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도오름 당산봉 올레12코스 경유지

파인드제주 2013. 7. 29. 14:51

 

 

 

제주 카카오페이지가 소개하는 제주도오름

제주도오름 당산봉 올레12코스 경유지

 

어제 올레길 12코스 중간 경유지 수월봉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_+

오늘은 수월봉에서 좀 더 북쪽에 위치한 당산봉 포스팅을 준비했답니다!

당산봉도 제주 올레길 12코스 경유지예요^^ㅎㅎ

제주 올레길 걸으면서 당산봉에서 제주 오름의 아름다운 풍경도 함께 보고 가시면 좋겠죠?ㅎㅎ

 

 

 

 

아름다운 풍경도 보고, 제주의 식생도 관찰할 수 있는 곳!

제주 올레길 12코스 경유지인 제주도오름, 제주 당산봉에 다녀왔답니다!

당산봉은 제주 한경면에 위치해 있는데요,

등산이 부담되시는 분들도 제주의 작은 오름들에는 쉽게 오르실 수 있으니

제주 여행하실 때 한번쯤 제주 오름 올라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당산봉 앞에서 당산봉에 대한 안내문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제주 당산봉은 한라산과 용암대지가 만들어지기 훨씬 이전에

 뜨거운 마그마가 지하수나 바닷물을 만나 강력하게 폭발하면서 형성된 수성화산체라고 해요!

당산봉이란 이름은 옛부터 신당이 있었던것에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하네요^^

 

 

 

 

 

 

당산봉의 탐방로는 A코스와 B코스로 나뉘어지는 데요,

척봐도 B코스가 2배정도 시간이 더 걸리는 걸 알 수 있으시죠?ㅎㅎ

저는 요즘 날이 너무 덥다보니^^; A코스로 가기로 했답니다!

가을이 올 때쯤에는 B코스로 다시 와봐야 겠어요~ㅎㅎ

 

 

 

 

 

당산봉으로 오르는 길!

당산봉에는 나무로 된 산책로와 폐타이어로 만들어진 길이 놓여있어서

보다 쉽고 편하게 오르실 수 있었답니다~ㅎㅎ

초보이신 분들도 그리 높지않고 힘들지 않으니 무리없이 오실 수 있겠어요^^

 

 

 

 

 

 

당산봉에서 바라본 한경면의 주변 풍경들!

탁 트인 시야로 푸른 제주바다와 한경면의 풍경들이 한 눈에 쏙 들어오네요+_+

밭들이 정말 넓게 펼쳐져 있죠?ㅎㅎ

평화로운 풍경들이 가득해서 주변 풍광을 보고 있으려니 마음이 여유로워지더라구요!

 

 

 

 

 

저 멀리 신창 해안도로의 풍력발전기들도 보이네요+_+ㅎㅎ

어제 포스팅했던 수월봉에서도 신창해안도로의 풍경이 잘 보였었는데요!

위치가 비슷하기 때문에 당산봉에서도 비슷한 풍경이 보이더구요!ㅎㅎ

 

 

 

 

 

당산봉을 오르시다보면 당산봉의 명물인 거북바위를 볼 수 있답니다!ㅎㅎ

앞 쪽에 거북바위라는 안내문도 붙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용암이 흐르다가 굳어진 모습을 거북바위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거북바위 옆으로 벤치도 있으니 잠시 쉬었다 가셔도 좋겠어요!ㅎㅎ

참, 간혹 줄을 넘어서 거북바위 위로 올라가 사진을 찍거나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ㅜㅜ

정말 위험하답니다!! 크게 다치실 수 있으니 함부로 줄을 넘어가거나 하시면 안돼요!

 

 

 

 

 

거북 바위를 보고 사진도 찍고, 잠시 쉬던 참에

차귀도의 모습이 선명하게 눈에 들어왔답니다!ㅋㅋ

푸른 제주 바다의 색도 너무 예쁘고, 차귀도의 독특한 모습도 눈에 띄더라구요^^

 

 

 

 

 

차귀도하면 일몰! 일몰하면 차귀도죠!ㅎㅎ

해질녁의 아름다운 일몰을 보고 싶으시다면 차귀도 추천해드려요^^ㅎㅎ

 

 

 

 

저 멀리 수월봉의 모습도 보이네요+_+ㅎㅎ

수월봉의 독특했던 고산기상대의 모습이 눈에 확 띄죠?ㅋㅋ

새삼 이렇게 멀리 걸어왔나 싶어서 놀랐답니다ㅎㅎ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

제주 올레길 12코스 경유지인 당산봉이였답니다!ㅎㅎ

근처의 수월봉과 함께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구요~

제주 올레길 12코스 한번 걸어보시면서

올레길 12코스의 다양한 풍경을 담아가시는 것도 좋겠어요^^ㅎㅎ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즐거운 여행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