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제주시 민속주점, 가오리찜 제대로 맛보고 온 물팡과허벅!

파인드제주 2022. 10. 18. 13:57

 

제주시 민속주점 중에서도 제가 애정하는 물팡과허벅은 제주공항과도 멀지 않은 연동에 자리하고 있는 술집이에요. 오후 2시 오픈해서 새벽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늦은 점심이나 이른 저녁 겸 한잔할만한 자리로 딱인 곳인데요. 요리 경연대회 출신 사장님이 직접 요리해서 플레이팅해주시는 맛있는 요리들이 있어 단골이 꽤 많은 것 같아요.

 

 

아늑하고 푸근한 민속주점 인테리어라서 가을, 겨울 시즌 더욱 찾게 될 공간이 아닐까 싶어요. 단체석도 있고 칸막이로 나누어져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앉아 맛있는 요리와 술을 즐길 수가 있답니다. 인원이 좀 많으시거나 음식을 많이 주문하실 분들은 미리 유선으로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더욱 편할 것 같아요.

 

 

물팡과허벅은 사장님이 직접 요리하시는 다양한 메뉴가 많아 좋은데요. 흑미파전, 굴전, 조기매운탕, 굴탕, 닭도리탕, 가오리찜, 아구탕, 멜튀김 등 기존 술집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답니다. 음식과 찰떡 궁합을 보여주는 주류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더할나위 없더라구요.

 

 

첫 메뉴는 멜튀김!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먹을 수 있어 좋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말로 멸치를 '멜'이라고 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두툼하고 실한 멸치랑 파를 함께 튀겨 내는데요.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이 정말 넘사벽이랍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입에 착착 붙는 메뉴인 것 같아요.

 

 

제주시 민속주점에서 제가 가장 애정하는 메뉴는 가오리찜! 제주에서는 특히 흔하게 맛볼 수 없는 메뉴죠. 전라도 지방에서 먹는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장님이 직접 식재료를 공수하셔서 손질부터 요리까지 다 하시는데요. 그래서인지 비주얼부터 식감, 풍미까지 완벽합니다. 가오리찜, 저는 물팡과허벅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꿀맛 그 자체에요.

 

 

가오리는 불포화지방산인 EPA, DHA는 물론 단백질, 비타민, 콜라겐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아이들 두뇌 발달이나 성장 혹은 다이어트, 뼈 건강, 관절염 예방에도 무척이나 좋은 식재료이기 때문에 많이 먹을수록 좋을 것 같은데요. 물팡과허벅 사장님이 정말 맛있게 요리를 해주셔서 수저를 멈출 수가 없더라구요.

 

 

사장님만의 맛있는 양념 소스가 듬뿍 더해져 가오리의 식감이 더욱 풍부하게 느껴졌어요.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밥도둑일 수 밖에 없는 가오리찜! 물팡과허벅은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가고 싶은 맛집 중 하나에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밤 제주에서 사랑하는 부모님과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가오리찜에 막걸리 한잔하셔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제주 막걸리는 역시 맛있어요. 푸짐하고 맛있는 가오리찜에 곁들이니 금상첨화더라구요. 신선한 가오리로 음식 솜씨 좋으신 사장님이 요리를 해서 그런지 믿고 먹을 수 밖에 없답니다. 저랑 같이 간 지인도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맛있다면서 다른 아주 필요가 없겠다고 할 정도였어요. 양념도 적당히 매콤하니 가오리랑 참 잘 어울렸어요.

 

 

추운 날씨가 다가온만큼 뜨끈하고 시원한 탕요리도 술안주로 제격일거에요. 물팡과허벅에서 가오리찜과 함께 아구탕을 먹었는데요. 빨간 아구탕이 아니라 흰 국물이라서 취향저격이기도 했답니다. 쫄깃한 아구살에 야채를 곁들여서 먹으면 몸보신하는 것처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아구찜과는 또 다른 매력이라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저번 방문 때는 닭도리탕을 먹었었는데요. 닭도리탕도 호불호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니만큼 물팡과허벅에서도 맛볼 수가 있답니다. 푸짐하기도 하고 적당히 매콤해서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제주시 민속주점 물팡과허벅 방문하게 되시면 가오리찜과 함께 닭도리탕도 꼭 드셔 보시길 바랄게요.

 

 

제주공항과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제주도민분들은 물론 여행객분들도 즐겨찾는 맛집이랍니다. 오후 2시 오픈이라 점심에 들릴 수 없어 조금 아쉽지만 새벽까지 오래오래 영업하고 계서서 식사 겸 한잔하기 딱일 것 같아요. 흔히 맛볼 수 없는 메뉴들이 많고 사장님 음식 솜씨가 정말 좋으니 꼭 들러서 힐링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팡과허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