈는 물론 먹기좋은 크기로 하나하나 짤라주셔서 

젓가락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인데요 ~ ㅋㅋㅋ

간도 딱 알맞고 , 먹기도 편하고 

통갈치집 중에서 이곳만큼 편한곳은 찾아보질 못한거 같아요 ! ㅋㅋ 









반찬도 거의 10몇가지가 나올만큼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 ㅋㅋㅋ 

특히나 잡채와 호박죽은 특히나 더욱 맛이 훌륭하여 

몇번을 더 리필했는지 몰라요 ,ㅎㅎㅎ 

식당반찬은 자극적인 곳이 많은데 ,

이곳은 담백하고 맛이 좋아서 도민들도 즐겨 이용하는 곳 중 하나에요 ^^

관광지는 특히나 떠내기식 식당이 많은데 ,

이곳은 맛이 아주 훌륭하니 믿고 드셔도 될거 같네요 ~









갈치조림도 함께 나왔어요 

갈치조림 안에도 갈치가 한마리는 족히 들어간 양으로 나왔는데요 

살짝 매콤한 양념의 맛도 훌륭하고 

안에 무부터 다양한 야채들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먹는 맛도 일품이에요 ! ^^

무엇보다 뼈속 깊이까지 양념이 스며들어서 

밥도둑으로도 딱이더라구요 ! ㅎㅎㅎ 








그리고 흑돼지숯불구이도 나왔어요 

저희는 반반으로 선택했구요 

반은 간장. 반은 양념으로 양념맛은 아주 매콤했어요 ㅠㅠ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간장맛으로 선택하세요 !

고기육질은 아주 부드러워서 간장맛이면 

어린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였어요 ㅎㅎ 







제주 성산맛집은 성산일출봉 바로 앞에 있기때문에 

성산에 오시는 분들은 성산일출봉맛집 모해 를 꼭 이용해보세요 !

완전 강력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