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

서귀포 가족여행으로 안성맞춤이었던 잠수함 투어!

파인드제주 2022. 6. 21. 15:59

 

서귀포 가족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많은 후보지를 물색했었는데요. 저희 가족이 제일 처음 가고 싶었던 곳은 바로 서귀포잠수함이에요. 서귀포항, 새연교, 새섬 등 다양한 유명 명소와 함께 푸른 제주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 해상, 해저 비경을 전부 둘러볼 수 있는 곳이라 꼭 가보고 싶더라구요.

 

 

서귀포항에 위치하고 있는터라 주변 풍경이 정말 좋았어요. 잠수함 예약 시간보다 좀 일찍 가서 새연교도 휘휘 둘러보고 잠시 바다도 감상해볼 수 있었답니다. 여러모로 힐링하기 좋은 곳이에요. 저도 정말 오랜만에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잠수함이니만큼 운항 시간도 수송 인원도 정해져 있어 사전 예약 후 방문하셔야 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나 별도 예매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하게 예약할 수 있답니다. 저희도 아이 포함 5명이었는데 미리 예약하고 가니 역시 편했어요. 사진 속 운항시간 먼저 체크해보셔도 좋겠죠?

 

 

로비에는 이렇게 쇼파형으로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앉아 있기도 좋더라구요. 화장실이나 편의시설 등 모두 잘 되어 있어서 불편함 없이 기다릴 수 있었어요. 자리 바로 아래 콘센트도 설치되어 있어서 휴대폰 충전도 빠르게 할 수 있답니다. 마침 배터리가 떨어져가고 있었는데 딱 좋았어요.

 

 

서귀포잠수함이 있는 문섬 앞 바다까지 수송선을 타고 이동하게 되는데요. 가는 동안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유람선 타듯이 만끽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이게 바로 일석이조라는 거겠죠? 저희 가족도 오랜만에 너무나 힐링할 수 있었답니다.

 

 

잠수함 가까이 수송선이 다가가고 안전하게 잠수함으로 넘어가 승선하게 됩니다. 직원분이 가까이에서 안전하게 도와주셔서 편하게 잠수함에 탈 수 있었어요. 넘실거리는 파도 위에서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구요.

 

 

서귀포잠수함은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곳을 운항하다 보니 더욱 특별한데요. 점점 더 깊이 들어가 물고기떼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준비하고 있던 스쿠버분이 물고기떼와 나타나 먹이주기 퍼포먼스도 재미있게 보여주셨답니다. 바닷속에서도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는 곳이라니! 가족여행 장소로 제격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세계 최대 연산호 군락지이기도 해서 화려하게 피어난 산호초들도 감상할 수가 있답니다. 마치 바닷속에 조성된 꽃밭과도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잠수함 창 밖으로 산호초가 나타나자 감탄사가 터지더라구요. 물길따라 움직이며 나풀거리는 모습이 예뻤어요.

 

 

평소 흔하게 볼 수 없는 특별한 광경을 만날 수 있어 좋은 서귀포잠수함! 사진으로 남겨 두고두고 꺼내보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희 가족 5명 전부 즐거운 시간이 되었답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문제없이 잠수함 투어가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해보시면 좋겠죠?

 

 

특히 국내 유일 서귀포잠수함에서만 볼 수 있는 신비한 풍경도 놓칠 수 없는데요. 오래 전 바닷속 깊숙히 가라앉은 난파선의 모습을 잠수함 투어에서 만나게 된답니다. 물고기들과 산호초들의 집이 되어 바다와 한몸이 된 듯한 모습이 너무 신기하면서도 멋있더라구요.

 

 

서귀포 가족여행으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었던 곳이에요. 이렇게 바닷속 풍경을 벽화로도 조성해놔서 인증샷도 야무지게 남겨볼 수 있었답니다. 새연교, 새섬도 바로 옆이니 잠수함 투어 전후로 둘러보시면 안성맞춤이에요.

 

 

7월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지금! 아마 곧 시작되는 장마가 끝나면 무더운 여름이 다가올 듯 한데요. 제주를 여행하거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서귀포잠수함도 놓칠 수 없는 핫플레이스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부터 어른 그리고 친구나 커플 등 누구와 가더라도 좋은 추억을 남겨볼 수 있는 곳이니 꼭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서귀포잠수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