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제주 우도땅콩 아이스크림, 우도봉에서 먹으니 더 꿀맛!

파인드제주 2022. 7. 7. 14:59

 

오랜만에 향했던 우도! 우도여행 간다는 생각에 전날부터 설레는 마음에 잠도 잘 안 오더라구요. 우도 도항선 매표소에서 승선 신고서 작성하고 신분증 야무지게 챙겨서 배에 올라탔답니다. 찐친들이랑 삼삼오오 모여서 가니 수다도 떨고 우도로 가는 내내 너무 신나더라구요. 

 

 

날씨는 좀 흐렸지만 기분만은 최고였던 것 같은데요. 우도는 제주의 가장 큰 부속섬이니만큼 제주를 여행한다면 한번쯤은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중 하나랍니다. 다양한 명소와 맛있는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해서 많은 분들이 해마다 우도를 찾는데요. 저희도 벼루고 벼루고 오랜만에 다시 방문해봤어요.

 

 

황금 보리가 좀 남아있던 시기라서 돌담 앞에서 인증샷도 남겨볼 수 있었답니다. 자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우도이다 보니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참 잘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제일 먼저 우도봉에 가기로 해서 그 전에 평지를 걸으며 우도 속 잔잔한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해봤어요.

 

 

우도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 바로 우도에서 가장 높은 우도봉이랍니다. 우도 사람들은 섬의 머리 부분이라고 해서 섬머리, 섬머리오름이라고 하는데요. 우도의 봉우리라는 의미로 우도봉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길이 잘 되어 있고 많이 가파른 편이 아니라서 누구나 부담없이 오르기 좋은 곳이에요.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우도봉을 오르다 보니 우도를 둘러싸고 있는 푸른 제주 바다가 한눈에 들어왔는데요. 해안으로는 수직절벽의 해식애, 해식동굴이 발달되어 있어 장관이랍니다. 구름이 많았던 날이라서 더울 일 없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우도봉을 올라볼 수 있었어요.

 

 

우도봉 정상에는 우도 등대가 서 있는데요. 1906년 3월에 최초로 점등한 우도 등대의 원형 콘크리트 등탑은 높이가 16m나 된다고 해요. 보는 것만으로도 신기하고 멋지더라구요. 등대 주변으로는 등대 공원도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답니다. 전시실 및 산책로도 있어서 느긋하게 걸으며 운치를 즐길 수 있었어요.

 

 

우도봉에서 내려와서 들린 우도 아이스크림연구소에요. 우도하면 또 우도땅콩이잖아요. 우도땅콩 아이스크림을 젤라또로 판매하고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우도봉 바로 밑에 자리하고 있어서 우도봉을 오고 가는 많은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핫플레이스에요. 저희도 어김없이 우도봉에서 내려와 향해봤네요.

 

 

매장 내부는 아기자기하면서도 아담하게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우도와 관련된 기념품도 팔고 있어서 편하게 둘러보고 구입도 가능했어요. 젤라또 유학까지 다녀 온 젤라또에 진심이신 사장님이 계시는 곳! 매일 정성껏 만들어내는 신선한 젤라또를 맛볼 수 있어 추천하고 싶은 곳이랍니다.

 

 

우도땅콩부터 제주감귤, 프렌치 바닐라, 호두, 녹차, 초코 등 보기만 해도 군침이 넘어가는 젤라또가 가득 디피되어 있었어요. 역시 센터는 우도땅콩이었는데요. 저희는 각자 먹고픈 젤라또를 골라서 야무지게 주문해봤답니다.

 

 

우도땅콩 아이스크림은 역시 비주얼부터 남다르더라구요. 잘게 부순 우도땅콩이 젤라또 아이스크림 위에 가득 올려져 있었는데요. 토핑으로는 물론 아이스크림 속에도 가득 있어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남다른 고소함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우도땅콩 덕분에 너무 시원하고 달콤하게 젤라또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다른 젤라또 아이스크림도 너무 맛있었어요. 컵 하나에 한 가지 맛도 가능하고 두 가지 맛도 가능해요. 다양하게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반반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초코 젤라또는 특히 너무 달지 않은 적당한 달콤함이라서 더 맛있게 먹어볼 수 있었답니다.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라 할 맛이에요.

 

 

제주 우도땅콩 아이스크림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젤라또에 진심이신 사장님이 만드셔서 그런지 정말 맛있더라구요. 종류도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도 있구요. 남녀노소 연령대 상관없이 더운 여름 시즌 맛있고 시원한 젤라또 아이스크림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니 우도여행에서 꼭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우도 아이스크림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