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진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제주여행지 '제주돌문화공원'

파인드제주 2019. 4. 5. 16:39



제주돌문화공원은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 돌을 주제로 조성된 공원이에요 : )

'환경 보존'의 원칙을 토대로 제주의 정체성과 향토성, 예술성을 담은 공원이라고 합니다><

1,2,3코스를 돌며 관람하게 되어 있고 넉넉잡아 총 2시간 반 정도가 소요되요^o^

크게 제주돌박물관, 돌문화전시관, 야외전시장, 제주전통초가공간으로 구성되는데요+.+

아무 생각없이 갔다가 기대 이상으로 호평을 얻는 제주여행지 중 하나라는 사실~♬



어마장장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곳이라 북적일 일이 1도 없을 것 같은 느낌 느낌 : )

여기를 다녀 온 후기를 보면, 자연 풍경이 정말 너무 아름다웠다는 평이 많더라구요!ㅎㅎㅎ

그만큼 자연 그대로의 것으로만 조성되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도 될 듯 합니다><

잔디밭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셔도 즐겁게 둘러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초가형으로 만들어진 전시동에서 옛 생활 도구도 만나볼 수가 있었답니다^-^

돌방아, 돌그릇, 돌도기 등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생활 도구들이 있더라구요!ㅎㅎ

숲길을 걸으며 감상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 코스는 약 30분 정도가 소요됨><

그리고 제주의 전통 초가마을을 재현한 '제주전통돌한마을'도 꽤나 멋졌는데요 : )

제주의 전통 초가가 형태별로 배치되어 있어 은근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던 코스였어요+.+

1,000m가 넘는 거리로 약 50분 가까이 걸리는터라 약간 기운을 뺐네요~ㅋㅋㅋㅋ



여기도 핵멋짐! 돌박물관 지붕 위로 연못이 넘치도록 가득 조성되어 있는데요!^o^

지름 40m, 둘레 125m의 원형 연못은 진짜 한 눈에 다 담기 어려울 정도로 어마어마했어요 : )

가장자리까지 물이 차도 넘쳐버리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 눈길을 끈답니다ㅎㅎㅎ

바람에 일렁이는 물결이 빛을 받아 반짝거리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었던 것 같아요><



특히나 돌하르방이 군대처럼 떼로 모여 있는 이 모습이 트레이드 마크인듯 : )

돌하르방 하나만 볼 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함께 우르르 있으니 정말 멋지더라구요ㅋㅋ

뭔가 정말 제주의 신화적인 이야기가 어디선가 펼쳐질 것만 같은 느낌??+.+

수십개의 돌하르방이 도열한 모습으로 제주돌문화공원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돌박물관 안으로 들어가면 제주의 형성 과정을 보여주는 전시관을 만납니다~♬

용암구와 화산탄 등 이게 뭐야, 이런 게 다 있어? 싶은 전시물들을 만나볼 수가 있었음 : )

오묘한 조명에 각각의 형태를 발하는 돌들이 은근 시선을 끌더라구요!!ㅎㅎㅎ

제주돌문화공원은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학습의 공간이 될 듯 해요^.^



돌박물관 내부도 참 멋지죠? 제주는 가끔 보면,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드는 듯><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라고 느꼈던 제주여행지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힐링하듯 감상해보기 : )

바람이 좀 잦아들고 더 따스한 봄날이 오면, 다시 한 번 찾고픈 여행지에요~ㅎㅎ

뭔가 이런 곳에서는 잠시 잊고 있던 좋은 아이디어라도 불쑥 생각날 것만 같은 느낌+.+



제주돌문화공원이니만큼 보이는 곳곳마다 돌돌돌돌...도르르ㄹㄹ....ㅎㅎㅎ

바람, 여자만큼이나 돌이 많은 제주이니만큼 제주여행에서 방문할만한 곳이랍니다 : )

꽃샘추위도 가고 정말 나들이하기 좋은 시즌이 오면, 여기 딱일 것 같아요><

넓기 때문에 조깅하듯 좀 걸어야 하긴 하지만 그 정도는 식은 죽 먹기 아니겠음??+.+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만끽할 수 있는 제주여행지로 추천하고픈 돌문화공원♬



'설문대할망'의 신화와 돌, 바람을 이해하지 못하면 제주를 이해할 수 없다고 해요+.+

사면이 바다로 갇힌 섬에서 돌과 바람의 문화를 일궈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겠죠??

제주돌문화공원에서는 그 역사와 그 역사의 산물을 만나볼 수 있어 참 멋진 듯 : )

2만여 점의 목석 형상이 신화의 세계를 연출하는 모습은 정말 어디서도 볼 수 없답니다><



제주돌문화공원은 한라산 기슭의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전설을 주제로 한 곳 : )

제주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체계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멋진 제주여행지 중 하나에요><

제주를 제대로 알고픈 분이라면, 제주돌문화공원을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 해요^.^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