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코스

제주 동부권 여행, 꼭 가봐야 할 후회없는 코스 소개!

파인드제주 2022. 8. 29. 10:30

 

제주 동부권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다녀왔어요. 성산일출봉이 바라다 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어서 여행하는 기분도 만끽할 수 있고 제주도민인 저도 너무 설레는 시간이었답니다. 바로 앞 주차장도 어마어마하게 넓어서 주차 걱정 1도 없었어요.

 

 

제주 돌담을 형상화한 큰 화덕에서 음식을 구워내는 맛집이에요. 입구에 이렇게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들어가며 잠시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갈치 굽는 냄새, 흑돼지 굽는 냄새가 폴폴 풍기는 게 금새 배가 고파지더라구요.

 

 

입구 쪽 창가 자리에 앉으면 성산일출봉 풍경을 감상할 수가 있어요. 내부도 넓고 쾌적해서 여유롭게 자리를 선택해볼 수 있었답니다. 자리가 많아서 피크 타임에도 웨이팅할 일은 없을 것 같더라구요. 아기 의자도 구비되어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분들도 꽤 보였던 것 같아요. 

 

 

모해의 시그니처 메뉴는 통갈치조림, 통갈치화덕구이! 세트 메뉴로 더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희도 둘 중에 뭘로 먹을까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구이로 선택했어요. 왠지 들어올 때 화덕에서 구워지는 통갈치 냄새가 잊혀지지가 않더라구요. 3~4인용이라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통갈치화덕구이는 진짜 비주얼부터가 넘사벽이에요. 갈치 길이만큼 긴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데 그릇이 모자랄 지경이랍니다. 토막갈치가 아니라서 뼈랑 살 바르기 힘들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직원 이모님이 친절하게 손수 해주시더라구요.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감사히 맛있게 잘 먹었네요.

 

 

흑돼지숯불구이도 화덕에서 구워져 나와서 향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고기 밑에는 양파, 위에는 파채가 송송 채썰어져 나오는데요. 흑돼지는 워낙 맛있지만 화덕에서 구워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너무 좋아라 할 맛이라 꼭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 중 하나에요.

 

 

갈치조림은 토막갈치로 나오는데 세트 메뉴로 나오는 것 치고는 양이 정말 푸짐해요. 큼지막한 뚝배기에 자작한 양념 국물이랑 함께 담겨져 나온답니다. 갈치구이 못지 않게 식감도 풍미도 너무 좋았어요. 밥 좀 남겼다가 갈치조림 양념 국물 떠서 싹싹 비벼 먹으니 딱이더라구요.

 

 

제주 동부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세트 메뉴가 정말 구성이 갓벽하기 때문에 꼭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저희가 먹은 통갈치화덕구이세트는 갈치구이+흑돼지숯불구이+갈치조림이 한 세트랍니다. 성산일출봉이 바라다 보이는 위치라 뷰도 좋고 두루두루 구경하기에도 정말 좋으니 미리 찜해보시길 바래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든든하게 먹고 향한 곳은 성산에 위치한 독채 펜션! 여럿이서 가기 좋은 숙소라서 올 여름 펜캉스 제대로 즐기고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30평, 45평 독채로 구성된 곳이고 애견 동반도 가능하니 흔치 않은 숙소더라구요. 펜션 뒤로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데 진짜 휴양지 느낌 뿜뿜이었어요.

 

 

주차도 각 숙소마다 개별로 할 수 있어서 진짜 좋더라구요. 인원이 많으면 짐도 많은데 주차장에서 객실까지 낑낑대면서 이동할 필요가 없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더운 여름에도 추운 겨울에도 진짜 편할 것 같아요. 미니미니 야자수도 곳곳에 심어져 있어서 제주제주한 무드가 느껴졌답니다.

 

 

저희가 묵은 객실은 45평 복층 독채에요. 45평이라는 것부터가 넘사벽인데 진짜 풀옵션 모델하우스마냥 있을 게 다 있어서 정말 편하더라구요. 특이하게 침대방, 복층방 외에 거실에도 더블베드가 하나 놓여 있었는데요. 거실에서 딩굴거리는 맛도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도 만족스러웠답니다.

 

 

침대랑 쇼파 맞은편으로는 TV가 있고 그 옆으로 넉넉하게 짐이랑 옷을 걸어둘 수 있는 옷장도 있어요. 너저분하게 여기저기 짐 놔둘 필요가 없더라구요. 45평이라 여유롭게 쓰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펜캉스 찐으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숙소였네요.

 

 

욕실도 1층에 하나, 복층에 하나 있더라구요. 공간도 여유롭게 조성되어 있고 욕실 어메니티도 야무지게 비치되어 있어서 아침, 저녁으로 너무 편하게 썼답니다. 샤워하는 공간이랑 불투명 유리 칸막이로 나눠져 있어 더 쾌적하게 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수압도 좋고 온수도 잘 나와서 불편한 점 1도 없었던 건 안 비밀!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으로 침대방이 하나 있어요. 부모님이랑 같이 가게 되면 침대방 별도로 내드리면 될 것 같더라구요. 침대방도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에 화장대까지 야무지게 갖춰져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제주 동부권 여행하면서 괜찮은 숙소 찾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독채 펜션이 아닐까 싶어요.

 

 

복층으로 올라가면 또 신세계랍니다. 침대 2개가 나란히 놓여 있고 나머지 공간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비워져 있어서 복층에서도 놀기 좋아요. 스탠드 에어컨이랑 옷걸이도 있어서 복층에서도 충분히 한 팀이 묵을 수 있다는 점! 제주블루앤씨펜션 덕분에 올 여름 펜캉스 정말 찐으로 즐겼네요.

 

 

거실 쇼파 쪽이 이렇게 되어 있어요. 쇼파 테이블도 있고 4인용 식탁도 놓여져 있어서 원하는 곳에서 딩굴거리면서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저희가 묵은 45평 복층 외에 30평 객실이 있으니 인원수나 여행 스타일에 따라서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답니다. 사계절 어느 때 가더라도 만족도가 높을만한 숙소였어요.

 

 

제주 동부권 여행에서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제주블루앤씨펜션! 객실별로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고 전부 독채라 정말 편했던 것 같아요. 가족 단위로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숙소를 찾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에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에서 든든하고 맛있게 식사를 하고 가니 더 좋더라구요. 제주여행 계획하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제주블루앤씨펜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