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제주 명월국민학교 이색적인 제주도 폐교카페 방문기

파인드제주 2019. 1. 17. 22:15





제주 명월국민학교 이색적인 제주도 폐교카페 방문기


이색적인 제주도 카페가 있다고해서 다녀와보았습니다 ^_^

제주도 폐교카페로 유명한 곳인데요~~~~

요즘 제주도 서쪽 핫플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티비 방송 각종 인스타그램에 나오면서 핫한 곳인데용~~~

주말에 다녀와보았습니다 !!!  다른 카페와는 다른 분위기로

폐교가 된 학교를 테마로 꾸며져 있어서

나이드신 분들 부터 시작해서 젊은층까지 사랑을 받고 있어요 ^_^

올드하면서도 요즘 느낌에 맞는식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어릴저 학교 다녔을때가 생각나면서 추억 돋더라구요







학교느낌과 카페 두가지 느낌이 공존하는 명월국민학교 !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넓은 잔디밭 !

푸르른 잔디밭과 함께 학교가 있습니다.

작고 아담한 학교이지만,, 옛 학교에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속에 학교가 있어서 너무 예뻤어요

그림을 보는듯 했습니다 ^_^

11:00~19: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무 및 특별한 공지는 명월국민학교 인스타를 통해서

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적한 동네에 있어서 주변이 정말 조용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주변 공기도 정말 좋았는데요 ~~~~


자연을 몸소 느껴보며 힐링되는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는다면, 단연 명월국민학교 추천드리고 싶어용


여기는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가는 포토존,, 저도 안찍어볼수가 없어서 찰칵!!








우리 세대때부터 수업을 알릴때 알림소리가 틀어졌지만,,

옛날에는 이렇게 종을 쳤다고 하네요,,,

종도 올드한 느낌이 그대로 느껴지는게 잘 보존되어 있네요


저는 부모님과 함께 가보았는데 부모님이 참좋아하셨어요^_^

옛 추억이 생각나신다면서,, 저한테 이런 좋은 카페 어떻게 찾았냐고

칭찬을 해주셔서 뿌듯했습니다 ^_^







그리고 운동장으로 직진해서 쭉 가면 텐트가 보이는데요

텐트 옆에는 귀여운 골든리트리버 강아지가 있었습니다,,

요렇게 생긴 녀석이 3명이나 있었습니다 ^_^


짖지도 않고 순하고 착한 강아지들이었어요!


제주 명월국민학교에서 키우는 강아지 같았어요~~~

큰 눈망울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순둥한게 너무 귀엽더라구요!!!!






야외와 마찬가지로 실내도 옛 학교느낌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걸을때마다 오래된 나무 복도 밟는 소리 있잖아요 삐그덕 삐그덕~

그소리가 났었는데요 ~~~ 저는 오히려 이 소리가 듣기좋더라구요^_^


내부에는 추억의 문방구 과자들도 판매가 되고 있었구요


카페와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저는 카페만 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안에 소품샵도 있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어요^_^







길게 쭉 이어져 있는 복도 ~

복도 역시 정겨운 학교 느낌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었어요!


이렇게 학교 느낌을 그대로 살려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아요 ~~!!!! 복도를 보니 추억 돋네요 ~~~


조명도 학교 느낌과 어울리게 되어 있었어요!!!!!


복도를 쭉 걷다보면 소품샵, 갤러리샵, 포토존 등 다양하게 있었어용!!!!








복도 끝에 있는 포토존 입니다.

이곳에서 역시 인증샷 하나를 담아보았습니다.

명월국민학교라고 궁서체로 적혀 있었구요


초록빛에 나무와 글씨를 배경삼아

인증샷 하나를 찍어보았습니다 !!!!


정말 멋진 사진이 탄생 했어요 ~~~


들어가서 보니 1인 1메뉴 주문을 하여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진찍기전에 미리 주문 먼저 해보았어요 !!!!!!!






커피와 군고구마를 먹어보았습니다,,


커피잔에도 역시 명월국민학교 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군고구마 학교에서 먹으니 역시 맛있네요

어릴적인 뭐가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먹었던 음식들이

맛있었던지,,, 군고구마 하나를 여러명이서 나눠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카페에서도 추억 돋는 불량식품이나 음식들이 판매가 되고

있어서 그 시절 느낌을 더 잘살린것 같았습니다 ,,,^_^





갤러리반이라고 적혀진 반으로 들어가보니,,


이렇게 벽면에 크게 명월국민학교가 그려져 있었어요,,

그 앞으로는 작은 나무 의자가 있었는데요

이곳이 바로 포토존인가봐요,,^_^


명월국민학교 그림을 배경을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갤러리반에는 명월국민학교에 대한 설명도 있고

제주도 유명한 명소가 그려진 그림도 있고하니,,


꼭한번 구경하고 가보시길 바랄께요^_^ 동영상으로 담았어요







명월국민학교를 테마로한 텀블러와 예쁜 소품들,,,

소품샵도 있었습니다,, 제주도를 테마로한 소품들도 있었고

악세사리도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어서

여성분들에 맘에 쏙 드실것 같았습니다.

제주도 폐교카페 안에 갤러리샵 부터 시작해서

이렇게 다양하게 꾸며져 있어서 볼거리가 정말 가득했어요

작은 박물관에 온듯한 느낌도 들었어요^_^


구경하는 재미가 가득한 카페였습니다.

다른 카페와는 정말 색다른 느낌이여서 좋았어요,,

오길잘한것 같아용 ^_^






야외 벽면에 그려져 있던 그림인데요


협재해수욕장을 그려 놓은것 같아요^_^

이렇게 곳곳에서 예쁜 그림도 만나볼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학교 느낌과 잘 어울리는 그림 이였던것 같아요


그림 앞에는 갤러리반 ?에서 보았던 작은 나무 의자 똑같은 의자가

있었는데요 ~~!!!!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다리 부분만 예쁘게

나와서 사진이 예쁘게 나오더라구용 ~~~~!!


야외에는 분수도 있었구용 ~~~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실내와 야외 모두가 예쁘게 되어 있었어용~~~^_^





소품샵에서 하나 사보았습니다. 먹을려고 산거는 아니구용~~
인테리어용으로 샀어요 !!! 제주도민 이긴하지만

이렇게 제주도를 테마로 만든 감성적인 소품을 보면

저도 모르게 하나 지르게 되는것 같아용~~~~!!


소주컵 안에 예쁜 꽃 그림이 그려져 있었어요^_^


볼거리와 포토존이 제주 명월국민학교 안에 가득이여서

사진찍기에도 좋고 구경하는 재미도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왜 요즘 핫한지 가보니까 느낌오더라구요~~~~~~!!!


폐교를 테마로한 이색적인 분위기에

예쁜 카페를 찾는 분들께 강추드리고 싶어용~

부모님도 너무 좋아하실만한 곳이오니 부모님 모시고

가족여행 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