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올레 12코스 무릉용수올레 경유지 수월봉

파인드제주 2013. 7. 28. 16:50

 

 

 

제주 카카오페이지가 소개하는 제주도 올레길, 제주도 여행지

제주 올레 12코스 무릉용수올레 경유지 수월봉

 

 

오랜만에 제주 올레길을 걸어보려고+_+

제주 카카오페이지가 주말을 이용! 올레 12코스를 다녀왔어요~ㅎㅎ

제주 올레 12코스는 무릉용수올레로 불리는 데요,

무릉 생태학교에서 시작해서 용수포구까지 약 17.5km에 달하는 올레길이에요^^

올레 12코스를 걸으며 중간 경유지인 제주 수월봉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직접 담아와봤는데요+_+

오늘 수월봉의 아름다운 풍경을 소개할까 합니다ㅎㅎ

 

 

 

 

 

 

 

올레길 12코스 경유지인 제주 수월봉에 다녀왔답니다!

수월봉은 노꼬메라는 옛이름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특히 해발 77m 높이의 제주 서부지역 조망봉으로써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광이 정말 멋진 곳이랍니다!

 

 

 

 

 

 

 

특히 수월봉은 201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된 화산연구의 교과서이자,

우라나라에서 가장 바람이 세서 기상대가 자리잡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우리나라도 불어오는 모든 바람을 관측하고 있답니다!

 

 

 

 

 

 

수월봉 탐방 안내도도 있었답니다+_+ㅎㅎ

수월봉 탐방하시기 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수월봉은 201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된 화산연구의 교과서이자,

우라나라에서 가장 바람이 세서 기상대가 자리잡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우리나라로 불어오는 모든 바람을 관측하고 있답니다!

수월봉 고산 기상대에서 바람을 관측하고 있으며,

고산리선사유적, 수월봉 화산쇄설충에서 수월봉의 지질학적 가치를 알 수 있답니다

 

 

 

 

 

 

 

 

 

 

먼저 수월봉 고산리 선사유적지부터 가볼까요?ㅎㅎ

푸른 제주 바다를 앞에두고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특히 옆의 수월봉 해안 절벽에는 화산탄들이 지층에 박혀있는 독특한 풍경도 볼 수 있었어요^^

 

 

 

 

 

 

 

 

 

이러한 수월봉의 해안절벽의 모습이 과거 수월봉에서

화산활동이 얼마나 강하게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지표가 된다고 해요!

 

 

 

 

 

 

 

유네스코에서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한 수월봉이

 화산 연구의 교과서라고도 불리는 만큼,

그 흔적들이 강하게 남아있었답니다!ㅎㅎ

 

 

 

 

 

 

 

길을 빠져나와서 이번에는 수월봉 정상, 고산기상대로 향했답니다!

 

 

 

 

 

 

 

고산기상대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네요+_+ㅎㅎ

날이 덥다보니 그늘에 앉아서 수월봉의 시원한 풍경을 바라보며

쉬고 계신분들이 꽤 많으셨답니다ㅎㅎ

 

 

 

 

 

 

수월봉 고산기상대의 모습이에요+_+ㅎㅎ

귀여운 외관이 독특해서 더 눈에 잘 띄는 곳이였는데요

약간 등대같기도 하고, 천문대 같기도 한 모습이였답니다ㅎㅎ

 

 

 

 

 

 

그리고 수월봉 정상에서 바라본 제주 바다의 모습이에요!

짙푸른 제주 바다가 시원하게 넘실거리고 있는 모습이 참 예쁘더라구요!ㅎㅎ

 

 

 

 

 

저 멀리 흰색 풍력발전기가 보이시죠?ㅎㅎ

신창 풍차해안도로의 풍력발전기들이랍니다!

새하얀 풍력발전기가 예뻐서 신창해안도로도 많은 분들이 드라이브 하시는 곳이죠?ㅎㅎ

수월봉에서 바라보니 또다른 매력이 돋보이는 곳이였답니다+_+

 

 

 

 

 

 

 

그리고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지질공원인 수월봉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서랍니다!ㅎㅎ

올레길 12코스 경유지인 수월봉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_+

이렇게 보니 아름다운 세계자연유산 제주가 자랑스럽더라구요!ㅎㅎ

 

 

 

 

 

아름다운 제주 자연과 함께하는 제주도 올레길 여행!

제주 올레길 12코스를 걸으며 중간쯤 위치한 경유지인 수월봉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여유롭고 기분좋은 시간 보내고 왔답니다^^
꼭 제주 올레길 걸으실 때가 아니더라도 지나가시다가

잠시 알므당누 제주 세계지질공원 수월봉에 들리셔서

세계가 인정한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고 가시면 좋겠어요^^

제주에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