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정보

제주 동문시장 흑돼지 라산 프리미엄에서 선물 포장하고 왔어요!

파인드제주 2022. 10. 27. 16:01

 

제주 동문시장은 제주도민들은 물론 여행객들도 즐겨찾는 제주여행코스 중 하나죠! 어느 지역을 가든 그곳의 재래시장을 가면 찐으로 그곳의 무드를 느껴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동문시장은 제주공항과도 5분 거리고 전용 주차타워도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제주 전통시장이랍니다.

 

 

낮부터 야시장이 열리는 밤까지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느껴볼 수가 있는데요. 제가 갔을 때도 역시나 동네 주민분들이나 여행객분들이 시장을 가득 메우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신선한 횟감부터 새콤달콤 제철 귤과 잡화들까지 정말 많더라구요. 시장 구경은 언제 가도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소소한 힐링이 하고 싶으시다면 제주 시장 구경은 필수가 되겠죠?

 

 

흑돼지를 사고 싶어서 방문한 라산 프리미엄! 좋은 가격에 고퀄리티 프리미엄 정육 흑돼지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이었는데요. 지인 추천으로 갔다가 제가 완전 반해서 나온 곳이랍니다. 직접 먹을 용이라거나 누군가에게 줄 귀하고 소중한 선물용으로도 괜찮은 흑돼지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더라구요.

 

 

내부도 정말 깔끔하고 쾌적했는데요. 백화점에 와 있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잘 되어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선물용 세트 제품을 구매하러 가기에 딱 좋은 곳이 아니었나 싶어요. 제주 동문시장 흑돼지 선물 포장하러 갔다가 라산 프리미엄 매장에 반하고 왔네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꼼꼼하셔서 여러모로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특히 여긴 샤퀴테리가 유명한 곳이랍니다! 샤퀴테리란 프랑스어로 '살'을 뜻하는 Chair와 '요리한'을 뜻하는 Cuit를 합성한 단어라고 해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성껏 만든 가공육을 말하는데요. 종류도 다양하고 여러가지 요리에 응용할 수 있는 흑돼지를 구입할 수 있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부러 알아두셔도 좋을만한 곳이랍니다.

 

 

저도 부모님 드릴 선물용으로 포장 구매를 해봤어요. 패키지 상품들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고민없이 고르기도 좋겠더라구요. 저는 고기에 대해 잘 아는 타입은 아니라서 사장님께 추천해주실만한 세트 구성이 있는지 여쭤보기도 했어요. 전문가분이 골라주시는 게 더 믿음이 갔는데요. 갓벽한 구성으로 조합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선물 포장도 너무 예쁘더라구요. 백화점에서 바로 사왔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고급스러웠던 것 같아요. 제주 동문시장 흑돼지 선물세트가 궁금하셨던 분들이거나 구매 예정이신 분들이라면 라산 프리미엄 원픽하셔야겠죠? 가격부터 퀄리티까지 만족스러웠던 곳이라도 저도 다녀와서 지인들에게 마구마구 추천 날렸네요.

 

 

그리고 여기 킬포 하나 더! 흑돼지 잠봉뵈르 샌드위치+아메리카노도 세트로 팔더라구요. 시장 구경하면서 살짝 입이 심심하거나 간단하게 한 끼 하고 싶으신 분들 여기 주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메리카노도 맛있고 흑돼지와 각종 재료가 듬뿍 들어간 잠봉뵈르 샌드위치도 맛있어서 든든하고 너무 좋았답니다.

 

 

라산 프리미엄에서 흑돼지 야무지게 선물 포장하고 나서 나오는 길에는 떡집도 들렀어요. 제주 동문시장에서 가장 오래된 현대떡집에서 오메기떡도 사왔답니다. 제주여행에서 '떡'하면 떠오르는 건 오메기떡이잖아요. 맛있고 푸짐하게 주는 곳으로도 유명해서 알고 보니 저희 부모님은 원래 알고 있는 떡집이더라구요.

 

 

오메기떡은 쫀득한 반죽에 적당히 달달하고 고소한 팥이 듬뿍 묻혀 있는 동그란 떡이랍니다. 제주도민들은 물론 여행객들도 제주를 여행하며 꼭 먹는 떡이죠. 냉동보관도 가능해서 간식으로도 너무 휼륭한 먹거리에요. 특히 제주 동문시장에서 오메기떡을 구입하지 않고 나오면 안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현대떡집에서 한박스 구매했답니다.

 

 

제주 동문시장 먹거리, 볼거리 정말 많은 곳인데요. 흑돼지 선물 포장하고 온 라산 프리미엄부터 오랜 전통이 더해져 꿀맛탱 오메기떡을 맛볼 수 있는 현대떡집까지 너무나 만족스러운 나들이였답니다. 제주 전통시장 구경은 필수! 공항과도 가깝기 때문에 편하게 들러 택배 주문도 해볼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 보시길 바랄게요.

 

 

 

제주동문재래시장

 

 

반응형